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부터 ‘마스터 탱커’ 사전예약 모집 진행 중/ 참가자 전원에 게임아이템 지급
웹툰 작가 나승훈과 ‘MT 캐릭터’ 활용해 적극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서
홈페이지에서 공식 커뮤니티 직접 운영하며 게임 및 게임이벤트 정보 안내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가 웹툰 작가인 나승훈과 마케팅 협력을 맺는 한편, 자사가 직접 게임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사전예약 참가자 확대에 나섰다. 

웹젠은 지난 2월 11일부터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홈페이지 내에서 공식 커뮤니티를 직접 운영하면서 다양한 게임 및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웹젠은 웹툰 '놓지마 정신줄'로 유명한 나승훈 작가가 그린 '우카', '보르', ‘토키’ 등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게임을 알릴 계획이다. 

웹젠의 신작 '마스터 탱커'에서는 ‘워리어’, ‘어쌔신’, ‘레인저’의 ‘영웅 캐릭터’와 나승훈 작가의 원작 캐릭터를 소재로 삼은 ‘MT 캐릭터(SD 형태의 캐릭터디자인, Super Deformation Character)’ 모두 자신의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다. 

웹젠은 ‘마스터 탱커’에서 게임을 즐길 때 자신의 직업에서 언제든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중 마음대로 외형을 골라 선택할 수 있는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주요 특징으로 내세웠다. 

웹젠은 이후 나승훈 작가와 협력해 '마스터 탱커'의 ‘MT 캐릭터’들을 알리고 게임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도 준비할 예정이다. 

웹젠의 '마스터 탱커'는 신작 모바일게임 ‘MT4’의 한국 서비스 버전으로, ‘마스터 탱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MORPG형태의 전작들과 달리 MMORPG로 제작됐으며, 여러 게이머가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여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구현해 해외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웹젠은 게임카페나 외부 커뮤니티를 배제하고 자체 커뮤니티만 유일한 공식 게임정보 사이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게임 홈페이지에서 직접 공식 게임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제한된 시간 안에 16조각의 퍼즐을 완성하는 미니게임을 플레이한 후 자유게시판에 인증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회원가입 후 인사말을 남기면 매주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또한 ‘마스터 탱커’의 게임운영자인 'GM 마탱이'가 직업별 캐릭터 정보와 '영웅 캐릭터'로 제작한 휴대폰 배경화면을 게시하는 등 게임 출시를 기다리는 게이머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신작 모바일게임 '마스터 탱커'의 사전예약 등록 및 게임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사이트(https://mt.webzen.co.kr/events/prereservation)와 공식 홈페이지(https://mt.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