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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시오?  이제 슬슬 방학도 마감이 되어가는데 게임생활은 만족하게 하셨소?  (틀려)

필자는 ~ 방학동안 외출 한번도 안했소.  당신도 그러지 않소~?  (다 너 같은 줄 아냐)

허허, 이러심 곤란~ 소개 안할 수가 있심~    (...글 쓴 목적이 뭐냐.)

뭐..  그렇게 애원한다면야 ..   (누가?)

  

자..! 그럼 이제 소개를!!  할까 생각중..    [탕!탕!]






시나리오

소설과 비교하자면 앞부분 조금 수정한 것 뿐이지만.. 그 앞부분이 틀림으로서 전체적으로 느낌도 다르오.  말로 표현하기에는 미숙하니 만화로 보시오 ~

엑박클릭.  죄송하오. 태그무공이 모자르오.

~~~~~~~~~~~~~~~~ 보셨소~? 이 설정도 재밌지 않소? 난 왠지 이 스토리도 끌린다오.  이렇게 하여 끝내 마교주가 된다는..  바다보다 깊은 진리가 담겼소.





콘솔 게임과 같은 화사한 그래픽!

이소프넷에서 제작한 묵향은 무협판타지 풀 3D MORPG 이오 ~
온라인 게임 묵향은 전동조 작가님의 무협판타지 소설 묵향을 세계관으로 만들어졌소.

다른 무협게임이 실사 풍의 어두운 느낌의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것에 비해 묵향 온라인은 밝고 화사한 그래픽으로 콘솔 게임에 흡사한 퀄리티의 캐릭터와 무협판타지 세계를 표현하고 있소.

무협게임이 어두운느낌이란 고정관념은 버리시오 ~







호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묵향 온라인은 큰 파도와 같이 밀려드는 몬스터들과의 필드, 던전에서 빠르고 강한 느낌의 전투와 검,도,권,창,궁,암기의 6개 무기 계열의 강력한 무공 구현(스킬) 등 무협에서 느껴지는 박력만점의 장면들을 최신 3D 기술로 표현하였소.  


  
캐릭터 직업



여러개의 분신

검2차무공 "분광추풍검"

검 :  검은 양쪽이 날로 되어있는 무기로 "날카롭고 빠른 공격"이 장점이오.
찌르기와 베기가 가능하고 움직임이 자유로워 다양한 공격이가능하오.  
일반적인 무기이기 때문에 다양한 무공이 전파되고 있소!


권1차무공 "철사장"

권 : 권은 주먹으로 공격하는 거라오. 허나, 주먹이라고 약하게 봄녀 오산!
다른무기를 쓰는 것보다 간격은 짧지만 "공격력이 일정"하고, 압력을 이용해 "강한 충격"을
줄 수 있다오.


도3차무공 "혼원벽력참"

도 : 도는 둔탁하고 무게가 있어 "파괴력"하나는 제일 좋소.
스치기만 해도 두려운 데미지를 주고 한방을 노리는 공격이 가능하오.
무대뽀있는 님에게 추천하는 직업이오.



창2차무공 "천풍뇌격창"              

창 : 창은 긴 대 끝에 날이 달린 것으로 모든 무기 중에서 제일 길다고 하오.
작은 움직임으로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고 "넓은 공격범위"를 이용해서 주변의 적들을 한번에 칠 수 있소.


궁수 외공기술


궁1차무공 "황룡쇄격전"

궁 :  궁은 가장 긴 사정거리를 자랑이오
먼 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서 도망가는 것이 가능하기에 체력이 약해도 싸울 수 있소.
다른 무기에 비해서 치말한 전략과 컨트롤, 민첩함이 요구되는 직업이오.

이건 암기 2차 무공

암기 : 암기를 쓰는 사람들은 무림에서 비겁한 무공을 사용한다고 천시되기도 하오.
허나, 강자만이 사는 무림존에 그런 것이 무슨 소용이 있으랴.  
적의 허를 찌르는 공격, 급소를 노리는 예리함이 장점.. 즉 "크리티컬"이 장점이오.
민첩하고 몸이 가벼운 여자분에게 추천하는 바이오.



당신은 지존이 되기 위해 어떤 직업을 택하겠는가!?




3개를 동시에 보조내공

무공

무공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소.

외공과 내공.  외공을 바탕으로 하여 특별한 내공을 습득하는 것이 효율적이오.

물론, 예외도 있소. 오로지 외공(검,도,권,창,궁,암기)만 습득하여 데미지,체력으로 나가는

사람(대부분)있는가 하면 내공(화,수,목,금,토) 한마디로 공격마법,보조마법이라고 해석하면 되오. 즉, 마법사가 될 수도 있소.

그렇소. 어떤 특이한 사람들은 이 방향으로 나가는데.. 절대 비추천이오.

다들 내공중에서 보조마법 몇개씩 배우며 키우길 추천하오.

그리고 무공서를 얻을라면 npc에게 일정한 돈을 지불해야 하오.

무공에는 성이있소.  성이란 똑같은 무공이라도 단계별로 데미지,내력,지속시간등의 영향을 받소. 즉, 그 무공을 강하게 할려면 성을 올려야 한다는 말이오.
성은 1성부터 ~ 7성까지 있소.  똑같은 무공이라도 성이 몇성이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오.

그리고 마지막 한가지..  타 게임과는 달리 묵향에서는 스킬포인트가 없소.  

얼마나 그 스킬을 많이 수련했냐에 따라 성이 올라가오.

운기조식은 꼭 있어야 할 필수무공 (마비노기에서 '휴식'이라 생각하시오)

(주의% 운기조식하다가 주화입마 걸리는 수가 있소.)

(해석: 휴식하다가 몬스터에게 죽을 수도 있소.)


능공허도.. 땅을 밣지않고 날라댕기는 경공, 또는 허공답보라 불리오~~!



특기

위 운기조식과 경공은 특기에서 배워야 하오.

자, 이번엔 또 특기가 무엇이냐를 배우겠소.

무공을 액티브라 부른다면 특기는 패쉬브라 불릴 수도 있소. 그만큼 특기는 패쉬브가 많다는 뜻이오.

특기는 크게 전투/경공/커뮤니티/직업의 네 부분으로 나눠져 있소.

(1) 전투
검,도,궁,창,암기,권 등의 무기 계열에 대한 패쉬브가 있소.
즉, 공격력,방어력을 올리고 싶으면 이쪽을 택하시오.

(2) 경공
경공은 알다시피 캐릭터 이동 방식 및 속도가 있소.
경공은 몬스터 잡을 때나 도망갈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소.
하지만, 피케이 할 땐 안좋다는 점이 단점이오.

(3) 커뮤니티
일상 생활 속의 동작과 관련이 있소.
이건 아직 미구현이지만 오픈 때 구현될 듯 싶소.
예상으론 이모션, 동작등 재밌는 방식이 많을 듯 싶소.
하지만, 무협지에 커뮤니티라.. 거의 올릴 필요가 없다 생각 되오.  

(4) 직업
직업 부분은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것으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노점상 등의 전투 외의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되는 액티브/패쉬브이오.  여기서 운기조식등 다양한걸 찍게 될 것이오. 아마 제일 필요한 특기가 이 부분일거라 생각되오.


아아, 그리고 특기를 찍고 싶으면 강한 몬스터를 많이 잡으시오.

나에게 강한 몬스터 일 수록 특기 수련치를 많이주오. 그 수련치로 자신이 찍고 싶은 특기를 찍게 되는 것이오.






비무

자, 이제 비무의 대해 알기전에.. 내 비무이야기를 보시라~!

뭔가 꽤 헷갈리지만..  재밌게 봐주시오.




하핫, 재밌게 보셨소? 내가 봐도 별로 안웃기오. 흙.. 개그무공을 배워야 겠소.

자, 이제 비무의 대해서 가르쳐 드리겠소.

비무란..  정식으로 정정당당히 싸우는 것을 말하오.

쉽게 pk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하오.  그리고 위 스샷보면..

비무할 때 주위에 투명하게 생긴 유리막이 보일 것이오. 그렇소. 비무하는 동안에는

저 밖을 못나가오. 일정한 공간안에 둘중 한명이 죽거나 시간초가 끝나면 비무도 끝나오.

이래서 경공이 안좋은 점이오. 그리고 비무는 죽어도 경험치나 돈을 잃지않소.

또한 비무가 끝나고 이기거나 지더라도 수고하셨다고 말하는 것이 무인으로서 예이며 도리오.    


  

타이탄 시스템

캐릭터의 능력을 배가 시키는 거대 메카닉을 소환/탑승 할수 있으면 공격/방어/보조형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오.
타이탄은 다양한 형태 및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능력을 가진 부품을 조합할 수 있소.  

아직 미구현이오 ~  오픈베타 된다음에 나올거라 예상하오만.. 지금은 예측만 할 뿐이오.

아마.. 타이탄 이 부분이 '묵향 온라인'의 운명을 바꿀 것이오.


무공체계

모든 무공을 가장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한다면 정(正)과 사(邪)로 나뉜다고 하오.
즉, 다크에덴또는 러쉬 온라인을 생각하면 될듯 싶소.  

이것도 아직 미구현이오. 나온다면 내가 정파놈들을 그냥..!!    ... 살려두겠소..





친절한 GM님들!!



공지신공 진효GM님!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GM님..  이쁘고 착하시고..  어이, 당신.. 작업 걸 생각 하지 마쇼.

캐릭 삭제당하니까..


자!  여기까지!  하지만... 좋아하긴 이르오!  사양의 압박!!


CPU :  펜티엄3 800MHz 이상급 Pentium4 1.4GHz  

메모리 : 256M 이상 512MB  

그래픽카드 : GeForce2 이상급 Geforce4 Ti 이상 3D 가속기  

사운드 카드 다이렉트X : 8.1 호환 카드 다이렉트X 8.1 호환 카드


"자네, 피시방에서 해야 하지 않는가!?"




마치며..



나는 묵령 시분술을 당한 뒤에 신비롭게도 산 전체가 거대한 수정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떨어졌다. 며칠 동안 수정 산을 헤매다가 수정으로 된 궁에서 신비의 노인을 만나게 되었다.

"100년 만에 손님인가? 여하튼 만나서 반갑군. 나는 예지자인 제갈 천명이라고 하네.보아하니 자네는 이곳에 초행인 것 같은데 궁금한 것이 많겠구만."

"노인장 대체 이곳은 어디요?"

" 이 곳은 자네가 온 중원과는 약간 다른 곳이라네. 쉽게 말하자면 중원과 다른 차원에 있는 또 다른 중원인 중화(中華)가 바로 이곳이지."

"내가 보기에 이 신비로운 수정 산외에는 중원과 비슷한 환경인데 대체 무엇이 다르다는 말이죠?"

" 허허 중원과 어떠한 차이가 있느냐고? 중원은 인간들만이 그 곳에 세력을 펼치고 살고 있지만 이곳은 고대의 선인들과 몬스터, 신수들과 함께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이지. 물론 인간들은 중원과 거의 흡사한 문명과 역사를 가지고 있네. 자네가 쓰는 무공이나 술법도 이곳에 존재하고 또한 도시나 지역 명칭도 거의 흡사하지. 즉 이곳 중화와 중원은 바로 거울처럼 닮은 꼴 형태로서 서로 마주보고 있다네. 가끔 중원과 중화사이에 있는 차원의 결계에 구멍이 뚫려서 자네처럼 이곳에 떨어지는 중원 인이 있는가 하면 중원으로 가는 요괴나 신수가 있기도 하지. 자네 세상에 가끔 요괴나 신수를 봤다는 얘기를 듣지 못했나?"

" 그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소. 기린이나 혈귀소가 나타났다는 이야기를… 그럼 그것들이 원래는 이곳에 살던 것들이란 말이요?"

" 바로 맞았네. 여하튼 이곳의 설명은 이정도 하면 될 것 같군. 그럼 자네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곳에 남겠나 아니면 중원으로 돌아가겠나?"

" 나는 중원으로 돌아가고 싶소. 어떤 방법을 쓰든지…"

" 꼭 돌아가고 싶나?"

" 그렇소 반드시 돌아가고 싶소"

" 반드시 돌아가고 싶다고… 중원으로 가고 싶다면 내가 보내주지. 자네 운이 좋은 편이야. 차원의 공간을 열 수 있는 이 샹그리라에 떨어졌으니 … 내 뒤에 있는 샹그리라의 문을 통과하여 어둠의 길을 곧장 지나가면 자네가 가고 싶은 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네.
잘 가게. 다시는 길을 헤매지 않도록 하게."

나는 이렇게 노인의 도움을 받아 중원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이 글을 읽는 자들이여 잊지 말아라.
중원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신비로운 환상 세상인 중화가 바로 우리 곁에 있음을……  






Comment '17'
  • ?
    Shurei 2004.08.16 11:11
    오 멋진글 감상 합니다 사혼님~
    저 Shurei 입니다~ 다음 오픈베타때도 꼭 아는척하며
    친하게 지냅시다~ 후후 제 스샷도 몇개 있군요~
    그럼 이만 안녕히 계시길 좋은글 더 부탁드리구요~
  • ?
    데스쉐도우 2004.08.16 18:38
    해봤는데공격할떄a키를눌러야더잼있씀니다
  • ?
    소울 2004.08.18 23:59
    멋지다!! 정말 해보구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좋은 소개글 잘 봤습니다 ^^
  • ?
    똘래랑스 2004.08.25 00:57
    이것도 왜 스샷 하나빼고 다 엑박이지 --;;...
  • ?
    짝사랑 2004.08.30 17:18
    비무란.. 정식으로 정정당당히 싸우는 것을 말하오.

    쉽게 pk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하오. 그리고 위 스샷보면..
    -------------------------------------------------------
    위에 대해 태클 무공을 걸까하오....
    pk가 아니라 pvp라고 고침이 오를 줄 아뢰오만...
  • ?
    베히모스 2004.09.23 09:02
    근데 맨마지막 스샷에서 길드마크가 창세기전3네
  • ?
    린이공쥬 2004.09.26 04:55
    클베때군요.. 지금은 오픈을 했지만..지금은 클베때 모습은 찾기가 힘든 .. 훔 ;; 클베때 있었던 기능들은 거희 사라지고 새롭게 다시 만들었다는.. 하다보면 이게 오픈인가 클베인가 하고 헷갈림; 15렙 부터의 노가다;;...;;;가히 ;;상상을 초월 -ㅂ-
  • ?
    불법아뒤 2004.10.04 22:38
    무협온라인 하면 생각하는게 바로 액션아닌가염? 근데 저걸보니 액션커녕 초등학생이나 할것 같이만드내염 제생각에는 성공 하지않을것 같내요 ㅅㅅ
  • ?
    천량 2004.10.27 17:14
    오늘 처음 묵향해보고나서 느낀점은..
    노가다.....그리고 스킬배우기 왜케 힘들다는점 -_-
    흐미...
  • ?
    엑스라지 2004.11.04 20:58
    아핫.. 글 재밋게 봤습니다. ^^;;
  • ?
    X 2004.11.09 19:53
    옛날에 묵향 오픈했을때 했는데 ... 궁수가 너무쎄서 초난감;;;;
    궁수가 접근전에서도 이겼다는;;;(비무에서) 제가 권법을 써서 이길꺼
    같았는데(레벨도 똑같았음)그님이 말하길 클로즈 베타 때도 자기가 궁으로 쓸었다더군요... 업데이트 됐나요??? 아님 궁수들이 짱먹을텐데 -ㅁ-;;
  • ?
    블랙맨 2004.11.09 22:36
    묵향 16에서 접었는데 할만 합니다 권법에서 심의 익히면 스턴만 걸린다면 비무도 상당히 할만함
  • ?
    루키 2005.01.14 10:20
    씨끄럽군 - 시끄럽군 .. 재밌네요 ㅎ
  • ?
    kid랑이군 2005.01.20 00:14
    헛 ... 마지막 구우사마의압박.... Guu사마 덧글 올리지요 올려
    묵향.......헤엡 소설은 보지 않았지만 게임은 해봤어요..갠적으로 케릭터 들이 안이쁘다는 >.< 이쁜케릭터 강추!!! 인터페이스가 왠지 정돈 안된느낌도 감출수가없구요 흠... 무공효과등 그래픽은 만점! 서버가 3개 뿐이더군요 흠....... 묵향도 파이팅 Guu사마도 파이팅~~~ -ㅁ- <--구우사마 표정모사
  • ?
    학진천재 2005.01.28 21:06
    이거 했봤다
    그런데
    앉으는게 짜증나여
    그것좀 고쳐주세야
  • ?
    루얀스백작™ 2005.01.30 10:07
    액박이 쫌,ㅋㅋ 재밋을꺼가테뇽.. 해볼까나;
  • ?
    2005.05.14 13:32
    CPU600/지포스2/Ram128에서도 그럭저럭돌아가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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