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두근두근 홈스타일링 모바일 SNG ‘오마이하우스’,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 등극
‘오마이하우스’,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까지 국내 전 마켓 인기 1위 석권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SNG ‘오마이하우스’가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로써 ‘오마이하우스’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등 국내 전 마켓에서 인기차트 1위를 달성하는 영광을 얻었다.  

‘오마이하우스’는 한때 잘나가는 명문가의 손자/손녀였던 주인공이 누구나 행복한 도시 ‘아이엘’에서 꿈에 그리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 모바일게임이다. 집을 꾸미는 홈스타일링 요소 외에도, 주위 캐릭터들과 친분을 쌓는 SNG요소,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드림쇼 등 SNG 외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출시 직후 안드로이드 전 마켓에서 인기차트 1위에 오르며, RPG 장르가 팽배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준 ‘오마이하우스’는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 국내 전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로 거듭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인기게임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단순히 집을 꾸미고 퀘스트를 수행하던 모바일 SNG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세계관을 통해 다채로운 내용을 만끽할 수 있는 인게임적 요소 외에도 경쟁 콘텐츠, 강화된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행복한 도시에서 자신만의 생활을 꾸며나갈 수 있는 점도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지사장은 “누구나 행복한 도시 아이엘에서 많은 유저분들이 행복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모두가 게임으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지금처럼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마이하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efun110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