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게임의 온라인 부활, 퍼즐버블온라인 후기 (7429) PC게임 후기

첫시작, -


nxclient 2011-04-16 16-12-49-546.jpg

여잔데요? 이 사람이 징짜 ㅇㅅ< 데헷

nxclient 2011-04-16 16-12-51-625.jpg

nxclient 2011-04-16 16-12-53-484.jpg
nxclient 2011-04-16 16-12-57-750.jpg
그래요, 남자같다는 얘기 많이듣습니다, 껄껄껄 전 카와이한 베이지색 머리를 가졌슴다.
 nxclient 2011-04-16 16-13-28-156.jpg 

김치 'ㅅ' ..

nxclient 2011-04-16 16-13-30-234.jpg

헐.. 이런 달떵이라니, 이럴바에 남캐를하지

nxclient 2011-04-16 16-15-40-609.jpg

열라게 평범해보이는 똑같은 눈의 남캐를 했습니다.

nxclient 2011-04-16 16-16-08-937.jpg nxclient 2011-04-16 16-16-12-000.jpg nxclient 2011-04-16 16-16-16-046.jpg

내 앞에 펼쳐지는 원더랜드~ ㅅ~ ...  그래픽이 은근 아기자기하고 깨끗한게 마음에 들더군요,

nxclient 2011-04-16 16-16-37-265.jpg nxclient 2011-04-16 16-20-02-125.jpg

초보자 퀘스트, 이런 캐주얼게임에서 이런요소는 드문데, 허허 일단있군요,

nxclient 2011-04-16 16-20-10-656.jpg nxclient 2011-04-16 16-23-01-281.jpg nxclient 2011-04-16 16-28-23-937.jpg

nxclient 2011-04-16 16-28-32-031.jpg
첫판 껄껄 개나소나 발라줍니다, 그나저나 이기나 지나 보상이 정해져있어서 약간은 아쉽다는 기분이 드네요, 장기전으로 가면 더 보상을 줬으면 하는데 말이지요.

nxclient 2011-04-16 16-28-40-125.jpg nxclient 2011-04-16 16-28-43-734.jpg

흐긴 퀘스트 'ㅅ' 뭐 이기거나 클리어 해라, 어떤 조건에서 방울을 터트려라 라는 조건을 걸고 퀘스트를 내줍니다, 그나저나 보상이 정말 짜더군요 -

nxclient 2011-04-16 16-32-01-921.jpg nxclient 2011-04-16 16-32-30-906.jpg

슬롯 체인지는, 카트라이더에서 아이템전에서, 뒤에있는아이템을 돌릴떄 사용하고, 기능 아이템들로는, 기간제지만

nxclient 2011-04-16 16-37-47-000.jpg
레벨업! 뭐 보상만주고 별반 다른거 주는거없습니다 -ㅂ;

nxclient 2011-04-16 17-03-04-796.jpg nxclient 2011-04-16 17-03-55-218.jpg

싱글모드-ㅂ-;; 예전에 있던 퍼즐버블맵을 즐길수있더군요 'ㅅ'!

 

nxclient 2011-04-16 17-04-54-390.jpg

발사대따라 영향이 다른거 같은데, 솔직히 뭐가 달라진건지 전혀 못느끼겠습니다 =-ㅅ-;

 PBO-20110417-20시06분.jpg

7연승까지 성공 ㅋ

 

PBO-20110417-21시44분.jpg

하루 종일 해도 될 만큼 재밌군요.

길었던 기간만큼이나 재밌게 즐겼던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원작  퍼즐버블의 2D그래픽을 3D로 구성하는데, 원작과 다르다는 느낌보다는 더욱 케릭터들을 즐겁게 꾸며놔서 아기자기함을 더했고, 오락실에서 하던 느낌을 그래픽도 바뀌면서, 혼자하기를 통해 원작의 스테이지를 즐길수 있는등, 그밖의 여러 유저와의 대결을 통한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하면서, 온라인화를 시켜서 원작의 모습에 더욱 더 새로운 모습을 반영하는등, 아이템전 및 코스튬등, 세세하게 다루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남녀요소 게임을 즐기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수 있다는 점이 이게임의 장점을 제대로 반영시킨것 같습니다.

먼저 보상 부분에 대한것인데, 보상이 정해진것에 대해 약간은 우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장기전으로 가서 게임을 끝내던, 일찍히 게임을 끝내던 보상이 같다는 점에서 부터, 기간제 아이템들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보상이 너무 적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무한 반복 느낌을 주는 퀘스트, 스토리가 없는건 둘쨰치고, 했던 퀘스트 반복후 적은 보상도 끔찍하게 여길 유저들이 많을텐데, 무한 반복의 퀘스트를 뭔가 꾸밀수 있는 점을 생각해내서 추가하셨으면 좋겠고, 기간제 아이템들의 가격들에 비해서 퀘스트의 보상도 너무 적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의 특성상 컨텐츠 요소가 버블을 터트리는것과 아이템전 노템전, 혼자하기 밖에 없을텐데, 사실 게임은 뭔가 변화가 없고 머물기만한 컨텐츠의 게임은 분명히 사람들이 지루함을 느끼고 재미가 바닥이 날겁니다, 그것을 어떻게 대응할지가 무척 궁금해집니다.

즉.. 컨텐츠 문제 'ㅅ' ..

재미는 확실히 오락실때보다 더재밌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하다보면 지루해질텐데 -ㅂ- ;
어떻게 헤쳐나갈지 나중에 컨텐츠 대처를 ..잘못하면 괴혼 온라인처럼 될텐데요.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314 오늘 573
742 어제 1,666
2,344,800 전체 17,286,917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