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2 - 아메리칸 드림을 꿈꾼 한 남자의 이야기 (9366) 게임추천

(▲[II]을 클릭하면 BGM이 정지됩니다.)
Dean Martin - Return to me (고전,마피아2,ost,암매장)

Mafia_II_Bad_Boys_1920x1080_HDTV_1080p.jpg 
이번에 추천하는 게임은  1940~ 1950년대 미국 배경에서 가난한 삶속에 아메리칸 드림을 꿈꿔 왔지만, 가난한 현실을 도피하기 위해 결국 남자들의 어둠의 세계인 마피아에 들어가서 진행 되는 한 남자 진행하는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이다.

예전 2001년, 당시 'GTA 3'가  전 세계적으로 충격적인 모습과 그전에는 없던 색다른 매력으로 주목을 받게 되면서 그 주목을 받은 것 처럼 오픈월드 장르가 탄생 된 이후 현재까지 굉장히 많은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들이 등장 하였다.

f0080131_4caf35139334e.jpg 

2002년에 출시된 전작 '마피아1' 

역시 전작인 마피아1’ 또한 그렇게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게임 중 하나로 전작 마피아1’은 현대의 모습을 다룬 ‘GTA 3‘와 차별하여 게임 속 배경이 1920~30년대의 미국의 모습을 다뤘다. 락스타즈의 ’gta 3’와는 다르게 미국 전역에 활개 치던 범죄 조직인 마피아를 메인 소재로 다뤘다.

'마피아1'은 다른 게임들은 당시에 주목하지 않던 스토리를 가장 핵심으로 다뤄 느와르 풍 느낌의 드라마 같은 마피아 세계의 잔혹한 모습을 다룬 연출과 드라마를 보는 듯한 이야기 전개로 몰입감과 남다른 게임성으로 다가왔고 마피아 1편이 2002년 출시 이후 8년이 흐른후 2편이 등장하였고, 그 배경은 10년이 지난 1940~1950년대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남자의 마초를 자극하는 게임 - 추천사유 

6.jpg

이 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러하다.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고 미국으로 건너왔지만, 잔혹한 현실에 가로 막혀 고통받던 주인공 비토의 그런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탈을 감행하고, 결국 범죄 조직 마피아의 일원이 되어 진행되는 직선적인 구조의 이야기를 보는 방식을 통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을 받는 데서 첫번째로 추천하는 이유이다.

7.jpg

또한 이 게임이 보여주는 다양한 코드들이 필자를 사로잡았는데, 바로 남자들의 마초를 자극하는 게임내 성인 코드의 모습들이 굉장히 많다. 게임의 제목처럼 마피아의 모습을 다루고 있는데, 그런 마피아의 모습들은 이러하였다. 조직에 방해되는 인물은 잔인하게 제거하고, 술집에서 담배와 여자를 끼고 일탈을 즐기며, "남자들의 어두운 세계는 이런 것이다." 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정도로 현실의 어두운 부분을 제대로 게임에 반영하였다는 점이 추천하는 사유로 손꼽는 바이다.

 ※ 한 남자의 아메리칸 드림,  잔혹한 현실은 너무 달랐다.

(▲영상을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마피아2의 주인공 '비토 스칼레타', 그의 가족은 이탈리아 시칠리에서 태어나 살고 있었다. 하지만, 당시 그곳에 살 때 가난으로 인해 고통을 받자, 그의 아버지는 큰 결심을 하고 아메리칸 드림의 꿈을 믿고 미국 땅을 밟게 되는데, 하지만 그들이 생각한 현실은 너무나  달랐다. 

큰 꿈을 가지고 미국으로 건너왔지만, 1920년대에 일어난 1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인해 미국 전역은 경제 대공황 상태였고, 그런 미국 땅으로 건너와서 생활하게 되는 것은 시칠리에서 살던 것과 다를바 없는 아메리칸 드림에서 바라던 아메리칸 드림보다는 똑같은 가난의 연속인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그런 비토는 친구인 조 와 가게를 터는 등 범죄를 저지르다가 체포 당하게 된다.

08350782.jpg

그렇게 체포 된 후, 그가 체포된 당시 미국은 2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고 있었고, 거기서 적국인 나치와 손을 잡고 있던 이탈리아를 침공을 위해 이탈리어를 할 줄 알던 사람을 찾던 중 주인공 비토 에게 감옥과 입대 중에 선택하라는 제안을 하게 되고 그 제안에서 결국 입대를 선택하고, 전쟁에 참여한다.  

종전 이후 집에 돌아오자, 그동안 돌아간 아버지가 벌려놓은 빚덩이로 인해 가족들이 어려운 생활을 하자, 결국 그는 스스로 이 생활에 염증을 느끼며 이 생활에 벗어나고자 마피아가 되는 길을 선택 하게 되는 이야기로 게임은 진행 된다.

 ※ 드라마를 보는 듯한 메인 시나리오 진행 방식의 구조 

(▲영상을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마피아2는 다른 게임과 달리 기본적인 스토리 하나만 이어져 가는 직선형 구조를 가지고 있다. 물론 서브 퀘스트도 존재하지만, 대부분 이야기의 95%는 메인 퀘스트에 중점이 잡혀져 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이 단점으로 거론 될수 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무색할 정도로 핵심으로 잡고 있는 큰 메인 스토리를 중점으로 이야기를 하나 씩 풀어가도록 시나리오를 강조한 게임일 정도로 그에 대한 몰입감은 굉장하다. 주인공 비토가 챕터를 진행 할수록 챕터 마다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사고로 인해 그의 생활과 환경이 시간에 흐름에 따라 바뀌게 된다. 마피아 조직의 일원이 된 한 남자의 역경을 다룬 일대기를 챕터 별로 다뤄 그의 고독한 싸움을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추천하는 또 다른 특징이다.

※ 1940~ 50년의 뉴욕의 모습, 세세한 구성

2.jpg

대부분의 오픈월드 게임들이 케릭터와 주변의 오브젝트에만 신경을 쓰는 반면, 배경에 대해서는 그렇게 세세하게 다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마피아2의 경우 지금봐도 나쁘지 않을 정도로 그래픽 수준이 굉장히 높다. 그리고 주변의 환경에는 그렇게 신경을 안 쓰는 대부분의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들과 다르게 1950년대 미국 도시의 모습을 반영하듯, 세세하게 주변 환경의 그래픽이 디테일하게 그려져 있다. 그리고 날씨 변화없이 밤낮 변화만 보여주는 게임들과 다르게 마피아2는 챕터 마다 시간이 흐르듯, , 여름, 가을, 겨울 등 바뀌는 환경 속에서 도시의 다양한 장소를 감상 할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다른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들은 막상 운전을 할 때신호를 무시 하던지 과속을 하는 등 현실에서는 불법인 행위를 저질러도지나가는 NPC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경찰이라 던지그를 저지하기 위한 집단이 등장하지 않는다.

mafia2_2011-01-11_22-18-42-18.jpg

하지만 마피아2는 실제 세계를 보는 듯 컨텐츠로 가득하다. 차의 기름이 없으면, 직접 주유소로 가서 체워야 하며, 과속이나 신호 무시를 할 경우 경찰이 쫒아와서 벌금이나 체포를 한다. 하지만 이에 대응을 위해 경찰에게 뇌물로 범죄를 무마 할수 있고 또는 강도가 되어 지나가다가 있는 가게를 직접 털 수도 있는 등 세세한 모습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마피아’ 그 이름 값 하는 남다른 액션


(▲영상을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마피아2는 범죄조직 '마피아'의 소재를 다룬 게임처럼 엄폐물을 최대한 활용하여 싸우는 총격 액션을 중심으로 전투를 하고 있다. 물론 챕터에 상황에 따라 잠입을 하거나, 또는 맨손으로 싸워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또한 마피아의 이름 답게 여러 상황에서 차를 타고 총을 쏘는 총격전 등 다양한 상황에서 남다른 액션을 보여주며, 피직스 효과가 부여되어 주변 사물이 총탄에 맞으면 파편이 튀며 파괴되는 등, 그중에 최고의 으뜸은 근대 마피아의 무기라 칭하는 '톰슨 기관단총'을 달고 적을 물리치며 시원한 액션은 정말 일품이다.

※ 마치며.... 

K-6.jpg

마피아 2는 오픈월드 장르 게임 중 추천하는 손꼽히는 게임이다. 물론 이게임이 메인 스토리를 중점으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또한 이 게임을 즐길 때 현실적인 모습을 다룬 시스템같이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수 없는 매력을 그대로 게임속에 고스란히 전해왔다. 

또한 당시 미국 사회를 다룬 배경 속에서 활개 치던 마피아의 영향력과 그들의 일탈 행동, 그리고 적을 잔인하게 제거하는 등 모습, 그리고 남자의 마초를 자극하는 게임들로 구성되어있다. 진정 드라마 같은 게임 진행과 남다른 남자만의 매력을 가진 게임을 꿈꾼다면 바로 이게임이 당신에게 추천하는 게임이다.

By WATAROO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43 오늘 563
216 어제 1,310
2,343,248 전체 17,282,673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