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7' 통해 처음 공개된 ‘뿌까매치’, 공식 카페 오픈하고 서비스 행보 시작 
매치3 퍼즐로 전세계 게이머와 실시간 대전 펼칠 수 있어 
12월 CBT 진행 예정, 2018년 1분기 중 안드로이드와 iOS 동시서비스 목표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오늘(22), ‘지스타 2017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한 실시간 퍼즐대전 게임 ‘뿌까매치’의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파일럿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뿌까매치"는 하드코어 RPG ‘다크폴’의 핵심 개발자로 구성된 간드로메다의 노르웨이 개발 스튜디오 ‘허긴테크(Hugintech)’와 간드로메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이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된 이 게임은 남미와 프랑스 등 외국에도 잘 알려진 글로벌 IP ‘뿌까’를 앞세웠으며, 전세계 게이머 간의 실시간 순위 경쟁을 핵심 재미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파일럿 플레이 영상 역시 상성이 주어진 아이템으로 공방을 주고 받는 실시간 대전 화면이 담겨 있다. 1vs1과 2vs2의 대전 모드뿐만 아니라, 토너먼트 모드를 통해 국가별 최강자를 놓고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싱글 플레이어를 위해 스토리드, 아케이드, 어드벤쳐 모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리플레이가 가능하고, 길드와 채팅 시스템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도록 완성되고 있다.

간드로메다 강희웅 부사장은 “뿌까매치는 퍼즐 게임에 실시간 대전을 결합시킬 때, 어떤 방식이 게이머에게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을지에 대한 우리의 고민과 해석을 담아낸 게임이다. 뿌까매치는 오는 12월 CBT를 거쳐, 2018년 1분기 중 안드로이드와 iOS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스팀 플랫폼까지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픈을 향한 공식 행보를 시작한 ‘뿌까매치’의 더욱 자세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apuc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