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서버라는게 보통 하나 돌리는게 아닙니다. 예를 들면 게임하나에 로그인서버, npc서버, 로그서버 등등 아 물론 개인이 프리섭할때는 하나로 돌리지만 제가 말하는건 기업이 상용 게임을 서비스할때는 보통 수십개의 서버가 운영됩니다.
서버pc하나당 가격은 어떤 os를 사용하나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다른데요. 하드웨어값만 싸게는 100만원대부터 비싼건 300~500도 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가격대라면 300만원 전후로 많이들 구입하구요.
os는 윈도우냐 리눅스냐에 따라 또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유지비는 전기비로 수백은 나가고 항상 켜져있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부담도 커서 주기마다 점검 및 하드디스크 교체도 해야하고... 인건비도 생각해야하고 부지를 임대했다면 임대비도 나가고.. 인터넷 회선도 수백은 깨지고요. 근데 유지비는 게임에 따라 다르고 서버규모에 따라 달라서 줄일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딱 이거다라고 말할수가 없네요.
아 이것도 임대한다면 좀 달라질수 있는겁니다. 임대서버같은 경우 유지비가 임대비에 포함되니까 또 다르겠죠. 하여튼 많이 깨집니다..;;
서버pc하나당 가격은 어떤 os를 사용하나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다른데요. 하드웨어값만 싸게는 100만원대부터 비싼건 300~500도 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가격대라면 300만원 전후로 많이들 구입하구요.
os는 윈도우냐 리눅스냐에 따라 또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유지비는 전기비로 수백은 나가고 항상 켜져있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부담도 커서 주기마다 점검 및 하드디스크 교체도 해야하고... 인건비도 생각해야하고 부지를 임대했다면 임대비도 나가고.. 인터넷 회선도 수백은 깨지고요. 근데 유지비는 게임에 따라 다르고 서버규모에 따라 달라서 줄일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딱 이거다라고 말할수가 없네요.
아 이것도 임대한다면 좀 달라질수 있는겁니다. 임대서버같은 경우 유지비가 임대비에 포함되니까 또 다르겠죠. 하여튼 많이 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