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877 추천 0 댓글 0


-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유저 운영자 서버 UOG, 그 실체를 밝힌다.
- 유저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 UOG 서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유저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나가는 세상. 크로노스 UOG 서버가 1월 31일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크로노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UOG 서버는 ‘User Operation Game 서버’의 약자로서 정해진 기준에 의하여 모집/선발된 유저가 직접 일정한 범위 안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운영권한을 가지고 운영하는 형태로 서비스되는 세계 최초의 유저 참여형 서버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유저들은 게임개발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만족해 했다. 하지만 시일이 지나면서 유저들은 일방통행 식으로 제공되는 콘텐츠에 아쉬움을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자신들이 요구한 사항들이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되길 줄기차게 요구했다. 게임개발사 역시 유저간담회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고 이를 반영하는 등의 노력을 기했지만 그것만으로는 유저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또한 웹 2.0, UCC 등 유저 스스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그것을 사람들 앞에 공개하는 식의 문화가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개발사들 역시 이를 반영해 여러 가지 유저 참여형 아이디어를 게임에 적용시키고 있다. 크로노스 UOG 서버는 이런 시대의 변화에 맞춰 등장하게 됐다.

크로노스 UOG 서버는 유저 스스로가 게임을 운영하며 자신들이 꿈꿨던 게임 속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유저들의 욕구를 확실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세계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1월 4일 크로노스 공식 홈페이지 공지 및 각 매체 뉴스를 통해 크로노스 UOG 서버가 공식적으로 세상에 알려진 후 UOG 서버에 대해 유저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졌다. 이에 리자드인터렉티브는 게이머들의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UOG 서버 이것이 알고 싶다!’ 시간을 마련했다. Q&A 형식으로 제공되는 ‘UOG 서버 이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세계, 크로노스 UOG 서버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


Q1 : UOG 서버 운영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 UOG 서버 운영자는 담당 서버의 UOG 전용 서버 게시판을 직접 관리하며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서버점검, 변경사항 등에 대해 담당 UOG 전용 서버게시판을 통해 공지 해야 합니다.

UOG 서버의 운영자는 자신을 서포트 해주는 크로노스 담당자와 주 1회 변경 요청사항에 대해 협의 및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크로노스 담당자와 UOG 서버 운영자가 협의해 변경/결정 되는 내용은 다음 정기점검 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UOG 서버는 독립된 서버며 UOG 서버의 운영자는 유저의 모집 및 의사반영, 커뮤니티까지 전반적인 운영/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UOG 서버 운영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에게 주어진 권한을 이용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특히 UOG 서버 운영자는 운영자 캐릭터로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유저들과 같이 게임을 즐길 순 있지만 유저를 직접적으로 PK하거나 유저들에게 동의를 얻지 않은 상태에서의 개인적인 플레이는 금지됩니다.


Q2 : UOG 서버 운영자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

A : 1월 31일 서버 오픈 후부터 활동을 시작하는 UOG 서버 운영자에게는 크로노스 UOG 서버 공식 운영자임을 알리는 배너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자신의 UOG 서버 전용 게시판이 마련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가 주어지며, UOG 서버 운영자는 이 게시판을 통해 게이머들의 문의 사항 답변이나 게시판 관리 등의 활동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게임 운영에 필요한 기본 관리자 기능이 포함된 UOG 운영자 캐릭터 및 아이템이 지원됩니다. UOG 운영자 캐릭터는 게임 속 어떤 곳이라도 한 번에 갈 수 있는 텔레포트 기능, 유저 소환 및 유저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채팅 금지 권한, 게임 내 공지 기능, 불량 유저 boot 기능이 지원됩니다. 운영자 캐릭터는 캐릭터명과 특수 제작된 투구의 착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때 거기에 필요한 부분을 리자드인터렉티브로부터 받을 수 있으며 운영자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재할 크로노스 게임 자료들 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팀에 제공해 자신이 평소 바랬던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 감격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자드인터렉티브 측은 UOG 서버 운영자를 서포트 해줄 수 있는 크로노스 담당자 지원(서버 운영 지원 인원), 오프라인 회의 시 교통비와 식대 지급, 운영자 깃발 및 캐리커처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Q3 : UOG 서버에 관해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 UOG 서버 운영자가 자유롭게 경험치, 드롭율, 게임머니량, 조합비용 등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100배, 200배 이런 식으로 운영자가 정해버리면 게임에 악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A : 물론 그 점은 충분이 감안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OG 서버 운영자는 일정 한도 내, 즉 다시 말해 현재 운영중인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수치를 최대 한도로 해 그 안에서 여러 가지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 크로노스 테스트 서버는 경험치 20배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치 20배가 최대 한도라는 이야기지요. 그렇기 때문에 UOG 서버 운영자는 20배 내에서 자유롭게 경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치 또한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UOG 서버 운영자가 경험치, 드롭율, 크로량, 조합비용, 기타 등을 판단하여 안을 제시하고 이를 리자드인터렉티브 운영 지원 인원과 조율 및 협의 후 최종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유저님께서 우려하고 계신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Q4 : UOG 서버 역시 테스트 서버와 마찬가지로 초기화가 이뤄지나요? 만약 초기화가 이뤄진다면 이전에 담당했던 UOG 운영자가 계속해서 서버를 관리하나요?

A : UOG 서버 역시 테스트 서버인 만큼 일정 기간 후 초기화가 이뤄집니다. 또한 ‘새 술은 새 부대에’ 라는 말이 있듯, 다음 차수의 UOG 서버는 새로운 유저 운영자가 관리하게 됩니다.


Q5 : UOG 서버 운영자는 무보수인가요?

A : 아닙니다. UOG 서버 운영자는 운영의 대가로 일정 금액을 받게 됩니다. 중간에 운영자 권한을 상실하지 않고 해당 차수를 끝마친 시점에 리자드인터렉티브에서 정한 보상 기준에 따라 매출의 분배를 통한 보상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Q6 : UOG 서버 운영자 지원을 원합니다. 특별한 조건이 있나요?

A : 아무래도 한 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겠죠. 그렇기 때문에 UOG 서버 운영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자 지원을 원하는 유저는 1월 16일까지 위 항목에 명시된 제출자료를 첨부한 메일을 크로노스 UOG 서버 담당자(gogofox@lizardinteractive.com) 앞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메일을 보내주신 유저 중 서류 검토를 통해 1차 합격자가 가려지게 됩니다. 이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리자드인터렉티브 관계자 면접이 이뤄지며, 이 결과를 토대로 영예의 UOG 서버 운영자로 선발됩니다.

최종 합격자로 선정된 유저들은 크로노스 공식 홈페이지에 자신의 소개 및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발표하는 것으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온라이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5 인터뷰 빌 로퍼, 헬게이트:런던 관련 인터뷰 (2) 1 OnLife 01.11 2135
» 기획기사 크로노스 ‘UOG 서버’ 이것이 알고 싶다 OnLife 01.10 2877
133 기획기사 2007 국내 온라인게임 7대 뉴스 7 OnLife 12.13 3383
132 인터뷰 레퀴엠 온라인을 만들어가는 그들이 궁금하다! 4 OnLife 05.14 5368
131 기획기사 FPS 전쟁.. 이제부터 시작이다. 14 OnLife 11.03 4757
130 인터뷰 빌로퍼, 헬게이트:런던 관련 인터뷰 26 OnLife 05.11 9236
129 인터뷰 포포루, 여성 유저 인터뷰 31 OnLife 02.06 7175
128 기자수첩 [인터뷰] 귀혼 개발자에게 물어봐~ 18 OnLife 12.28 4326
127 기자수첩 테란의 황제와 e스포츠 12 OnLife 12.28 4305
126 기자수첩 지스타를 즈음해서.. 5 OnLife 11.11 3243
125 인터뷰 KGC 2005,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신념과 미래 대한 생각. 1 OnLife 11.10 2569
124 인터뷰 KGC 2005, 세계 게임 거장들이 내다보는 미래 게임 산업 OnLife 11.10 3125
123 기자수첩 기술유출과 그라비티 매각 21 OnLife 10.26 6464
122 기자수첩 오마주와 카트레이서? 48 OnLife 07.29 5002
121 기자수첩 조금 다른 취향을 가졌다면 17 OnLife 07.20 7973
120 기자수첩 개인정보 유출, 게임도 예외는 아니다. 14 OnLife 07.11 437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