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벌 나이츠 ] 실감나는 마창전투 (7193) 액션/슈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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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 : RIVAL KNIGHTS

장르 : 액션

기종 : IOS,안드로이드

개발 : 게임로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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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벌나이츠는 게임로프트의 14년도 첫 번째 신작으로 마창전투를 소재로 하는 3D액션 게임입니다. 터치만하는 간편한 조작에 뛰어난 그래픽은 첫 인상부터 눈이 들어옵니다. 지난번 just legend 와 같은 장르, 같은 소재를 사용했지만 다른 느낌을 받는 게임입니다.

just legend의 가장 아쉬운점은 짧은 게임시간이였습니다. 한 게임에 걸리는 시간은 두 게임다 짧지만 총 게임플레이가 라이벌나이츠가 훨씬 길기 때문입니다. 500여판이 넘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PVP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서 플레이시간은 더욱 늘어났습니다.

 마창전투를 소재로한 게임들의 장점은 모바일에 알맞게 짧은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와 쉬운고 단순한 조작방법으로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스테이지하나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8~9번의 터치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1분을 채넘기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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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게임인 just legend는 화면을  횡(가로)으로 와이드한 화면에서 말의 스피드감을 잘살렸다면 라이벌나이츠는 세로화면으로 나와서 두 게임을 다해봣다면 속도감에서 조금 떨어지지 않나 생각듭니다.

그래도 세로화면이라서 한손에 쥐고 플레이가 더 쉬워졌기 때문에 편리성은 있습니다. 편리한만큼 어디서든 플레이 할 수는 있지만 카카오게임처럼 하트의 개념인 인장이 존재해서 인장없이는 지속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싱글플레이에 필요한인장은 한시간마다 모두채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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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룰도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just legend가 3회공격으로 상대방에게 더 많은 공격을 입히는 쪽이 이긴다면 라이벌나이츠는 3가지의 조건중 2가지가 상대방보다 높으면 승리를 거둡니다. 그리고 에피소드의 몇몇 스테이지 빼고는 모든 전투는 단판으로 치뤄집니다. 그래서 한번의 실수면 저버리기 때문에 더욱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듯 합니다.

방어, 속력 , 공격 3가지가 존재합니다.  아이템이나 좋은말을 사용하면 높은 수치를 기록할 수 있으며 아이템에 따라서 제한된 수치가 있습니다. 말이나 공격은 타이밍에 맞는 터치로 최고로 높은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방어수치는 오로지 착용한 아이템의 방어력에만 의존하고 있어서 방어구만 좋으면 한가지 부분에서 이기고 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모두 동일한 조건이라면 터치를 모두 퍼펙트를 하면 치명상으로 모든수치가 올라가서 승리는 거둘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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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인 에피소드에서는 5개의 에피소드와 500여개이상의 스테이지와 6가지의 모드가 있어서 쉽게 질리지 않습니다. 대부분 비슷하기는 하지만 스테이지를 클리어해가면서 새로운 아이템들이 플리고 네임드스테이지에서 보스전의 느낌도 주기 때문입니다.

에피소드에서 잠금을 풀고 구입한 아이템이나 능력치들로 PVP모드에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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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하면서 어이없는 점은 에피소드마다 사용하는 아이템들이 다르다는 겁니다. 에피소드1에서 사용했던 아이템은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에피소드2에서는 새로운 장비를 사용해야합니다.

실컷 업그레이드를 다해놨는데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다시 에피소드2의 저급 아이템부터 사용해야 합니다. 이건 pvp모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에피소드1진행중이 유저와 대결을 할경우에는 에피소드1에서 사용하던 아이템을 착용하고 대결을 펼쳐야합니다. 그나마 pvp모드때문에 업그레이드다 해놓은 장비들이 덜 아까웠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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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에도 2가지가 있습니다. 영웅의 도전과 계급토너먼트 입니다. 영웅의 도전은 풀리그방식이라면 계급토너먼트는 말그대로 토너먼트방식입니다. 영웅의도전은 계속해서 진행이되며 임의로 짜여진 100명의 선수들중에서 최고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순서대로 보상이 주어집니다. 순위보상외에도 승리횟수에 따라서 추가 보상도 주어집니다.

계급토너먼트는 토너먼트 출전비용(캐쉬)를 지불하고 대결을 하며 대전 유저와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유저가 다음 라운드로 진행합니다. 상대방에게 24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4일이상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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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사운드가 좋은 점입니다. 물론 비슷한 타게임과 비교해서지만 말소리나 타격하는 소리는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은 아니지만 PVP시스템으로 한층 더 재밌어진 마창전투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플레이하면 어려운난이도의 아이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지만 동일 조건이라면 패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는 점이 게임을 흥미롭고 박진감 넘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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