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자신의 의견과 뒷받침 되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북한군은 군사훈련을 받은 모든 인원, 또한 구식총기를 소지하고 있는 인원을 합쳐
800만명 입니다. 그리고 핵과 장거리 미사일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한국군은 50~60만 명의 현역과 예비역포함(그 이상의 인원은 이미 총기사용 이상의
능력을 기대할 수 없다고 본답니다.) 200만 입니다. 헌데 우리국방력의 50퍼센트
이상이 미군에 기대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우리군은 복구기간을 계속 줄이고
복무병력또한 줄인다고 합니다. 미군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구요.

이런 상태에서 전쟁이 터진다면? 과 기간감소와 인원감축에 대해 의견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겠네요. ㅋㅋ

수정1. 작전부 고위 계급자에게 들은 이야기 입니다만 미군이 우리나라에 주둔중 이라도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나면 바로 도와주는게 아니고 우리나라가 존속함에 위기가 있다고
판단되면 도와준답니다. 또는 미군이 직접적인 공격을 당했을 시에만요. 한마디로 핵맞고
사람들 상당수 죽어나간 후에 미군과 유엔이 나서게 된다는 이야기지요. 그러니 그사이
전멸하지 않기 위해 적정 군인수가 유지되야 한답니다.
 또한 헬기가 비행기 보다 육상전투에 뛰어난 점은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공중에선 헬기보다 비행기가 뛰어나구요. 아파치는 조종사에 따라 가벼운 회피
로 비행기의 후위를 점할수 있어 랜덤성이 강하다 하더군요. 더군다나 무장이... 끝내주죠
 그리고 북한군은 현역이 아니라도 훈련시 개차반같이 굴면 영창과 최대 그자리에서 처형
이 가능하답니다. 우리나라 현역은 발가락 때만큼도 힘들지 않죠.
Comment '45'
  • ?
    조흔사람 2009.11.26 02:26
    기간감축 말도안됩니다. 3~5년으로 늘려야됨... 훈련 강도 높이는건 당연...

    ---군대갔다온 1인---ㅋㅋ
  • 천룡파미™ 2009.11.26 08:34
    #조흔사람
    기간단축하면 정말 문제가 많을듯 직업군인이신분 얘기들으니 사병들 좀 쓸만하다 싶으면 전역 이라고하더군요
  • cogito 2009.11.26 23:27
    #조흔사람
    대신 갓다온사람도 기간 모자란다고 하면서 3~5년 더다녀야한다고 하면요 ㄲㄲ?
  • ?
    스파군 2009.11.26 08:22
    사실... 기간을 단축한다고 하면 예비역이 그만큼 빨리 늘어남니다.

    지금 줄인다고 해서 모병제로 바뀌는게 아니니까요..

    실제 한국군의 주력은 예비역입니다. 따라서 군의 감축은 하지만

    전체적인 능력은 올라간다고 볼수 있지 않겠습니까?

    예비군 훈련 같은거 가면 예비군 부대가 아닌 일반 부대로 갈때가 있는데

    그런거 보면 찌질해보이지 않습니까? 하기싫어서 그렇지 하면 현역보다 잘하는게

    예비역이니까요...

    뭐 실제로 수치를 따지면 줄어들수도 있지만 그러기위한 신형무기들이니까요...

    현역은 신형쓰고 남은거는 전부 예비역이겠죠...
  • ?
    컨트롤 2009.11.26 09:38
    거짓말 안하고 우리나라는 진짜 2년 정도는 해야됨

    북한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이렇게 5개 국가가 껴있는 나라에다가

    북한 빼면 10위권 안에 드는 나라들

    어떤 학자는 만약 WW3가 일어난다면 그곳은 아시아가 될거라고도 말했음...
  • ?
    십작새 2009.11.26 10:27
    더 줄였으면 좋겠네여 ㅋㅋㅋㅋㅋ 한 일주일정도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로허 2009.11.26 11:28
    일단 북한이 선제공격을 할테고

    그럼 미국이 잇든 뭐든 우리나라는 엄청난 타격을 입습니다

    주요도시로 북한의 포대라던가 조준돼있는건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거고

    아무리 구식이라지만 사람들죽이긴 충분하죠 핵은 최후의 보루인거고



    그래서 일단 우리나라가 줘터진다음에

    우리나라가 3~4일만버티면 미국이 북한을 정벅 하러갑니다

    대충 시나리오가 그럼
  • ?
    유수하 2009.11.26 12:18
    예전의 전쟁방법과 다르게

    요즈음은 최첨단 군사 시스템을 이용할수있기에 사람하나하나에 총을쥐어주고

    인구수를 늘려가지고 강해지는건 옛말이지요

    물론 강해질수도 있겠습니다만은

    폭탄과 미사일 심지어 위성까지도 동원되기떄문에 예전과는 다르게 머리싸움은 하기 힘듭니다.

    물론 최정예를 만들어 침투작전같은거보면 신기하기도 하지만

    막상 전쟁이 났을때는 미사일 한방한방이 승리를 거머쥐게 될겁니다.




    로허님 말씀처럼 대한민국의 국방력은

    이기기 위한 국방력이 아니라 지키기 위한 국방력입니다.

    저희는 동맹을 맺은 타 국가들의 도움을 받을수있고 북한도 이를 알기에

    전쟁을 치르지 못하는것이고요





    군대에있을땐

    항상 우스갯소리로 투덜거렷죠 미사일 한방이면 여기 다죽는데 왜 군복무하는겨

    라고 하면서 말이죠

    사실 저는 멍청해서 국가의 의도를 알아보기가 너무 힘든 1人이랍니다
  • ?
    血劍 2009.11.26 12:24
    어차피 3년해봤자 훈련도가 너무 낮아서 용병마켓에서도 경력으로 안쳐주는게 한국 군복무 경력임

    한국은 전쟁터지면 사병으로 전쟁할려는 생각은 걍 버리는게 나음. 미사일이나 전투기나 개발하길.
  • ?
    血劍 2009.11.26 12:26
    솔까 요즘전쟁은 사병 100만명 = 전투기 1대임

    병사수 많은거 아무짝에도 쓸모 없음. 우리나라 군대는 걍 유사시에 총 들려주면 쏠수는 있어야 될것 아니냐.. 라는 수준이지 그거 데리고 작전을 수행한다는 건 말짱 헛소리.

    진짜 국방력 향상시키려면 차라리 군대 폐지하고 예비군훈련 및 군사교육만 전국민한테 시키고

    군은 모병제로 운영하는게 나음.
  • _Jaraki 2009.11.26 22:14
    #血劍
    전투기 운영유지비도 있고

    그리고 육탄10용사 있자나용...
  • 血劍 2009.11.26 18:25
    #심쇼
    물론 많아서 나쁠 건 없습니다. 단지 비효율적이라는거죠

    땅개가 무슨 콜 오브 듀티나 블랙호크 다운에 나오는 태스크포스처럼 움직일거라고 생각하면 안되요

    전쟁났다고 육군 징발해서 총하나 쥐어주고 전장으로 내몰아서

    그나마 개념있는 하사관 하나 넣어주고 알아서 작전수행해 ! 이건 2차대전때까지나 먹히던 거지 이젠 씨알도 안 먹히는 방법입니다.

    실질적으로 북한이랑 전쟁을 상정하면 우선 미사일이 존나게 날아와서 쑥대밭으로 만들고 북한은 기갑병력을 앞세워서 진군할겁니다

    사병 몇만명 더 있어봤자 여기에 대항해서 뭘 할수 있을까요?

    탱크 20대가 쳐들어오면 사병 5천명 보내서 상대하는것보다 파이터랑 전폭기 보내서 쓸어버리는게 더 이득입니다.

    솔직히 현대전에서 육군은 잘해봐야 거점방어입니다. 육전이 장비빨이 별로 안 받다보니 북한의 육군 군사력이 위협적인거같지만 그렇다고 거기에 대항해서 우리도 사병 수를 늘리자 이건 너무 구시대적인 발상이죠

    차라리 사병 줄여서 아낀돈으로 전투기 한대 더 사는게 훨씬 군비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 심쇼 2009.11.26 18:12
    #血劍
    아무리 그래도 병력이 많아야 됩니다.
  • 血劍 2009.11.26 17:12
    #리자몽
    헬기랑 전투기는 격이 다름

    그리고 RPG로 헬기잡는건 실제로 가능은 하지만 엄청난 병력손실을 감안하고 해야됨. 헬기가 대물저격총이나 RPG맞고 떨어지는건 말그대로 영화에서나 나오는 일이고 실제로 RPG는 그냥 차량있죠? 전차도 아님 전차에 쏘면 기스도안남. 걍 허머같은 전투차량잡을때 쓰는게 RPG -_-;; 미군 어설트부대 같은 기갑 기동부대라면 RPG로도 대적이 가능함 근데 그 이상은 거의 쓸모없음 지금이 1차대전도 아니고...

    전투기와의 싸움은 어떤거냐면 그러니까..

    걍 일반병사가 참호속에서 낑낑대고 있으면 뭐가 휙지나가고 공대지 미사일이 날아와서 주요시설이 초토화됨. 그게 단 몇초만에 이뤄짐. 그리고 아무것도 없음... 애초에 '싸움' 이라고 말할수도 없어요

    그냥 일방적인 공격임.
  • 리자몽 2009.11.26 14:17
    #血劍
    영화에서보는 그 바주카포 같은거쏘면 헬기같은것도 그냥떨어지던대 .. 전투기 100대이상은 되야될듯

    훈련중에도 전투기떨어지는대 ...
  • ?
    유수하 2009.11.26 12:28
    혈검님 말처럼 전투력 같은거 측정하는 프로그램같은게있는데(확실한진몰라요)

    훈련받을때도 wargame 이라는 프로그램을 돌리고앉아있으니

    전차는 = 사람몇명

    헬기 = 사람몇명 으로 체크를 하던데

    항공모함 같은건 입이 벌어지더라구요



    진짜 어의없는건 내가 이등병때 여기가 어딘지도 모르는데 훈련의 도움되는거보단

    밥잘타오고 반합 잘만들어오고

    텐트 잘치면 그거슨 훈련왕 =_=........... 진짜 이래가지곤 군인이 아닌거같음

    옷만입고 구르기만 하면 군인인 기분을 제가 이등병때 느꼇었습니다.

    그리고 상병이 되면서 점점 나태한 제 자신을 보았구요

    북한군은 10년복무제라고 들었는데 얼마나 나태해질까 라는 생각도 들고요
  • ?
    血劍 2009.11.26 12:30
    항모는 걍 마징가급이죠 뭐. 솔직히 규모좀 큰 항모한대면 작은나라 하나 정ㅋ벅ㅋ도 가능함

    현대전은 실질적으로 제공권싸움인데 이 제공권이라는게 웃기는건 쫌 딸린 전투기 20대 vs 좋은전투기 15대 하면 비등하게 싸우는게 아니라 쫌 딸린 전투기 전멸하고 좋은전투기는 한대 터질까 말까함

    그래서 전투기빨만 좋으면 상대 수랑 관계없이 제공권은 걍 장악. 그리고 하늘이랑 바다 먹으면 육전은 자연스럽게 고사하는거라 전쟁은 게임 셋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게 항모죠. 시밬ㅋㅋ
  • ?
    앙마 2009.11.26 12:32
    하지만 땅개들이 있어야징
  • ?
    血劍 2009.11.26 12:33
    물론 실질적으로 일하는건 땅개들이지만 솔직히 공군력 앞에서 제일 무능한게 땅개니까요

    하늘에서 이기면 땅에서도 이김. 애초에 위에서 내려다보고 싸우는거랑 올려보면서 싸우는건

    전력이 3배차이나도 못메꾸는 갭이죠. 우리편은 하늘에서 정찰기 띄우고 유유히 돌아다니면서 뭐하는지 다보고있는데 제공권 장악당한 적은 비행기는커녕 헬기한대 못띄우고 상대가 뭘꾸미고 있을까 벌벌 떠는게 현대전.
  • ?
    세라스 2009.11.26 15:05
    ㅋㅋ울나라는 총기보급만 제대로 되면 모든 집이 벙커여
    명중률 0 겠지만 어쨋든.. 그렇겠쥬?
    헛솔 지송 합니다 ~~~ ㅎㅎㅎ
  • ?
    망상소년 2009.11.26 15:29
    늘려야한다는 분들은 뭔가요..
    다녀왔다고해서 배짱인가요?

    노무현정권때 우리나라가 군복무기간을 줄이고자 한건 징병제 -> 모병제로 나아가기 위한 과정중 하나였습니다.
    허나 지금 정권이 바뀌어 그것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것 뿐입니다.
    가뜩에나 국방부 예산을 줄여 현직 군인의 몇 십 % (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안납니다) 가 제대로 된 보급을 못받게 될 위기에 까지 쳐해있는 이때 징병제를 통하여 군인을 모집하고 더 복무기간을 늘리자구요?
    이건 국가적 손실입니다. 사회에 활동해야할 20대 청춘이 2년이란 세월을 군대란 곳에서 허비하고 나오는 게 정말 정당하다고 보이는 지..
  • 망상소년 2009.11.26 21:06
    #컨트롤
    육군 키운다고 국방력이 얼마나 늘어나나요;;
    사병 하나가요..

    그래서 정예병 육성 목적으로 징병제가 아닌 모병제로 바꾸기 위한 과정으로 일차적으로 군복무 기간을 줄이고자 하는 것 입니다 .;;
    내용 파악은하셔야지요
  • 컨트롤 2009.11.26 16:03
    #망상소년
    아직 군대는 안갔지만 솔직히 말하면 2년은 해야돼요

    사방팔방 적뿐이 없습니다.

    윗님들이 말씀처럼 인원수 보다는 무기가 좋아야 전쟁에 승리를 하지만 우리나라는 무기가 좋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무기개발 능력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그냥 육군키워서 약간 국방력을 늘리자는거죠.
  • ?
    세르잔 2009.11.26 16:12
    제가 분대장과 최전방과 여러 훈련들과
    회의들을 해본결과

    지금 군사량을 늘리는건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질이죠.

    군대기간? 1년 반은 너무 적고!

    딱2년. 그정도는 되야 어느정도 쓸수 있는 군인이 됩니다.

    문제는 가장큰건.. 장비!

    흠 사격외에 실제 교전사격같은걸 안해본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최전방 최고 위험한곳에서 조차 육군장비는 매우 잦은 고장 및 낙후된 모습을 보입니다.

    안하무일한 윗머리들또한 더더욱 문제고요.

    통신체계 및 명령 하달 속도는 더더욱 나빠서 망할 통신대가 고치러 오는데 2주일 이상 걸리기도 한답니다.

    아참 말이 많이 셋는데.

    군사 1명의 질의 수준은 2차 세계대전에서 잘훈련된 저격수 1명은 병사 300명과 맞먹고

    신형 탱크 한 두대로 부대 한개를 괴멸시켰죠.

    그리고 신형 폭탄은 아군의 피해조차 없이 적진을 무력화 했고.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미군 빼고는 이런걸 거의 갖지 못했습니다.

    뭐 신형전차? k11?(육군 신형 보병무기 2008년 상반기부터 보급한다고 했지만 박물관신세) 이런거?

    쫌 쓸만하다 싶으면 전역하죠.
  • ?
    고성능 2009.11.26 16:36
    탱크나 비행기도 좋지만

    일반 병사도 무시 못하는게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저번에 봤는데

    머신건을 쏘는데 막 뚜루루루루루룩 나가면서

    맞은곳은 퍼버어법어버버벙 하면서 터지더군요

    이런걸로 탱크는 그냥 구멍날듯하네요
  • 血劍 2009.11.26 17:08
    #고성능
    그런 기관총으로 2세대전차도 기스날까 말까구요 3세대전차같은 경우는 그런 머신건을 자동으로 쏘는게 탱크에 장착되어있습니다 -_-;;
  • ?
    유수하 2009.11.26 18:25
    예전의 머리수보단

    놀라운 과학의 발달로 최첨단 시스템들을 사용하는게 사람늘리는거보다 확실히

    강해집니다만

    그렇다고 너무 군인이 적어도 그게 좋지만은 못하니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것이 제일 중요한것같습니다.

    근데 사실상 나라기준으로보면 지금 나라인구비율로선 군인이 좀 많다고 생각되기도합니다.

    (주관적입니다)





    p.s 총기테스트 점검 나온다고 할때만 총 잘나가고 그전엔 총안나가는 우리나라 군인들

    (본인경험담) 와이리 수입은 귀찮을까요 진짜 전쟁나면 불발나는총 참 많을듯 ㅋㅋ
  • 유수하 2009.11.26 19:39
    #血劍
    저도 불필요한 군인들(이분들이 필요없다는게아니라 강제성에 의해

    의지박약이 되어버린 군인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은 나라를 지키는 멋진 직업이라고 알고있고 군인은 멋진 대접을 받고있지만

    저희나라는 조오금 다른 대접이죠...



    오죽 했으면 종족이 3개겠습니까 남자 여자 군인...
  • 血劍 2009.11.26 18:35
    #유수하
    네 물론 있긴 있어야되죠.. 아무리 미사일 한방에 박살나는 진지일지라도 그걸 지키는 건 발로 뛰는 사람이니까요

    그래서 미군이 최첨단 장비 가지고도 육군력을 계속 유지하는거기도 하고..

    근데 제생각엔 한국 육군이 좀 너무 많은거같아요. 사실 육군 훈련강도가 해병대정도 되면 모를까

    솔까말로 육군 태반이 걍 총 쏠줄 아는 민간인 수준인 마당에 얘네한테 전문적인 전술행동은 커녕

    거점방어 시켜도 제대로 할까 말까 아닌가요..
  • ?
    _Jaraki 2009.11.26 18:34
    전쟁날일은 없을듯........... 전쟁하면 북한이나 한국이나 엄청난 손실이;;;

    그리고 북 장비는 대부분이 구식이라고 들었어요 한국은 그에 반해서 최신식이고요

    요즘 전쟁구도가 정보전 이고 또 우주전이요 (우주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근데 미사일 많이 쏘고 장비 좋은거 쓰면 전쟁 이긴다고 생각하시는분 많으신데

    그래도 전쟁에서 대부분이 병력싸움일꺼에요 아마
  • 유수하 2009.11.26 19:43
    #血劍
    예전 병사시절에 간부가 와서 강의같은거 할떄 우스갯소리로 한말이

    저는 아직도 기억에남습니다.




    "여러분들은 미사일이 투하된 다음 남은 적군들을 소탕하면 됩니다"

    라고말이지요 =_=;
  • 망상소년 2009.11.26 21:09
    #_Jaraki
    한계가 잇는게 아니라
    미사일을 펑펑 쏴대고 잔당 정리시 육군 쓰는겁니다.

    그러니까 전쟁시 미사일이나 뭐든 하나의 도시 갈아버리고 그 도시 병합이라고 해야하나요? 점령할때 육군이 어느정도 필요한겁니다.

    옛 전쟁처럼 사람 수만명씩 태워서 총쏘고 하는게 아닙니다;;
  • 유수하 2009.11.26 23:14
    #血劍
    혈검님이 말씀하신 어설트처럼 저희나라도

    빠른기동력의 육군을 보유하기 위해 몇십년 전인가?부터

    기계화보병이라는 이름하에 수송용 장갑차의 기동력으로 일반보병보다 몇배에서 몇십배나 빠르고

    정확한 임무수행이 가능해지게 되었지요

    (기보대 출신이라서말입죠... =_=)
  • 血劍 2009.11.26 22:34
    #_Jaraki
    네 망상님 말대로 육군은 거점을 점거하고 잔당을 소탕할때 필요한겁니다

    효율이라는 부분에서 자잘한 것들을 정리하는데는 육군이 가장 우수하니까요

    미군이 강력한 기갑부대 놔두고 어설트 부대를 창설한 이유도 이것 때문인데, 분쟁지역에서 게릴라전투가 발생할 경우 탱크를 앞세워서 쓸어버려도 되지만 굳이 기동력 빠른 장갑차 몇대 가도 거의 학살하다시피 할 수 있는데 탱크까지 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벼운 장갑차를 기반으로 한 어설트부대가 존재하는겁니다
  • _Jaraki 2009.11.26 20:48
    #血劍
    미국이 핵위주 전략버리고 재래식무기 쓰는 이유가 아마도 미사일로 한계가 있어서가 아닐까요?

    솔직히 미국이니까 미사일 그렇게 쏴대는거라고 생각해요

    뭐 물론 제가 아는게 적어서 그런거일수도 있지만요

    미사일이 백단위의 돈이 들어가는게 아니니깐요 ㅠ;;
  • 血劍 2009.11.26 18:45
    #_Jaraki
    현대전은 버튼전쟁이에요... 병력싸움이라고요?

    이라크전에서 미군이 이라크군 제압하는데 들어간 병력수 보면 경악하실듯.

    참호 파고 총질하고 하면서 진흙탕 싸움하는 인간적인 싸움은 이미 더이상 없어요

    100명이 지키는 거점에 적군 2000명의 이동이 감지됩니다. 옛날 같으면 사령관이 이를 갈면서 '모두 최후의 1명까지 남아서 싸운다!' 이러겠죠. 요즘은 어떠냐구요? '야, 우리 위쪽 어디어디에 적병력 이동중이야. 미사일 한방 놔줘'

    그러면 저쪽 후방이나 아니면 저 멀리 해안에 있는 전함 등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합니다. 정밀하게 계산된 미사일은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정확히 적 탱크를 포함해서 2천명을 쓸어버리죠. 끝입니다.

    미사일은 쏘기 쉽고, 맞추기 쉽고, 강합니다. 반면 막기는 더럽게 어렵죠.
    이것 때문에 전쟁의 양상이 완전히 바뀌어 버립니다. 잘하면 전쟁 시작부터 끝까지 적군 얼굴 하나 못볼수도 있어요. 그냥 수십, 수백 킬로미터 너머에서 미사일이 날아와서 다 초토화시키고 그게 전부입니다
  • ?
    기인 2009.11.26 18:49
    최신무기를 유지하기 위한 병력이 있어야 그 최신무기도 진가를 발휘하죠...

    1년 8개월은 너무 짧고 2년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나라이니.. 어쩔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병력을 유지 안하면 그건 그냥 지고 들어간다고 생각...
  • 유수하 2009.11.26 19:41
    #기인
    일반 병사들은 최신무기 쳐다도 못보니까

    그리 많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특기병이라고 해야 좀 비슷한건 볼수있고

    위험한건 부사관도 제대로 못만진답니다. 최신무기의진가가 발휘될려면 병력말고

    그 최신무기를 공부한 준위나 장교급들이 되겟지요
  • 血劍 2009.11.26 22:40
    #기인
    최신무기는 직업군인들이 쓰는거지 징집되서 가는 사병들이 하는게 아니죠.. ^^;
  • 기인 2009.11.27 04:17
    #기인
    이런 멍청한.. 그 생각을 미쳐 못한..;;

    그래도 2년이 적당한거 같습니다...

    저야 해군이라서 25개월 하고 나왓지만...

    피해의식 잇다고 2년 하자고 하는건 아니에요..
  • ?
    69 2009.11.26 19:51
    제가 상무대있을때 조교인원들 차출해서 장교들 전술게임하는게 있는데 거기 데이타가 실제 데이타를 기반으로 제작된 워게임같은건데 했다하면 대부분 북한군 승리
  • 유수하 2009.11.26 20:57
    #69
    안습 워게임 ㅋㅋ
  • ?
    판타모 2009.11.26 22:43
    재미있는 토론거리네요. 북한과 우리나라와 현시점에서 전쟁나면.. 적어두 우리나라는 지지는 않습니다. 단지... 단순히 보자면 최남부 지역만 사라남고 전부 파괴되는 상황이 되겟지만요. 북한의 장비가 많고, 군사비율이 높고, 훈련의 강도가 높다고 하지만.. 우리나라 군사력은 만만치 않죠. 북한이 아무리 많은 장사정포와, 전투기 전차를 구비했다 한들 그것들이 효력을 볼수 있는 시점은 서울 강북지역까지입니다. 북한의 장사정포의 최대 사거리 36킬로정도구요.
    북한의 최전방지역부터 인천까지가 33키로 정도 된다고 합니다. 즉 북한이 장사정포로 때려봣자 인천과 서울 극 북부 지역만이 강타할수 있고요, 서울까지 와서 초토화 작전을 시행한다고 해도 그것이 가능한것은 전투기입니다. 하지만 북한 주력 전투기는 제가 알고있는 바로는 아직까지 미그 21기 정도에서 한단계 높은 전투기로 알고있고, 또 오래된 기체라 기체상태 자체도 좋은편은 아닐꺼라 봅니다. 또 우리나라가 패할수 없는 이유가 바로 미군에 있는데요,

    북한과 우리나라가 전쟁이 날 경우 미군이 실질적으로 투입되는 시기는 전쟁 발발 7일후라고 합니다. 전쟁 발발이후
    우리나라에 지원하게될 항공모함 전단이 출발해서 동해전선까지 도달하는 시간이라고 하죠, 미군이 우리나라 전쟁에 투입하게 될 항공모함의 이름은 잘 모르겟으나, 핵전지로 움직이는 초대형 항공모함으로 알고있고, 또 이 항공모함에 탑재된 전투기만 해도 90대 이상이라 합니다.(다큐맨터리에 나왓으니.. 확실해요!!) 속설로 항모전단이 투입되면 북한이 점령되는건 시간문제라고 할정도로 항모의 위력은 크죠, 그러므로 전쟁이 나도 우리나라가 사라질 일은 없을겁니다. 북한이 미쳐서 핵을 쏘지 않는 이상말이죠, 그리고 우리나라 산업단지 80퍼 이상이 날라간다. 하는건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의한 것이고요, 이것때문에 우리나라에서 MD를 구축하려고 부단이 노력하고 있죠. 지금으로 부터 시간이 점점 시간이 지난다면.. 북한은 우리나라 건딜수도 없게 되고요,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려고 한다면.. 그건 북한이 핵으로 같이 죽자라고 할때 뿐이겟네요..

    그리고 점점 군복무를 줄여가는 이유가 장비의 첨단화로 쪽수가 많은 일반 보병보다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군 병력이 요구되는 현 상태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비의 첨단화로인해서 보병의 효율역시 떨어지고 있다는 상황때문이라고도 보여지네요. 이런말이 있죠? 전차는 1개 대대(5백명)의 화력 전투 헬기 한대가 1개의연대(5천명)의 화력을 가지고 있고 전투기가 1개의 사단(2만명)의 화력을 가지고 있다고요, 보병이 아무리 RPG를 쏘고 총을 쏴봣자.. 전투기 한대도 못잡습니다. 전투기가 뜨면 엔진 소리만 듣고 보병은 황천 가는 거에요. 헬기도 시가전이라 은폐할곳이 많은곳 또는 헬기와 거리를 좁힐수 있는 높은 건물이 있는곳 아니면 잡는건 꿈도 못꿉니다.
    그저 보병이 많은 희생을 하면서 현실적으로 잡을수 있는건... 전차뿐이 없네요.. 만약 전차도 1개 대대(약16대?)이상이면.. 보병은 그저 전장정리 밖에 할수 없는게 현실 ㅇㅅㅇ!

    *정확한것은 모르지만 헬기가 전투기를 잡을수 있다는건... 사실상 힘들거라고 보네요.. 이유는 고도 차이로 전투기는 비행이동할때 쉽게 말해서 구름위에서 비행하고 헬기는 구름 아래에서 비행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무시할수 없고 무기 사거리도 전투기가 훨씬 길기에 헬기가 전투기의 접근을 안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육안으로 확인 불가능.. 육안으로 확인한다고 해도... 보고 회피 기동 할려는 동안에 바로 벌집및 공중 산화 됩니다. 전투기를 상대할수 있는건 오직 전투기뿐.. 그 어떤것도 전투기를 상대하기는 힘듭니다... 대공미사일도.. 전투기를 레이더로 확인한후 다수를 발사해서.. 전투기의 비행 경로를 끊어서 격추 하는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사일이 전투기를 추격하여 격추시기는것은.. 전투기가 미사일에 추격당해 격추당하지 않을려면 최대속도로 비행을 하며 회피 기동을 해야하는데...
    이때 일어나는 강력한 G와 호흡곤란을 사람인 파일럿이 견디기는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파일럿들이 G강화 훈련을 많이 하는 이유가 이것! ㅇㅇ!!
  • 판타모 2009.11.26 22:44
    #판타모
    아 병력은 비전투인원 포함해서 적은거에요
  • 血劍 2009.11.26 22:47
    #판타모
    정리를 잘해주셨네요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0 / 댓글 작성: 4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5134 그외질문 힙합노래 추천해주세요~ 5 1 낭만동산군 12.04 1608
25133 고민상담 힘듭니다. 1 1 갱생 04.26 1869
25132 그외질문 힘들어요.. 8 크리스티앙 03.22 1553
25131 고민상담 힘들어서 써봅니ㅏㄷ.. 2 큐빅 06.20 1675
25130 고민상담 힘들다.. 그것뿐... 2 시드니록스 06.20 1729
25129 고민상담 힘들군요.. 9 2 나도아프다 07.05 1847
25128 고민상담 힘든 사랑중입다........ 6 2 삼공고연구생 12.29 2083
25127 고민상담 힘든 사랑... 9 꼬마흡혈 07.17 1739
25126 고민상담 힘드옵니다. 9 세이버 04.28 1731
25125 고민상담 힘드네욤.. 7 귀안의쿄 12.08 1629
25124 고민상담 힘드네요.... 7 블랙터키석 04.26 1543
25123 고민상담 힘드네요.. 3 2 후세인 10.19 1889
25122 그외질문 힘 기르려면 어떻하죠? 7 무대포소년 10.06 1524
25121 그외질문 힐리스 삿는데... 1 영영 07.31 1759
25120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할만한 온라인게임 +_+ 2 칠야 01.26 3927
25119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의 역활이 큰것.. 8 하디스 07.26 3847
25118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를 하고자 하는데 재미있는 게임 있을까요? 5 06.10 3997
25117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계열로 하려 하는데 어느게임이 좋을까요 4 아삼아삼스 01.11 3469
25116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게임.. 3 달걀부침개 08.07 3247
25115 게임추천해주세요 힐러가있는게임 내용을 자세히좀봐주세요 ;; 4 바나나충 07.02 33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57 Next
/ 1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