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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근간에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MMORPG 속에서 깊이 있는 정통 RPG 게임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간편한 조작과 독특한 성장 시스템으로 무장한 신작, “헤르콧”(www.herrcot.co.kr)이 그 모습을 드려내려 한다.

제 3 세대 MMORPG라는 기치를 내걸고 ㈜나온테크(www.naontech.co.kr)가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하고 있는 헤르콧은 마치 대형 외국게임에서 볼 수 있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배경, 함께 할수록 더욱 강력한 파티플레이, 적정한 난이도 및 보상이 있는 몬스터 사냥에 더해서, 솔로잉을 위한 헤르콧만의 용병 시스템과 보다 나은 아이템 및 사냥의 동기를 부여하는 아이템 제조/개조 시스템 등을 이미 구현하였고, 더 나아가 유저 생성 퀘스트, 파티와 길드, 국가를 유기적으로 엮는 헤르콧의 사회 시스템을 지원하는 계획을 세우고 현재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이다.



왜 3 세대 인가?
근간 게임의 제 3 세대 논쟁을 불러 일으키며 지난 25일 과부하 테스트를 통해 드디어 그 실체를 드러낸 헤르콧. 3 세대라는 구분은 아마도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들마다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에 비례하여 그 기준 역시 조금씩은 차이를 보일 수도 있으리라 생각된다.

기존의 한국의 온라인 게임 – 북미 시장 및 유럽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기존의 외국의 온라인 게임 – 한국과 중국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헤르콧 –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장 보편성과 양측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최대한 지양하고, 보편성과 속도를 강조한 새로운 개념의 MMORPG이다.

솔로잉 플레이에의 집중을 경계하며 다양한 종류의 멀티플레이를 유도, 하드 코어 모드 및 몬스터 플레이 등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독창적인 용병 시스템, 장거리 이동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포탈의 존재 및 소환 스킬의 강력함, 빠른 사냥으로 인한 액션성 및 강력한 파티플레이성을 강조하여 시스템 적으로 지원하는 점 등, 헤르콧은 많은 면에서 다수의 유저들의 기대를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게임적 요소를 갖추었다고 보여진다.

용병과 함께 하는 솔로잉과 강력한 파티플레이의 공존
이전에 게임을 접해봤던 유저들, 특히 파티플레이를 강조한 외국한 MMORPG를 해본 유저들은 누구나 한 번쯤 파티를 구하기 위해 여러 시간을 헤매던 쓰라린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 혼자서도 사냥을 할 수 있다면… 이라고. 헤르콧에는 헤르콧만의 독특한 ‘용병 시스템’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일정량의 돈을 지급하면 정해진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병은 그 능력이나 외모, 그리고 플레이어들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마저도 그대로 구사하는, 말 그대로 든든한 동료이다. 보다 강화된 용병의 AI로 인한 지능적인 플레이 (용병 클레릭에게 치료와 보조 마법을 받아보라.) 및 자신의 캐릭터와 용병의 보다 완전한 호흡을 위해 수동 설정으로 용병을 조종할 수도 있다. 다른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는 물약과는 확연한 느낌의 차이 및 효과를 볼 수 있는 용병 시스템, 헤르콧만의 독특함이자 강점이라 아니할 수가 없다. 또한 용병을 고용하기 위해서 파티를 스스로 맺어야만 하는 점 또한 유저들을 자연스레 파티플레이로 유도하는 세련된 방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호 독립적이면서도 유기적인 성장 시스템
헤르콧의 캐릭터 성장시스템도 독특하기 그지없다. 보통의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단순한 레벨업, 그에 따른 능력치 분배가 전부가 아니다. 헤르콧의 스킬 시스템이 바로 캐릭터의 성장 시스템에 결정적인 능력을 미치는 요소이다. 헤르콧의 스킬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해당 스킬의 레벨이 상승한다. 단순히 그 위력만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률, 방해 받을 시에 스킬이 취소되는 확률의 감소, 스킬의 적중률 등, 이렇게 세분화 되어 성장하는 스킬 시스템과 조화된 헤르콧의 캐릭터들의 성장은 그만큼 다분화, 세분화 될 수 밖에 없다.

간편한 조작성과 자유로운 시점 변환, 그리고 각종 메뉴의 유연성
헤르콧의 조작성을 살펴보자.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그저 마우스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이동 및 사냥이 가능하다. 마우스 모드의 혜택이다. 하지만 여타의 다른 RPG게임을 약간이라도 경험해 본 유저라면 분명히 다른 조작법 및 시점 변환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눈치챘을 것이다. 그렇다. 헤르콧은 1인칭 시점, 3인칭 백뷰(back view) 시점, 그리고 3인칭 프리뷰(free view) 시점을 지원하며, 왼손으로 보다 정확한 조작을 할 수 있도록 키보드 모드 또한 지원한다. 실제로 게이머가 게임 속의 캐릭터가 된 듯한 느낌을 받게 하는 1인칭 모드와,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두 가지의 3인칭 모드는 기존 서양식 MMOG에 익숙한 게이머들, 그리고 국산게임의 주류를 이루는 3인칭 모드에 익숙한 유저들 모두를 위한 배려로 자신에게 가장 맞고 편안한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종족 및 직업, 그리고 스킬
헤르콧에는 휴먼, 바바리안, 하이엘프, 우드엘프, 드워프, 놈의 6가지 종족과, 워리어, 나이트, 아처, 팔라딘, 위자드, 클레릭, 네크로맨서, 서머너의 8가지 직업이 존재한다. 이들 모두가 흔히 말하는 정통 RPG에서 꼭 한 번씩은 등장하는 종족과 직업들이며, 정통 RPG를 표방한 탓인지 역시나 각 종족과 클래스가 균형 잡힌 모습을 보인다. 특히 종족과 직업, 그리고 성별에 따라서 사용 가능하거나 그렇지 못한 아이템들이 다수 존재하니 이점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헤르콧의 눈여겨볼만한 부분들
특별히 신경을 써서 헤르콧을 관찰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리고 이전에 유사한 종류의 게임을 플레이 해 본 사람이라면, 헤르콧이 보여주는 배경과 지형, 해와 달의 움직임, 기후와 날씨의 변화 등의 미묘한 변화에 주목한 이들은 아마 많지 않으리라고 생각한다. 헤르콧 세상을 구현하는데 사용되는 엔진은 자체 개발한 블레이드 엔진인데, 이 엔진의 특성은 거의 전체 지도의 전 범위를 로딩시간이나 경계선이 없이 한 번에 다 커버한다는 장점과 넓은 시야를 보장해 준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시점과 변경의 자유로움 및 세세한 기상과 기후의 변화 등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타 무기, 장비, 갑옷과 의복류의 디자인도 참신하다. 가능한 실제의 중세의 그것과 비슷한 분위기를 철저한 고증을 통해 최대한 사실에 근접한 모습으로 표현하려 했으며, 매직과 레어, 그리고 유니크 급의 아이템에 부여되는 부가 능력치는 그 숫자와 종류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풍부함을 자랑한다.

이번 오픈 베타를 기점으로 한 가지 추가된 주목할만한 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다름아닌 ‘제련 시스템’ (Item Crafting System) 이다. 기존의 게임들은 주로 인첸트 시스템, 즉 이미 존재하는 아이템에 주문서나 기타 효과를 덧씌우거나 입히는 방식을 선보여왔지만, 헤르콧의 제련 시스템은 무기를 완전히 새로 생성해내거나, 혹은 이미 존재하는 무기에 속성을 새로이 부여하거나, 혹은 마법력이 강하게 깃든 유니크나 레어급의 아이템을 제작이 가능하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마치며…
헤르콧은 적어도 기본적으로는 파티플레이를 지향한다. 그래서 캐릭터가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면 혼자서는 사냥이 힘든 것이 느껴질 이다. 그렇다면 그 때가 바로 나를 도와줄, 그리고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파티원을 구해야 하는 시기인 것이다. 그 과정에서 서로간의 직업적인 특성들과 다양한 스킬들로 이루어지는 전략적인 플레이, 협동하는 과정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동지애와 뿌듯한 맛을 느끼게 될 것이다. 물론 용병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파티플레이의 진정한 맛을 아는 플레이어라면, 그리고 지금껏 쉽게 접하지 못한 새로운 느낌의 배경과 세계관을 찾고 있는 게이머라면 반드시 경험해 봐도 좋을, 그런 작품이라고 하겠다. 6월 중의 정식 오픈 베타를 앞둔 시점에서 보다 나은 게임플레이를 위해 현재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 중에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으리라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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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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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무라켄신 2004.06.04 14:29
    오늘 3시에 테스트서버 오픈이라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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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타치 2004.06.04 15:51
    음냥 패치가 왜이리 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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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러스 2004.06.04 16:07
    이제 테스트서버 오픈인데 마치 정식오픈 하는건줄 아시나..
  • ?
    parn 2004.06.04 17:40
    테섭도 가입하면 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자세한건 모르겠구요.
    현재 홈피도 에러이고 게임받아서 설치해도
    실행은 안됩니다...계속 패치만하고...ㅡㅡ,
    오늘은 힘들듯...
  • ?
    Orphic 2004.06.04 18:05
    걱정된다 헤르콧 -_ -;;

    온라인게임이라면 제일 중요하다고 싶은게

    첫오픈인데 이렇게 사람을 실망시키는군

    과연 어떤 게임이 될지가 궁금하네 ;;

    어서 빨리 서버 열어라 !!
  • ?
    천년둘사랑 2004.06.04 19:26
    지금하는건 비추천입니다. 첫날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 사람 엄청 많습니다. 그에비해 몹은 정말 안나옵니다. ㅡㅡ; 처음엔 실망시켯지만
    담에 기대해보겠습니다..그리고 또 한가지 단점은 제생각이지만 인터페이스가 좀 복잡한것같네요. 도움말 창도 안나오고. ㅡㅡ; 이거 원 모를 알아야지 ㅋㅋ 그래두 운영은 잘 되있더라구요. 팅기지도 않고. 암튼 발전 가능성은 있는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헤르콧 화이또 ! ! '-^
  • ?
    천년늑대 2004.06.04 19:57
    태클이라 생각마시고 들어바여 ㅋㅋ
    로그황궁가면 몹엄청나옵니다 몹이이기나 유저가이기나 할정도
    그리고 첫오픈에 실망시키는건 다겜이다그래여 리니지1도그랫구요
    2도그랫구요 ㅋㅋ
    우리나라 온라인겜중 첫오픈겜 제일 잘나간겜이 먼지궁금하내여
    ㅋㅋ한심하다~ㅋㅋ
  • ?
    WIND 2004.06.04 20:05
    기대되는 게임.....
  • ?
    Orphic 2004.06.04 20:05
    지금 시간 8시 4분!! 헤르콧이 처음 오픈한다고 공지사항에

    뜬 시간은 3시!!

    그런데 패치 작업으로 5시에 오픈한다고 해서 5시에 접속!

    그러나 8시가될때까지 접속이 안됨 !!

    시간약속좀 지킵시다 헤르콧 사람들 - 0-

    정정 5시간을 기다린사람들을 생각하시요!!
  • ?
    천년늑대 2004.06.04 20:12
    첫클베부터 지켜왓는대 이건 시작도아니여요~
    예전엔 하루죙일안대서 24간 클베한적도잇소 비록하루였지만 행복했쏘
    - -
  • ?
    두리둥실~. 2004.06.04 20:36
    국내게임들이 다 시간 약속 안 지켰으니까 안지켜도 된다는건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또한, 헤르콧은 오늘 오픈하기로 되어있었던 게임이죠.

    그런데 과부화때 너무나 잦은 서버다운으로 인하여 오픈을 미루고

    오픈일인 오늘 테스트서버를 열기로 했죠. 하지만, 3시부터 기다렸는데

    아직까지도 접속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테스트니까 더 기다려라 하겠죠. 네. 기다리는거야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운영진의 대충대충이 문제죠. 1:1문의에 수동패치도 올려서

    패치가 안되는 사람들에게 패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했더니

    언제나 노력하는 헤르콧이 되겠습니다. 라고 답변왔습니다.

    정말, 보고 답변을 했는지조차 의심스럽군요.

    또, 게임도 접속 안되고 홈페이지도 접속 안되고.

    기다리더라도 홈페이지를 보고 기다리게 해주던지.

    정말, 운영이 실망스럽네요.

    게임은 아직 못해봐서 모르겠네요.

    게임 재설치만 현재 12번 했습니다.

    그런데도 패치가 계속 안받아지고. 내일은 되려나?
  • ?
    s화리 2004.06.04 20:48
    -_- 솔직히 3세대3세대하는데.. 별로 다른점 못느끼겠던데.. 게다가 머리를 어지럽게 하는 채팅창.. 느린액션! 예전에도 클베에 뽑혔다가 해봤지만 역시나 별로 기대되는 게임이 아님..RF정도는 되야지 기대가 되죠.
  • ?
    위저드 2004.06.04 21:25
    엄청느린 사냥 ㅡㅡ; 외국게임제외
  • ?
    MUSE 2004.06.04 22:57
    베타족들도 거부 할 게임
  • ?
    오픈베타중 2004.06.04 23:28
    맨날xx한 것들이 운영이어쩌네 운영자가불친절하네 신경을안쓰네 어쩌네
    땍땍거려요...알도못하는것들이 바쁘면그럴수도있는것이지...그럼
    일일이다대답해줘야하나??개개인에게 만족감을심어주기위해서?
    물론그런운영자가 있을수도있겠지만.. 그런다면 회사에서 짤라버리지않을까?
  • ?
    무차카파 2004.06.05 00:59
    회원가입두 안돼더군요..ㅜㅜ
  • ?
    대륙지배자 2004.06.05 10:17
    음. 언제나 그냥 욕하고 난리치는 XX들은 항상 있네.
    하기사 그런 인간들이 있으니 착한사람들이 더 착하게 보일지도

    오픈베타중 <-- 이XX 정말 짜증나네
    얌마, 신경을 안쓰니까 안쓴다고 하지. 내가 어제 3시부터 새벽3시까지
    접속도 못하고 잤다가 오늘 일어났다. 지금은 서버점검중이라서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정말 운영한심하다.

    바쁘면 대답 안해줄수도 있고 대답 안해야 회사에서 안짤린다고
    와~. 정말 한심한 XX. 딱 말하는거보니 무료게임 인생 한 10년 된
    XX일세. 어제 게임접속 안되어서 계속 게시판에 어떻게 해야 되냐고
    물어봤는데 운영자가 뭐라고 하데. 알기나 하나~.
    하기야 공짜만 해본 XX는 뭐 게임만 하게 해주면 감지덕지겠지

    정말, 어제만 해도 1:1 문의 10번 보내고 테스트게시판에 글도 남기고
    자유게시판에도 무지 남기고 했는데 대답은 항상 노력하는 헤르콧이
    되겠습니다라고만 오다니 인원제한을 걸었으면 걸었다고 하던지
    친구는 되는데 나는 안되고 같은 게임방에 같은 컴퓨터사양에
    그런데 왜 안되냐고 하니 항상 노력하는 헤르콧이 되겠습니다라니

    참나 어이없는 답변, 공지도 새로 올리기 싫어서 예전공지를 내용만
    바꾸어서 다시 올리고 아무튼 실망만 가득한 게임
  • ?
    召喚[소환] 2004.06.05 21:45
    ㅡㅡ;; 지금 운영자들 열심히 뛰고 있는거 같던데여..

    어떤게임..들은 공지도 안띄우는거 모르세여?

    서버 열고 닫을때마다 공지띄우고 직접 게임에서 플레이하면서 이상한점

    찾는거보면 헤르콧 오픈초기치고는 꽤 괜찮은데

    렉 빼구.
  • ?
    내안의몬스터 2004.06.05 22:11
    좋긴 개뿔이 좋나요.

    무슨 게임이 10분 열고 30분 서버다운. 계속 반복.

    거기다 난생 처음 접한 테스트.. 그건 바로 게임에서의 렉은 운영진이

    임의로 넣어놓아 테스트 중이라고 하는 소리.

    뭔 놈의 게임이 렉을 줄이지는 못할 망정. 렉을 집어넣어서 아예

    알씨띄우고 그림보는듯 하게 만들었는지.

    정말, 느린게임은 가라 이것이 3세대 온라인 게임이다 라고 한 광고를

    아예 이렇게 바꾸어야 할듯 렉없는 게임은 가라 이것이 3세대 렉르콧이

    다.

    렉의 압박과 잦은 섭다땜에 도대체가 무슨 놈의 게임인지조차 모르겠네.

    도대체 뭐꼬. 광고만 허벌나게 하더니 게임도 안되고 이거 하루 왠종일

    해도 2시간도 못하고.

    오늘 서버다운으로 올라온 공지만 20개가 넘는걸 보면 정말 무지했네

    렉르콧... 3세대는 3세대네. 이런 게임에서 렉을 일부로 유발시키는

    테스트를 하는 게임은 아직 본적이 없으니.. 아마 렉르콧이 최초일듯.

    렉르콧이 이젠 모두 다 평정한다. 게임에 렉이 없어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 이런 정말 렉르콧 잘되나 두고보자. 드럽다.
  • ?
    작은갈망 2004.06.05 22:38
    지금 헤르콧을 만나보시면 실망만 하실겁니다. 1주일 후에 접해보시길...
  • ?
    .hack 2004.06.05 23:22
    서버 상태가 혼잡 그 자체라는...
  • ?
    대륙의지배자 2004.06.06 00:25
    서버 중단 결정.
    뭐꼬. 서버 1일째 왠종일 접속도 안되고 서버 2일째 무려 섭다만 20여
    차례. 그리고 나온 충격적인 한마디 서버 잠시 중단.

    2일동안 총플레이 시간 40분.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투자한 시간 24시간. 40분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 느린게임은 가라는 광고는 오히려
    자기들 게임에 대한 얘기인듯. 무슨 게임이 렉으로만 뒤덥혀져 있음.

    차라리 광고에 투자할 돈으로 서버나 한대 좋은걸 사지.
    어디 386을 서버로 쓰나. 어떻게 4분하고 서버다운되고 1시간 점검.
    점검후 다시 7분하고 1시간 30분 점검.

    잠깐하는 시간에도 즐길수가 있으면 차라리 뭐라고도 안하지.
    그 잠깐하는 시간에도 렉으로 인한 게임불가.

    그러면서 핑계는 무지 잘되는 운영진.
    절대로 서버가 구리다는 말은 안함.
    사람들이 많으면 이해라도 하지. 서버상황은 항상 적음이라고 나오는데
    무슨 5분도 못하고 서버다운.

    광고가 무지 눈에 거슬리네. 헤르콧이 다가온다 3세대 MMORPG.
    뭐가 3세대인지. 다가와서 어쩌려고. 무지 실망.

    아무쪼록 해보고 싶은분들에게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절대로 네버~ 이 게임을 하지 말기 바랍니다.
    하게되는 순간 성질 다 버립니다.

  • ?
    로이마스턴그 2004.06.06 01:43
    흥 사양이넘높아서 시러~~~~~~~~~~~~~~~~~~~~~`
  • ?
    게임10년차 2004.06.06 02:15
    준비하라...헤르콧이 다가온다. 3세대 MMORPG

    느린게임은 가라 이것이 진정한 3세대 MMORPG

    한마디로 말해서 3세대는 커녕 1세대 게임이네요.

    1세대도 과분할지도...

    이 게임을 하며 기억에 남는것은

    - 엄청난렉(린2도 잘돌아가는 컴퓨터인데 이건 무슨 소설책 읽는
    기분이네요)

    - 헤아릴 수 없는 섭다(하루에 서버다운과 관련하여 공식, 비공식
    집계를 하면 30회 이상)

    정말 누구 말대로 개르콧(개같은 헤르콧), 렉르콧(렉만 있는 헤르콧)

    이란 말이 어울리네요.

    아무리 테스트 서버라지만 무슨 마루타 실험하는것도 아니고...

    투자한 시간과 돈이 아깝네요.

    정말, 광고하나는 끝내주게 했네요. 무진장 기대하게 해놓고 완전히

    물먹인 게임... 그대 이름은 헤르콧...

    라테, 탄트라 이후... 이런 실망스러운 게임은 또 처음인듯...

    섭다지존 헤르콧. 렉지존 헤르콧. 그댄 진정한 3세대 MMORPG요...
  • ?
    제공 2004.06.06 05:31
    흠 답답하네..

    헤르콧 홈피 들어 가면 작은창에 뜨는게 공지인데..

    그거 잘읽어 보세요,,

    현재는 과부하 테스트및 수정작업이랍니다..(홈피에 이렇게 나와 있는데.)
  • ?
    ˚귀염냥γ☆ 2004.06.06 06:55
    누가 처음에 겜하고 겜을 욕하는지... 인기많으면 첨에 서버막힐수도잇는거죠..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그럼 세상살기가 한결 편해져요 ㅎ
  • ?
    천재 2004.06.06 09:35
    우리집컴이 딸리는지 아랏는데 렉이 심한거엿네...
    30분도 못해보고....

  • ?
    자유인.. 2004.06.06 11:25
    어허~.
    헤르콧 또 공지를 바꿨나보네.
    3차에 담청되고 계속 해왔지만 운영진의 공지바꾸기 신공은 아직도
    건재하네요.

    과부화테스트가 25일날 있었죠. 3일간이나..
    그리고 오픈한다고 했죠. 6월 4일날..
    하지만 과부화테스트때 너무나 잦은 섭다로 인해서 게임이 안되었죠.

    그러면서 테스트서버를 열며 테스트서버는 과부화테스트의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새로추가되는 사항을 패치하면서 오픈을 위한 준비를
    가하기 위해 한다고 했죠.

    그러나 테스트서버는 말만 테스트서버이지 패치같은것은 전혀 없고
    오히려 과부화테스트 2차를 다시 했죠.
    즉, 테스트서버라고 속여놓고 과부화테스트를 한거죠.

    첫날은 사람들이 많아서 렉이 무지 걸리고 섭다는 뭐 당연하고
    둘째날은 사람들이 별로 없으니까 렉을 일부러 프로그램적으로
    유발시키고 섭다는 뭐 이때도 당연하고...

    그리고 가장 운영진의 행동이 마음에 안드는것은 어제 9시 넘어서
    서버 다운되고 대략 11시에 공지가 떠서는 12시에 차후 공지를 한다고
    했죠. 12시에 공지의 내용을 보면

    이것도 참 웃긴게.
    현재 사용자들의 불법적인 스피드핵등의 사용으로 더 이상 서버를 지속
    해서 운영을 할 수가 없다는 거죠.
    그러면서 모든 책임을 사용자에게 떠 넘겼죠.
    자신들의 운영미숙을 아예 감추려고 오직 사용자에게만 떠 넘기는
    운영진들이 한심하네요.

    왠지 거짓말 같네요. 솔직히 과부화때부터 계속 섭다는 쭉 되어왔는데
    어제 갑작스럽게 스피드핵땜에 더 이상 테스트를 할 수가 없다고 하니..

    그리고 운영자의 공지바꾸기는 자신들의 좋은쪽으로만 바꿔놓는것도..
    하여간, 헤르콧 7일날 되어서도 똑같으면 그때는 무슨 거짓말을
    할지가 기대되네요.

    현재 섭 중단의 이유가 핵프로그램을 잡는것인데 과연 또 과부화테스트
    이후 그냥 놀다가 테스트서버 열었듯이 또 놀다가 열지 주목됩니다.
    만약, 이번에도 아무것도 고치지 않고 그대로 열어서 섭다와 렉으로
    인한 현상이 발생하면 또 핑계를 대겠죠.

    그러나 사람들이 3번 이상은 안속겠죠.
    아무튼 기대됩니다. 정말 고칠지. 아니면 그냥 열지. 아니면 또 거짓말을
    할지가...

    그리고 운영진은 계속 약속을 어겨도 되나요?
    왜 계속 유저만 당해야 하나요. 돈 안내고 하니 당해야 하나요.
    리플 단 분들은 모두 천사인가요?
    전 운영이 나쁘면 돈내고 하고 싶어도 고민을 하게 됩니다.
    게임성도 좋고 운영도 좋아야 돈을 내고 하죠.

    테스트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제멋대로 약속도 파기하고
    게시판에 욕을 전혀 적지도 않고 헤르콧의 보완점이나 운영등에 관하여
    글을 쓰면 바로 삭제시켜버리고.
    좋은글만 쓰길 바라며 쓴소리는 듣지도 않으려고 하고.

    하여간 7일이 기대됩니다. 과연 어떨지가?
  • ?
    몬스지존 2004.06.07 23:47
    게임10년차 s님 저도 이겜 해봤는대요 이겜 랙은 없었습니다;; 이겜 아직 오픈 한게 아니라;; 테스트 섭입니다; ;한마디로 그떄 렉이 심했던거도 테스트 였다 공지 했었습니다; ;임의로 렉 을 만들어 과부하 테스트 를 했던 거입니다;; 공지 잘보세요 ;;그렇치만;; 섭따는 너무 심하더군여 3분 후 섭따 20 분 기달리고 3분하고 섭따 ;;ㅡㅡ
  • ?
    金鯉倒千波 2004.06.10 22:17
    현재는 운영진과 개발진들의 미숙으로 좋은 이미지가 아닌게 사실입니다

    허나 시일이 지나면 꽤 좋은 게임소릴 들을것 같은 게임이네요..
  • ?
    ▦푸딩딩 2004.06.14 21:41
    지금해보세요 제밌어요
  • ?
    아템벨리짱 2004.06.18 17:16
    모든게임엔 다 욕이있기마련이죠..몬스터지존님이나자유인님 불만많으면 안하시면되죠.^^;그렇게 불만많으시면 헤르콧하지마시고 다른게임하세요..헤르콧하는사람 그래도 꾀되요..
  • ?
    점점 2004.07.20 02:12
    개르콧....................
  • ?
    대박맨 2004.07.26 07:30
    느린겜은 가라~~~ 개르콧......
  • ?
    산골소년 2004.08.01 11:18
    -__게임 평을 보면 거의 별로라던데...;;
  • ?
    et 2004.08.11 15:04
    나도 해봤는데 꽤느리던데
  • ?
    내말잘들어 2004.11.21 21:04
    =_= 진짜 비추천 입니다 . 살다 살다 전 이런겜 처음보는데요 . 유저가 있는지도 정말 궁금합니다. 섭이 4개인가 있는데 . 4개다 합쳐야 유저가 많아질런지.. 정말 제가 온갖게임 다 해봤거든요? [RPG] 비추천하는 게임중에 하나랍니다!! . 이거 깐지 30분만에 지웠습니다. 그래도 내딴에는 용량이 아까워서 약간 맛봤는데 . 우엑 =.=;;
  • ?
    푸른메론 2004.11.29 18:10
    솔직히 너무 몹들이 큼 -_-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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