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션 RPG ‘크라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길드전, 신규 테마 추가 및 레벨 확장, 신규 아이템 추가
첫 번째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크라이 OST 뮤직 비디오 공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팝게임즈(대표 홍상의)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크라이’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전’이 새롭게 추가됐고, 신규 테마가 오픈됐으며, 기타 컨텐츠 및 레벨 확장이 진행됐다.

먼저, 신규 컨텐츠인 ‘길드전’이 추가됐다. ‘길드전’은 상대 길드의 거점을 공략해 점수를 획득하고 랭킹 경쟁을 벌이는 컨텐츠로, 최대 3인이 파티를 이뤄 참여 가능하다. 길드원은 소속 길드를 기준으로 상하 5위권 내 하나의 길드를 선택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한 시즌 종료 시, 랭킹에 따라 ‘길드 버프’ 및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이어, 스테이지 내 신규 테마인 ‘천계-아가스’가 오픈됐다. ‘일반’과 ‘악몽’ 2개의 난이도와 3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천계-아가스’에서는 기존 테마와 달리 천계에서 진행되는 색다른 분위기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시련의 전장’이 기존 50층에서 60층까지 확장됐고, ‘요일던전’ 6단계가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 최고 레벨은 기존 80에서 100으로 상향 조정됐다.

이 외, 캐릭터 별로 사용 가능한 스킬 1종이 추가됐다. ‘데이모스’는 영혼파괴, ‘에바’는 평행의 채찍, ‘루시아’는 악령의 제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투신 세트’와 ‘영웅세트’ 등 신규 장비 2종과 ‘좀비’ 및 ‘데몬리치’ 등 신규 사역마 2종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로, ‘길드전 체험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길드전’ 이용 횟수가 가장 많은 상위 3개를 선정해 길드 내 모든 길드원들에게 ‘보석’을 제공한다. 1위 길드에게는 ‘보석 5천 개’, 2위 길드에게는 ‘보석 2천 개’, 3위 길드에게는 ‘보석 천 개’를 지급한다.

두 번째로, 유저가 이벤트 기간 내 코스튬 옵션을 변경할 경우, 기존보다 20% 할인된 ‘보석 240개’로 변경 가능하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이경석 PM은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크라이’를 런칭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많은 분들의 의견이 반영된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향후에도 보다 좋은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크라이의 공식 OST인 ‘크라이’의 뮤직비디오가 각종 음원 사이트 및 게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故신해철 씨의 생전 마지막 콘서트 ‘리부트 유어셀프’ 공연 당시 미공개 영상들과 함께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음원 ‘크라이’의 웅장한 록 사운드와 함께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를 폭발 시키는 故신해철 씨의 모습이 어우러져 추억을 불러 일으킨다.

‘크라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 및 뮤직 비디오는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eyem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