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오픈 필드형 MMORPG입니다. 이 게임의 원작인 검은사막은 자체 엔진을 바탕으로 (검은사막 엔진)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검은사막 모바일의 그래픽 역시 자체엔진의 힘을 최대한 끌어올린 수준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다른 퀄리티의 그래픽을 스크린 샷이나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래픽 외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유저들이 MMORPG중에 가장 큰 기대작 가운데 하나로 손꼽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자유도 높은 게임 구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모바일 오픈필드형 MMORPG는 전투->전투->전투 식의 지루한 구성을 이루고 있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다양한 생활 컨텐츠를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전에도 생활 컨텐츠를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이 아닌 MMORPG안에서의 생활컨텐츠는 PC판의 그것과 비교하면 조금 조약한 수준 이었죠.

검은사막 모바일은 약간 그 궤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작에서 생활컨텐츠가 가지는 비중을 생각해보면 모바일 버전에서도 전투만큼의 높은 비중을 차지 할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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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던 것이 탈 것 즉 말 입니다. 마치 핸드폰 기종을 나누듯 세대가 나뉘는 이 말이란 컨텐츠는 검은사막 시리즈 특유의 넓은 오픈 필드를 누빌려면 필수 불가결한 존재였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 이 말이 등장한다고 하였습니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검은사막 모바일이 제공할 세계의 크기가 엄청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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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모바일 게임의 최고 강점인 편의성을 놓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름 아니라 포탈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모바일 게임의 중요 요소인 신속함을 완전히 포기하지는 않겠다는 펄어비스의 의도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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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보여드릴 스크린 샷은 금일 공개되었던 벨리아 마을의 상인들 입니다. NPC와의 상호작용은 모바일 MMORPG에선 무시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처럼 NPC와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시스템을 또 택할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CBT 1월중에 일정이 공개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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