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드래곤 IV] 아재들을 설래게 했던 전설의 게임이 돌아온다. (6442) PC/온라인 프리뷰 (2014 ~ ??? )

1013907216-00.jpg
'더블드래곤 1' 표지

1986년 처음 출사표를 던지며,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더블드래곤', 게임의 내용은 주인공 형제인 빌리와 지미가 납치된 여자친구 마리안을 구하러 악당에게 도전한다는 내용으로 알려진 더블드래곤은 80년대 오락실을 추억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 보셨을 오락실 게임으로 손꼽힐 겁니다.

특히 더블드래곤의 BGM은 '더블 드래곤' 영상을 찾으려고 검색하면 대부분 연주하는 영상들이 대거 차지할 만큼 BGM 역시 기억에 크게 남았던 작품입니다.  

review-doubledragonnes-big-1.jpg
NES버전 더블드래곤

지금도 오래된 옛날 오락실에 가면 정말 드물게 볼수 있다고 여길 만큼 당시에 국민학생 시절을 겪은 지금의 30대 이상의 남성분들이라면 대부분 해봤을거라 여기는 작품으로 이 게임에 영향을 받아 캡콤의 오락실 명작 게임으로 알려진 '파이널 파이트'와 같은 밸트 스크롤 액션게임들이 등장하는데에 있어 양산화되기 까지 큰 영향을 끼친 만큼 밸트스크롤 액션 게임 장르의 최초로 등장한 게임은 아니지만, 장르의 이름을 크게 알린 작품입니다.

hqdefault.jpg
SNK의 대전 격투 '더블 드래곤'

물론 '더블드래곤'이라는 이름은 들어봤어도 벨트 스크롤 액션장르의 더블드래곤에 대해 생소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1996년 '국민학교'가 '초등학교'이라고 변경된 시절 은 그당시의 벨트스크롤 '더블 드래곤' 보다 아마 '킹오브 파이터즈'와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SNK'에서 내놓은 대전격투 장르의 '더블 드래곤'이 익숙할 만큼 이 게임 역시 오락실 추억의 대전격투게임으로 거론 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죠. 필자 역시 어릴적 문방구 앞에 놓인 미니 오락기에 붙들고 했던 추억이 떠오를 만큼 큰 인상을 남겼던 작품입니다. 

d498fc5150be8f8feacfefa2d59fe5f2.jpg
누구세요?

게임 외에 더블드래곤 시리즈는 영화와 만화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등장해 화재를 불고왔으며, 국내에도 반영했던 더블드래곤 애니메이션은 너무 미국 성향에 짙었던 만화라 그다지 인기가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더블드래곤이 1편이후에 속편을 계속 출시했지만 1편 이상의 인기를 얻지 못했고, 거기에 제작 취소와 자금난으로 인해 더블드래곤의 판권이 여러 회사를 거쳐가며, 다양한 버전들이 출시했습니다.


'더블 드래곤 4' 티저 영상

그렇게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며 밸스크롤 액션게임의 큰 획을 그었던 '더블드래곤' 시리즈가 '아크 시스템 웍스'에 의해 1980년대에 아재들을 설레게 했던 '더블 드래곤'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이 되는'더블 드래곤 4'의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출시하는 플랫폼은 PS4와 PC(스팀)로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으며, 원작 스태프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예전 도트 그래픽을 활용하여 원작의 감각을 그대로 살리며 다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오락실에서 봤던 칙칙하지만 그때를 떠올리는 반가운 8비트 도트 그래픽으로 돌아오면서 지금 까지 있었던 시리즈에 없었던 신규 요소가 다수 추가되고, 전 모드에서 2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doubledragon4.png

무려 '더블드래곤 3' 이후 무려 27년만에 넘버링 최신작으로 돌아오는 더블드래곤 4는 그 시절 아재들의 추억을 되살릴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겠습니다.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81 오늘 726
270 어제 1,265
2,336,017 전체 17,223,614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