스페셜포스2 알파테스트 이후 - >이번 1차 CBT에서 바뀐것들 (4851) 게임소개

bbn_02.jpg

2016년의 가정의 달 5월이 드디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 가정의 달은 게임과 연관된 가정의 달을 뜻하는 건가요? 대체로 5월에 게임들이 무척 쏟아지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대작들이 대거 5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10년 만에 돌아온 둠이 드디어 지옥에서 돌아오며, '고급 시계'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블리자드의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오버워치', 보더랜드 시리즈를 제작한 기어박스의 기존에 없던 새로운 도전을 선보일 '배틀본' 그리고 토탈워와 워해머가 만나 돌아올 토탈워 워해머 등등 여러 팬들이 눈에 불을 뜨고 기다려온 기대작들이 5월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작에 게임을 즐기는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은 여전히 지갑을 여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오는 2016년 5월 PC게임 출시작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attleborn (5월 3일) / Gearbox Software
기종: PC(한글),  PS4, XBOX ONE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신작 배틀본이 5월의 첫 출시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얼마 전 진행한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콘솔과 PC 플랫폼 유저를 합쳐서 200만 유저들이 배틀본의 오픈베타를 찾아주셨습니다. 

기존에 없었던 FPS와 AOS의 만남을 담은 배틀본의 오픈베타 테스트의 반응은 호평이 많았습니다. 필자 역시 배틀본을 PS4와 PC 플랫폼으로 체험해 봤습니다. 

확실히 기존 AOS와 다르게 FPS 를 결합 했다는 것과 플레이 하면서 꾸미고 성장하는 재미까지 두루 갖춰진 모습에 확실 한것을 말하자면, 배틀본은 보더랜드 시리즈의 제작진이 참여해 그들이 가진 독특한 센스와 FPS와 AOS를 도입하며 기존에 없는 독특한 육성과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것 그리고 각종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기존 것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으로 게임을 내세운 부분이 영력히 느껴집니다. 

거기에 국내 정발은 '공식 한글화 출시' 라는 점에 있어서  더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 배틀본의 출시가 큰 영향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DOOM [2016] (5월 13일) / id Software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필자가 '둠' 하면 떠오르는 것은 FPS의 아버지 '존 카맥'과 '둠가이' 그리고 강렬하게 인상을 주었던 '전기톱'입니다. 트레일러에서 볼수 있듯이 전기톱이 등장할 예정이며, 팬들은 아우성을 치며 둠가이의 전기톱 쇼를 생생하게 최신게임으로 돌아온 둠으로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멀티 플레이를 테스트에 공개하여 많은 유저들이 리부트 되어 돌아온 둠을 즐길 기회가 생겼는데, 반응은 그다지 곱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픈베타 테스트를 플레이한 유저들의 대부분 평가가 이전의 둠 1과 둠 2의 강렬한 화력을 쏟는 FPS를 기대했지만, 대부분의 반응이 "둠에 헤일로가 묻었다"는 반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즐겼지만,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부분 중 대체로 게임 진행이 묵직하면서도 느리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대체로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일부만 공개된 게임 모드 역시 대부분 지루하다는 평과 대부분의 유저들이 기대한 모습은 '퀘이크 3' 또는 '언리얼 토너먼트' 시리즈 같은 느낌을 바래온 유저들에겐 혹평을 받은 둠의 오픈베타 테스트가 보여준 대부분의 반응이 이렇습니다.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에서 선보인 멀티플레이는 실망적인 성적을 보여준 반면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싱글 플레이는 유저들에게 만족을 시킬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HOME FRONT: THE REVOLUTION (북미기준: 5월 17일) / Dambuster studios
기종: PC(영문),  PS4, XBOX ONE

홈프론트의 2번째 최신작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전작 홈프론트를 생각하면 신기한 일들이 많았지요. 다시에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의 모습이 공개되지 않아서 젊고 마른 미남형의 남자를 김정은이라 내세우며 등장한 트레일러가 나중에 김정은의 모습이 공개 된후 뚱뚱한 남자로 바뀌고 입과 음성이 맞지 않은 트레일러로 다시 출시한 것이 떠오릅니다. 

게임 내용은 북한의 주도로 겉보기엔 평화 통일된 한국이 동아시아를 지배하고 어느세 미국 본토를 공격해 침략했다는 내용이였고, 이번 후속작은 전편의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당연히 국내에는 민감한 북한 관련 침략 스토리로 인해 국내 정발은 과거에 북한군이 등장했던 '크라이시스 1'과 다르게 정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홈프론트 더 레볼루션 역시 정발을 기대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된 게임 엔진은 이미 '크라이시스' 시리즈 또는 '라이즈'로 우수한 비쥬얼을 보여준 크라이엔진을 도입하였으며, 대체로 일직선 진행이던 전작과 다르게 오픈월드 형식의 모험을 다룬 FPS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OverWatch (5월 24일) /Blizzard

기종: PC(한글),  PS4/XBOX ONE(영문)

언급 하는것 부터 "고오오오오그읍 시계"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군요. 히어로즈 오브 스톰의 흥행 실패로 인해 그 입지가 불안한 오버워치가 24일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수차례 클로즈베타를 진행 하였고 그리고 오는 5월 3일과 4일에 예약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마지막 오픈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가 기존에 도전하지 않은 장르로 시장에 도전하는 만큼 효과를 볼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아쉬운 것은 PC를 제외한 플랫폼은 영문화 발매 한다는 것이 굉장히 큰 아쉬움 같습니다.

물론 대부분 혹평 보다는 호평이 많은 평이지만,  국내 시장 한정해서 대체로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 시장이 크고  게임 구매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이 대부분인 국내 유저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해 수익이 얼마나 가져올지도 주목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Total War: Warhammer (5월 24일) / Creative Assembly
기종: PC(한글),  PS4 

많은 팬들을 '전쟁 덕후'로 만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 주자인 토탈워 시리즈가 최초로 역사 배경이 아닌 판타지 배경이 될 토탈 워 시리즈의 최신작이 워해머 프렌차이즈와 만난 최신작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옵니다. 

최초의 시도이자 두개의 프렌차이즈를 합친 만큼 워해머 시리즈의 팬과 토탈워 시리즈의 팬들의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토탈워 : 워해머에 등장할 종족은 그린 스킨, 뱀파이어 카운트, 드워프, 제국, 워리어 오브 카오스, 데몬 오브 카오스 등의 종족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며, 이전의 토탈워 시리즈에 전혀 등장하지 않았던 공중 유닛도 이번 작에서 최초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거기에 공식 한글화 출시까지 예정된 만큼 유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시로로 선보일 토탈워 : 워해머는 두 프렌차이즈의 팬들의 기대를 부흥 시킬 만큼 판타지 장르의첫 시도가 무사히 성공으로 이어질지 두고봐야겠습니다.

ruliweb_over_cs07.jpg

이번 5월 발매 PC게임들은 대체로 묵직한 게임들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묵직하다는 뜻이 그(?) 묵직이 아닌, 하나 같이 유저들의 지갑 닫힐 일이 없을 정도로 지름신이 강림할 게임들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5월에 출시할 게임들이 여럿 있었지만,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와 '셜록홈즈 : 악마의 딸' 등 작품도 있어야 하지만, 얼마전 발매 연기를 언급하며 두 게임의 발매는 2016년 6월로 기다려야 할것 같습니다. 그외에 드디어 오버워치와 둠의 최신작이 등장 한다는 것에 눈길이 갑니다.  오버워치는 히어로즈 오브 스톰에서 받은 설욕을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갚아줄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할 부분이고, 둠 리부트는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여하튼 다가오는 가정의 달 5월은 '가족'이라는 의미가 크게 담겨진 만큼 가족과 함께  항상 필자가 매달 소개글마다 강조하는 '방콕'을 떠올리며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아직 까지 게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서 그러기에는 힘들지만, 혼자 즐기기에는 아까우니까 가족들에게 게임과 관련된 취미를 포교해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By WATAROO

 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투브/ 스팀/ 나무위키)

Battleborn (5월 3일) 
DOOM [2016] (5월 13일)
HOME FRONT: THE REVOLUTION (북미기준: 5월 17일)
Total War: Warhammer (5월 24일) 
OverWatch (5월 24일)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67 오늘 995
270 어제 1,265
2,336,103 전체 17,223,883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