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에 첫 투표권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이번에 이명박씨를 투표했구요.

근데 참으로 인터넷 돌아다니면 젊은 사람들에 이명박 죽이기는 답답할뿐입니다.

도덕성 도덕성 말들이 많으신데..

지금 우리나라에게 필요한건 실력이지 도덕이 아닙니다.

도덕성 없는 대통령 뽑았다고 다른나라에게 욕먹는게 그렇게 두려우세요?

다른나라눈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이명박씨는 자신에 능력을 실제로 보여준 능력있는 사람입니다.

이명박씨가 도덕성이 없어서 나라를 말아먹는다고 하시는데..

이명박씨가 바보입니까? 대통령이 되서 로비를 하겠어요?

생각들좀 합시다; 이명박씨 지금까지 나온성격으로만 봐도

자존심이 무척 강한 사람입니다.

자존심이 무척 강한 사람은 남에게 밑보이는걸 정말 싫어합니다.

대통령임기가 끝난 후에 남에게 욕먹는게 정말 싫어서라도 나라를 잘 이끌어 가실겁니다.

정말로 밑도 끝도 없이 이명박은 나라를 말아먹는다고 하시는분들;;

그런분들에게 이유를 물으면 항상 하시는 말이 도덕성 도덕성

그래서 이명박씨가 서울을 말아드셨나요...

이제는 정말 어린생각, 밑도 끝도 없이 도덕성 없다고 까대는 짓좀 그만합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덕성하나보고 뽑은 김대중전대통령,노무현대통령

과연.. 나라를 잘 이끌어가셨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제는 믿어봅시다. 능력있는 대통령을
Comment '95'
  • ?
    오구라유코 2008.03.21 10:25
    4년후에 봅시다

    이번 대통령들 다 맘에안들어 13번 뽑았슴
  • ?
    BRAND 2008.03.21 10:25
    정동영 짱 !!!












  • ?
    †게임매니아 2008.03.21 10:25
    현대 망할 뻔했고 청계천에서 먹고살던 상인들 쫒아냈는데 뭐가 능력이 된다는거야.....
  • ?
    살라딘 2008.03.21 10:25
    ㅋㅋㅋ 이번에 말들어보니 문국현씨가 가장믿음 직한 경제대통령..
    포항공대학생 투표율 1위 (한마디로 머리좀 되면 세상돌아가는걸 안다는얘기)
    탁까놓고 말해서 지금 성인이시니까 그런말 나오시는거겠죠?ㅋㅋㅋ
  • ?
    아구즐~ 2008.03.21 10:25
    이분은 보니깐 이명박이 엄청난 능력을 가지신분으로 아는군요, 실제로 이명박의 이때까지 행한 정책을 보면 솔직히 실질적으로 성공한건 거의 없습니다.
    청계천요 ? 지금 그 유지비로만해도 엄청난 돈이들고 적자수준이라고 하더군요, 아 물론 그 주위 상권은 발전했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손해입니다.
    그리고 도덕성을 굉장히 우습게 보시는데, 대통령은 한나라의 대표입니다. 그런 사람이 도덕성에 흠이 있다고 알려지면, 다른나라에서도 상당히 좋게는 안봅니다. 그 예로 지금 로이터 통신이나 외신들은, 이래 묘사해놨더군요.
    현재 대한민국은 현정부 정권에대한 반감으로 한나라당에 속해있는 개라도 나와도 당선될것이다. 라고 설명되있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끝에 대한민국은 정치수준이 10년전으로 퇴화할것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게 현재 외국에서 우리나라의 대선상황을 보는 시선입니다.
  • ?
    작안의샤나 2008.03.21 10:25
    퇴화는 무슨..
    퇴화할 거리가 있어야 퇴화라도 하지요..
    이미 막장정치.. 정치인들이 멱살잡고 싸우는데 무슨말을 더 할까요..
  • ?
    양태 2008.03.21 10:25
    인터넷에선 이명박 까기 급급하고

    근데 정작 어르신들은 이명박 지지하고..

    솔직히 누가 더 신뢰갈까?

    세상 더살아본 어르신들이 생각이 더 낫지 않을까?


    노무현 뽑힐때도 젊은 놈들이 노무현 그렇게 지지해댔는데

    결과가 어땠지?

    ㅉㅉ 같잖은 어린것들이 깝치는거 정말 보기 않좋음

    대충 몇개 자료가지고 인터넷으로 돌려보면서--
  • ?
    월하무풍 2008.03.21 10:25
    모든 나이대에서 이명박 지지율이 가장 많은걸로 아는데... 인터넷에 글을 안쓸뿐
  • ?
    레인 2008.03.21 10:25
    그런데 민주당 놈들은

    10년동안 나라를 말아먹었지...........

    그럼 믿을건?

    한나라당 ㄱㄱ

    ---------------------------------------------------------------------------------

    솔직히 10년동안 말아먹고

    이번에 이명박한테 질거 같으니까

    서로 합당하고 탈당하고

    아주 쇼를 하던데요....................

    국민을 가지고 노는것도 아니고.........샒
  • ?
    †프리스트† 2008.03.21 10:25
    ㅋㅋ 세상 더살아본 어르신이 더 안다고?

    양태 이사람아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인한 간접경험으로 오히려 조중동(조선,동아,중앙일보)

    같은 쓰레기 신문보고 무식한 어른들보다 인타넷하고 친구들이랑 이야기 하는 젊은층들이

    더 잘알아 그리고 이명박 옹호할려면 각 후보들 공약부터 보고와라

    대표적으로 자사고 100설립 , 대학 등록금 인상

    당신집 잘사나봐?? ㅋㅋㅋㅋ
  • ?
    비록 2008.03.21 10:25
    에휴.... 딴나라당이 맨날 수구짓하는데 노무현이 몰 할수잇엇을까
    난 그게 더 궁금하다.. 그리고 넌 범죄자를 대통령을 뽑고싶냐?

    에휴...
  • ?
    그댈위한멜로 2008.03.21 10:25
    양태// 이분참 나이 지긋하게 드신 어르신처럼 말하네 ㅋㅋ

    뭐 좀 되는사람인양 말하시네 ㅋㅋ

    그거 꼴깝인거 아시죠? ㅋㅋ
  • ?
    비천 2008.03.21 10:25
    노무현 대통령은 과연 정치를 잘못한 것일까요... 한일이 없을까요...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린 분들은 모르겠지만 노무현 대통령도 나름대로 정치 못한것은

    아닙니다. 다만... 시기를 잘못 잡았었다고 생각합니다. 과도기인 우리나라에서 너무 이른감이

    있었죠... 그리고 아무리 열심히 하고 자신이 똑똑해도 주위에서 받쳐주지 않으면 안되겠죠

    이번에 문국현씨도 젊은층의 많은 지지를 얻었지만 열심히 하고 똑부러진 인물이라는점

    저도인정합니다. 다만 한나라를 정치하는데에 있어서 사람좋고 열심히하는것만으로는

    안된다는 것이죠 지금 우리나라에 필요한 것은 획기적인 대통령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그렇다고 이명박을 바라진 않았습니다. 서로 지지고 볶고 싸우는 정모 후보..이모후보...

    다 거기서 거기 아닙니까? 정작 시민을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자기 먹고 살려고 하는 대통령이라고 보일뿐이더군요...

    우리나라 청계천... 머 좋습니다. 보기좋고 서울한복판에 개천이 흐르니 겉보기에 좋아졌죠

    실제로 청계천을 만들고 지금까지 손익이 얼마나 되는지 관심가져보신분은 얼마나 있을까요?

    나라 입장에서 보면 좋은일 한것일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중앙버스전용차로.. 잘한것일까요?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일일까요...

    1차선은 버스전용... 가차선은 택시들 서있고... 4차선도로라고 할때 차로는 반으로줄었군요

    좌회전 불가.... 신호등 많아지고 사고률 높아지고... 도로는 항시정체...

    깨끗한 서울 만들기... 서울 시내 불법광고 불법 노점상 없어져서 보기 좋으신가요?

    열심히 살아가는 서민이 동네 포장마차에 찾아가서 소주한잔 하는것은 이제 오래된 추억거리일

    뿐입니다. 포장마차를 하는 사람들... 길거리에서 힘들게 그래도 먹고 살려고 노력하는사람들

    할줄아는건 운전뿐이라 유통업으로 살아가는 서민들... 그런 우리나라의 개미같은 서민들은

    어디다가 하소연을 해야할까요? 결국 물가 상승으로 인한 시민 전체의 문제점이 될것입니다.

    나라를 키우는 것보다는 시민들을 생각해주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었으면...

    올바르고 때로는 강력하게 밀고 나갈수 있는 사람이 대통령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나그네켄신 2008.03.21 10:25
    참나...어이가 없어서 몇년만에 처음으로 뎃글 남기네요 -
    도덕성 보다 실력이 우선? 뭐 기업을 하거나 국가의 이익을 실력을 우선시 하는 경우가 있죠.
    그치만 말입니다 대통령은 그나라의 대표에요...뒤에서 활동하거나 숨어있는 그런 존재가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우리가 초중고에서 도덕성에 관한 걸 왜 배우는지 글쓰신 분은 모르시나봐요?
    한살 어린 저도 도덕성의 중요함은 아는데말이죠- -BBK니 뭐니 해서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할 판인 그런 도덕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과연 국민의 복지 잘 할수 있을까요?젊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문국현을 많이 지지 했다고 하네요 나이가 많다고 경험이 많다고 다는 아닙라는거죠.그런 논리는 참 어리석은 생각이라고 생각 이 드네요
  • ?
    히무라켄신 2008.03.21 10:25
    도덕을 무시하다니....
  • ?
    히트and런 2008.03.21 10:25
    4년후에 보죠;; 어떻게 되는지
  • ?
    ∑주접엘프 2008.03.21 10:25


    능력에서 큰웃음 안겨주는군요 ㅋㅋㅋㅋ

    능력으로 보고 대통령 뽑아다면 당연히 문국현이 대통령이 되었어야 당연한 것을 , 야당후보라는

    요인때문에 이명박이 대통령 된것이지 이명박 자체로는 막장그자체 ..대한민국 4대의무중 2개를 싸잡수신 양반인데....그래도 대통령 된다는건 현정권에 대한 분노와 악감정이 결정적임

    막장정치인들에 막장 대통령까지 ... 에혀 ....일자리나 많이 만들어 주쇼 앞날이 막막한데..







  • ?
    ⓛⓔⓔ 2008.03.21 10:25
    엘자르// ..정말 ..할말을 잃게만드시는군요 ...이명박 도덕성이고 뭐고 나발이고 그딴거때문에 인정못하는거 아닙니다. 나라 운영 개떡같이 할까봐 그러는겁니다. 히트and런 님의 말처럼 4년후 봅시다. 4년후 봐서 명박이가 그지같이 국정운영하면 , 또 명박이 빠돌이들이 그땐 뭐라할라나 ..ㅋㅋ 기대되네 ..그리고 명박이는 1차검살수사 끝났을때부터 우리나라의 '질서'는 무너진겁니다. 죄가있으면 죄값을 치뤄야지. 검찰은 벌써부터 줄타기 하고있고.. 나라꼴 훤하다. 명박이가 뭘하던 상관없는데 명박이 말대로 경제나 살려줘라 , 그리고 하나 부탁하자면 명박아 탈세랑 로비자금 그만좀 받아먹게 국회의원들 개념교육좀 시켜라 ..너무 심하지않니 ? 내 듣기로 국회의원 로비자금만 안받아 쳐먹어도 노인분들 연금 20만원은 더 늘려줄수있다는데 .. 명박이에서부터 시작해서 국회의원 니들 로비자금 그만 쳐먹으면 안되겠니~?
  • ?
    헤븐이 2008.03.21 10:25
    경제 잘 살리는지 보죠 뭐. 탈세, 편법 경험으로 대기업들한테
    세금 잘 받아내면 인정하죠. 이명박.
    그리고 그걸로 서민경제 살리는데 쓴다면.
  • ?
    란테르트 2008.03.21 10:25
    어이가 없군요.. 실력이 필요할뿐 도덕성은 상관없다는 말이. 살인마가 대통령이 되어도 경제만 잘 살리면 상관없다는 투로군요. 할말을 잃었네요. 뭐.. 명박이가 실력이라도 있음 말이라도 안하죠. 현대건설 말아먹고 서울시 역대최저 성장률을 기록하며 말아먹은 인간에게 무슨 실력이 있다고 그러는건가요? 뭘 알고나 이따위 글을 쓰시죠.
  • ?
    이장 2008.03.21 10:25
    노빠 아닙니다..
    이 글부터 먼저 쓰고~ ㅡ.ㅡ;;

    현재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잘 못 한 것은 단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철권 통치를 하지 않은 것 뿐입니다..

    국정의 전반을 대부분 분권하고
    중요 문제는 될 수 있도록 국회의 안건으로 넘기려 했습니다..

    바보같죠~ㅡ.ㅡ;;

    한나라당이 오냐오냐 같이 잘 처리해주리라 생각했던 것입니다..

    민주화~ 좋은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그 풍토가 거칠고 뿌리 내리기 힘든 환경에서는
    먼저 잡초를 뽑아내고 거름을 준 뒤에나 행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노무현 정권의 실패 요인은 약한 정부,
    수구 세력의 뿌리까지 뽑아내지 못했다는 것에서
    벌써 지고 들어 갔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나라 국민은 우민들이라
    강력한 정부가 가시적 정책을
    강제적으로 집행 해야만 말을 듣습니다..
  • ?
    귀공자 2008.03.21 10:25
    아이큐430 허경영을 뽑았어야지..멍청한것들
  • ?
    슬럼프 2008.03.21 10:25
    아주 G랄들을 하네요..^^

    일단 글쓴이님 개념 잡히셨군요 이렇게 반가울수가..


    그리고 정동영짱이라는분은 뇌가없는분 같고..


    TV 에 나와서 보다 더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한 공약은 어디 내팽개치고
    이명박만 까대는 후보들이 뭘 한다고 나불대는건지 일단 이해불능이고,

    뭐 길게 설명할 필요도없이 간단하게 이해하고 싶으면
    댓글중에 '양태' 라는 분의 글을 읽어보고 판단해라.

    나도 젊다, 근데 젊어서 생각짦은거는 티좀 내지말자.

    나라 제대로 바꿔놓는게 중요하지 별 개잡발릴얘기들 가지고 까대니 이거원 ㅉㅉ...

    뭣하면 노무현때처럼 직위 박탈 시키면 그만이야

    지지율이 왜높은지 머리를 좀 굴려봐.

    자기네 지역 태생이라고 찍어주는 쓰레기들하곤 다르지.
  • ?
    쿠니오 2008.03.21 10:25
    양태야 너 혹시 20년전에 노태우 뽑았지? 세상 더 살아본 어르신들..ㅋ

    나 이번에 정동영 뽑았다...문국현후보 지지 하고 싶었지만....

    어떻게든 이명박이가 되면 안될 것 같아서.. 정동영 뽑았다..

    이번에 명박이가 된건 명박이가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어떻게든 정권 교체만 하자는 생각에서

    뽑은걸껄? 이번에 한나라당에선 정말 개가 나와도 봅혔어...

    이명박이 되면서 우리나라 도덕은 끝난거다..

    제발...서민들이... 기대 하는 만큼.... 부응 할수 있기를 바랄뿐..

    개념좀 갖고 살자..
  • ?
    이장 2008.03.21 10:25
    그리고 정치인 욕하기 전에 스스로 되돌아 봅시다...

    과연 국가의 미래를 보고 뽑았는지
    자신의 눈앞에 이익에만 급급했는지~

    만약 바른 국가를 목표로 보고 투표했다면
    독재 잔존 세력, 친일 잔존 세력, 수구 세력에
    투표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저도 이런 생각은 많이 합니다...

    그른 우파가 판을 치는 정치 판에
    건강한 좌파가 나날 때는 언제인가~

    민노당의 당색은 너무 한 쪽으로 치우친 경향도 많고
    지지 세력도 미비합니다...

    언젠가는 우리나라도 건강한 좌파 세력이 나오겠죠...

    p.s. 미국 또한 미친 우익 때문에 큰 몸살을 겪었죠..
    미국 뿐만 아닌 세계의 몸살이였습니다..
    부시와 부시의 지지자들 때문에~
    미친 꼴을 한 번 보았으니 미국도 정신을 차린 듯 합니다...
    이번 대선에는 공화당 큰 낭패를 보이리라 생각합니다...
    4년뒤에 봅시다~~~~~~!!!!!!!!!!!!!!!!!!!!!!!!!!!!!!!!!!!!!!!!!!!!
  • ?
    슬럼프 2008.03.21 10:25
    내가볼땐 제2의 박정희가 될꺼라고 본다.
  • ?
    츠여 2008.03.21 10:25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겉보단 속을 생각해야합니다
  • ?
    엘자르 2008.03.21 10:25
    저는 이명박이라는 사람 단 한사람만 보고 투표를 했습니다 (정권교체나 어느당이라서 뽑앗다기 보단..)

    일단 능력으로 넘어가서..

    청계천 노점상인 물러가게 하고, 버스노선때문에 교통정체나 사고가 심화되고..

    물론 이것이 잘못된것이고 실패한 정책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란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분들이 왜이리 변화를 무섭게 생각하시는지..)

    청계천이나 버스노선때문에 도움이 된 분들도 있을것이고 피해가 된분들도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눈여겨본건 결단력,행동력 입니다..

    그러한 정책이 잘못되었다고 말하기전에..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자신에 정책을 확고하게 밀어부친 그런 추진력을 높게 보는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그러한 결단력있고 추진력있는 카리스마 있는 대통령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은 변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가 글을 쓰다보니 도덕성을 너무 경외시하며 쓰긴 썻지만..

    아직 이명박씨가 잘못됬다고 확실시 된게 아닙니다.

    이명박씨가 사기꾼일 수도 있고 음모공작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실이 들어난게 아니잖습니까?

    너무 여론만 믿고 몰아가지 맙시다.

    제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기꾼이 대통령이 된다한들 대통령이 되서도 사기치는 또라이는 이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기에다가 아직 진실공방도 끝나지 않았구요..

    능력운운하는분이 많아서 정정하여 말하겠습니다..

    믿어봅시다. 추진력있는 카리스마있는 대통령을..

    두려워하지 맙시다. 변화하는 대한민국을..






  • ?
    2008.03.21 10:25
    도덕성 이건 별개로 치고 난 대통령 개나소나 다 한다고 본다..
    뽑히는 기준도 보면..그 사람을 보는것보단.. 그 사람의 지역 사람들이 과반수로 우리지역에서 대통령 후보 나왔으니 뽑아줘야지 해서 뽑는게 과반수라는거지.. 그리고 대통령 혼자 나라 잘 돌아 가게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밑에 것들이 다 별볼일 없는데 (뭐 제대로 된놈 몇놈 있겠지만) 대통령 혼자 잘 한다고 되니.. 밑에 있는 놈들이 잘 따라주고 쓸데없는 정책 만들지마 말고.. 국민들에게 필요한것들만 제공해주면 되지..대통령은 그냥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는 메신저& 일꾼 일뿐이야..
  • ?
    검은안개 2008.03.21 10:25
    또 정치이야기 나왓군요 외국에서는 이미 우리나라 50대 이상은 투표권 없는걸로 생각합니다

    그사람의 공약이나 신뢰도대신 지연이나 정당보고 뽑으니까요

    그럼 젊은사람들은?? 빠가같은 조중동,SBS같은 특정 후보 밀어주기 급급한 매체이 현혹되 마치 한 사람에대해 신화같은 선망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고 무슨무슨 빠가 생기는거죠 대한민국처럼 개판인 나라없습니다

    무조건 이명박=경제 이런 논리가 되다니.... 앞으로 중소기업들 다 죽어버리는게 아닌지 걱정입니다
  • ?
    사현 2008.03.21 10:25
    난 참 대한민국의 시민들의 생각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특히 어른들, 어른들은 항상 나라보다는 자기 지역이나 자신의 돈이 많아지는가만
    생각하고 투표를 하죠. 하긴 인간이란게 간사해서 저도 제가 돈 많이 벌 수 있게 해주는
    대통령이라면 저조차도 흔들릴 것 같긴 합니다만, 문제는 그게 아니라
    항상 자신이 그 대통령을 투표해놓고 자신이 또 그 대통령을 욕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정치를 발로한다느니.. 나라를 말아먹는다느니.. 정작 나라를 말아먹는 행위는
    자신의 표 1표 1표가 나라를 말아먹는 일이라는 것은 알지도 못하고
    당장의 기호 1,2,3번의 영향력있는 기호의 공약만 신문이나 티비에서 보고
    다른 기호도 많은데 어떤 사람이 좋은 공약을 냈나 보지도 않고 그저 한두명의 공약만 보고
    투표했다가 욕하는 게 정말 싫습니다. 자신의 표 하나가 4년을 책임질 나라의 대표를 뽑는데
    그렇게 그냥 대충 투표해놓고 욕은 왜 그렇게 합니까?
    나라의 4년을 생각한다면 그게 말이 됩니까? 욕하는 사람들 중 투표도 안 하고
    욕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을 왜 욕하는 이유를 물어보면 제대로 답하는 사람이
    잘 없습니다. 정당한 비판이라면 저도 수긍을 하겠지만 이유없이 뭐가 잘못되었는지조차도
    알지 못하면서 욕하는 대한민국 어른들이 싫습니다. 물론 일반화시키는 것은 아니고요.
    저는 나라의 장래를 책임질 사람을 뽑는데 대한민국의 정신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네요.
    제가 써놓은 그러한 사람들에 국한해서 말이죠.
  • ?
    마루마루 2008.03.21 10:25
    ㅋㅋ 난 투표 안하는데..... 그래도 이명박은 결단력은 있더군요.... 이회장은 소심쟁이고.. ㄷㄷ
  • ?
    막타 2008.03.21 10:25
    문국현 후호 가 되길 원했는데... 참 쓸쓸하지만 대통령이 된 이명박 5년 동안 믿어 봅시다. 설마나라 망하게 끔 하겠었요?
  • ?
    jusa 2008.03.21 10:25
    자기가 안뽑았어도 뽑혔으면 잘해주길 바래야지. 뭐하로 욕을하고 있는지 .. 벌써부터 나라가 망하길 바라는 사람들인가요?
    그리고 솔직히 뽑을 사람도 눈에 안들어 왔지만 자신이 잘하겠다보다는 욕과 헐뜻기를 우선하는 다른 대표들은 더욱 맘에 안드는데.. 확실히 누가 정말 뽑힐 사람이 있었는지 묻고 싶네요. 욕하는 사람들에게는.
    만약 제가 뽑은 사람이 안되었더라도 이제 우리나라의 대표라면 믿어주고 격려해서 힘을 보태줘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 ?
    개봉박두 2008.03.21 10:25
    이명박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 이미 업질러진 물입니다.
    저도 이명박 싫어하지만 이미 당선 됬으니 무슨말을 해도 바꿀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분을 믿고 지켜보는 수밖에는 없다고 봅니다.
  • ?
    부비부비군 2008.03.21 10:25
    대통령바뀐다고 이익가는거없고 불이익가는거 없이 살아왔으니..

    그저 그런갑다.. 합니다

    내 나라 대한민국 , 국방의 의무를 지키며 3년이란 시간을 갖다바쳤지만

    더 이상 바라는건 없습니다.
  • ?
    푸크킹 2008.03.21 10:25
    부비부비군// 대통령 때문에 불이익가는 거와 이익가는게 얼마나 많으신줄 모르시군요 .. 현재 넘쳐나는 실업자 하며 교육 또한. 이 모든게 대통령 한사람으로 탈발굼 할수 잇다는 겁니다 이명박 믿어야지요 셀러리멘 꿈 같은 이야기를 해낸 사람이니 말이죠 . 그리고 정말 남 비방하는 댕통령 뽑자는 분 .. 쩝 할말 없습니다.
  • ?
    천사의선물 2008.03.21 10:25
    여기 또 생각없는 글이 또있군요

    이명박 시장 되고나서 한일 서울성장률 1%

    노무현은 나라 성잘률 4%

    이명박 천개천 왜복웠했냐?? 유지비만 나가고 쓸모도없는거 -0-
    관광수입보다 유지비가 더나가니 -0-

    서울 부동산 안정화? 있는것들은 좋케따 부동산많이 가지고있어서 서울에
    -0- 대통령이 되서도 욕심떄문에 또 bbk 보다 거 큰 일 버린다에 1표
  • ?
    천설류。。 2008.03.21 10:25
    툭 까놓고 말하면 실력도 없고 나라 대표할 만한 껀덕지도 없다.
    우리나라 선거는 개 뽑는 선거랜다 외국에서 - _-;;
    캄캄하다
  • ?
    이얏호 2008.03.21 10:25
    윤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윤리적이 될꺼라니 그런 어처구니 없는 말이 다 있네요 ㅋㅋㅋㅋㅋ 그럼 각종 무기 거래 커넥션이나 정책 개발 커넥션 불법 선거 자금 이런건 그 사람들이 자리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어서 일어났던 일인가 봅시다 우리나라 선거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최소한 50년은 지나야 가능할꺼 같네요 박통이 남겨놓은 유산이 워낙 질겨서 그 시대 사람들은 배부르면 땡이였는데다가 지금 나이드신 분들이 선거를 어떻게 생각하시는 줄은 아시나요? 안하면 큰일나는 줄 아십니다 그 후보가 무슨 정책을 가지고 나왔는지 무슨 비리를 저질렀는지 아무런 관심이 없는 대다수의 분들이 투표를 안하면 큰일나는 줄 안다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경제는 지금까지 불황은 아니였습니다만 서민경제가 어려운건 그 망할놈의 대기업 우대 정책으로 부의 재분배가 안이뤄져서 이따위죠 외국에 공장 내는건 인건비 문제고 완전 통채로 이전한 회사 대부분이 중소기업이란건 생각해 볼일이죠
  • ?
    마법선생네기 2008.03.21 10:25
    그런데 솔직히 운하파는거부터가 이해가안감. 운하 대체 왜파는거임?
  • ?
    쇼미더머니 2008.03.21 10:25
    이명박이신임? 이명박뽑히면 바로 경제존나좋아지게? 장사잘하는걸로치면 뇌업플이더잘한다
    그리고 이명박이일단 집권하면 일단서민들은죽었다생각하면됨 ㅇㅇ 귀족정치의 표본을보여줄분이라서 깝치면안됨 이제 대학가기더힘들겠네여
  • ?
    애코 2008.03.21 10:25
    유권자의 약 50%가 이명박을 뽑았다.
    반대하는 유권자의 50%세력, 그리고 유권자에 들지않는 약 일천만명의 어린것들

    뽑히면 뽑힌거지 말만 더럽게많네
  • ?
    title: 매니저 아이콘보라색 2008.03.21 10:25
    제 2 노태우 전 대통령






  • ?
    파이어스타。 2008.03.21 10:25
    이명박님 이런데서 글쓰시면 안되죠~
  • ?
    검은안개 2008.03.21 10:25
    이미 당선된거 탄핵할 준비나 지지할준비나 합시다 ㅋㅋ

    국민성이 그따구인데 인터넷에서 젊은 사람들끼리 욕해봤자 뭐합니까

    이미 어르신들은 백날 말해도 듣지도 않을라 하는데

    그냥 적응하면서 살뿐....
  • ?
    『쇼바™』 2008.03.21 10:25
    모쪼록...나라 경제 살리는데 많은 노력을 해야 할터...
    중요한 시기에..어려운 선택을 한 국민들과 당선자..
    모두 합심해서 5년간 잘 이끌고 밀어주고...그러면서 나아갔으면 합니다..
  • ?
    낙엽의비 2008.03.21 10:25
    음,

    진짜 어린생각 하시는게 누군지 모르겠네요.

    귀족정치 비리의제국

    좋으신가보죠....
  • ?
    아뵤 2008.03.21 10:25
    아직도 BBK운운하는 분들이 계시네...
    BBK가 뭐 어때서요?
    만약 BBK가 정말 명박이형이 만든 회사라고 칩시다.
    BBK 창립된 시기가 명박이형이 서울시장 당선되기 전의 일이고
    솔찍히 까놓고 말해서 돈 있고 수입 좋은거 잡으면 그거에 투자 안할사람 있나요?
    서울시장같은 공인인 자리에서 그런걸 만들었다면 문제가 되겠죠
    하지만 BBK설립 시기가 공인인 자리가 아닐때 만든거자나요...
    그게 그렇게 죽일 죄 입니까?
    도덕? 그냥 공인이 아닐때 돈벌라고 회사 설립한게 죄인가?
    털어서 먼지 안나는 정치인 있나요? 있다면 좀 알려주십쇼.
    공인인 자리에서도 비리가 눈에 보이는 사례가 비일비재 한데... 명박이형은 양반이죠...

    그리고 솔찍히 까놓고 말해봅시다.
    이회창... 대통령으로써 자격이 있습니까?
    자격이 있다고 칩시다. 하지만 이회창은 나와선 안될 사람이었습니다.
    근데 주위 사람들의 말을 듣고 나왔습니다.
    이회창... 그는 귀가 얇은 사람입니다. 주위사람들 말에 대국민 약속을 어긴 사람입니다.
    그가 과연 대통령이 되면 국민들의 말을 들을까요 아니면 간신들 말을 들을까요...
    물론 충신도 있겠죠... 하지만 과연 얼마나...

    정동영... 음... 솔찍히 전 그의 능력은 모릅니다. 얼마나 대통령으로써 자격이 되는지도...
    하지만 이것 하나는 압니다. 아나운서 하던 사람이 대통령 되겠다고 나온건...
    아나운서 하던사람이 대통령이 되서 뭐 어떻게... 말 하나는 잘하겠네요...
    정동영 그 사람이 아무리 생각이 깊고 능력이 있다고 해도... 그릇은 따로 있는겁니다.
    아나운서 하던사람이... 대통령이 되서 뭘 할 수 있을까요...

    문국현...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좀 있더군요...
    하지만 그의 말은 정말 더할수 없이 좋지만... 왜 투표율이 저조했을까요?
    그의 능력을 모른다는 거죠... 그는 그의 능력을 지금껏 한번도 보여준 적이 없습니다.
    능력이 없는건지 감추고 있는건지 아무도 모르죠...
    하지만 중요한건 아무도 그가 그것을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속빈 강정이라고 하죠? 말로는 정말 좋지만 입증이 되질 않습니다.
    이인재 역시 마찬가지죠... 뭘 보여줘야지...

    개인적으로 전 이명박을 지지하는 청년입니다.
    하지만 이 댓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쓴겁니다.

    좀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답은 하나입니다.
    물론 지금 판단하긴 이르죠... 이미 결과는 나와있고 입증만이 남았죠...
    저도 정말 대한민국이 좀더 살기 좋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아뵤 2008.03.21 10:25
    지금 대한민국에 필요한 사람은 무엇을 결정하던지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결단력과 능력이 되는 사람입니다.
    노무현이 실패한 이유는 뭘 할려고만 하면 주위에서 막아싸서 실천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그것을 안타까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것을 싪천할 수 있게 해주는 환경 그러니까 소위 말하는 빽을 둔것도 정치계에선 능력입니다.
    줄을 잘 서는것도 능력이란 말입니다. 좋은데다가 쓰면 더할수 없는 큰 힘이죠...
    대부분 안좋게 써서 그렇지...

    인정 하실건 인정 하세요.
    그리고 한번 믿어봅시다. 저도 생각이 있어서 명박이형 찍었고
    솔찍히 대놓고 비교해 봐도 다른건 모를까 대통령으로썬... 그릇이 이명박밖에 없네요...
  • ?
    akcjs 2008.03.21 10:25
    도덕성 무시하는분 꽤 많으신가보네...

    도덕성 무시하시나염?

    도덕성은 인간의 행동양식의 기본에 상당히 밀접한데 그게 문제면 뭐가 어찌됄지 모릅니까?

    인간성이 비틀어진게 어떤 인간인지 모르나요? 기본적 신의가 없는거 아닙니까?

    흔히 말하는 비매너 노매너 아니에요?

    앞에서 이래놓고 뒤에서 딴소리하고 사기치고 구라까고 약속깨고 기만하고.

    이런 인간이 대통령 돼면 뭐 할지 않보여요?

  • ?
    컴백했음 2008.03.21 10:25
    아니 웃긴게

    이명박이 실력이 있다는건 사실입니까? ㅋㅋㅋㅋㅋㅋ

    비리가 많으면 실력이 있다?

    아예 그냥 이렇게 생각하는듯?


    컨닝잘하면 서울대간다?
  • ?
    그게뭔데 2008.03.21 10:25
    이명박 지지하는 정신나간분들 과격하게 말해서 죄송하지만 이명박 지지하는분들 다 생각 모자란분들 아닌가요? 이명박 하면 지들 배 채워주겟지 하는생각으로 막상 뽑았겟죠 솔직히 이번 대선에 후보다운 후보가없어서 거의 몰표식으로 뽑힌것도 그거고요 이명박 솔직히 부끄럽지 않습니까? 비리에 쩌른 대통령이라.. 앞으로 5년간 얼마나 더럽게 지 뒷구멍으로 돈 쑤셔먹을지 상상도 안갑니다. 게다가 이명박 정책중 여태 민주세력이 다져왔던 교육제도 싹 바꾼다고 하고 남에서 북 지원해주는것도 끊는다고 했습니다. 이 두가지만 봐도 어리석지 않습니까? 자립형 사립고를 100개를 넘게 만든다.. 아예 상위층 아니면 하위층 양성하겟다 이거아닙니까 솔직히 이명박 잘하는 사람들만 더 배부르게 하고 못사는사람은 더 죽일꺼같은데 국민을 위한 대통령을 뽑아야하지 않겠습니까? 내참 실력있는 대통령? 실력있으면 더러워도 되고 하는거군요 그리고 남북 문제 지금 남북이 사이 안좋아지면 전쟁으로도 다시 갈수있는데 이명박이 남한이 북에게 주는 모든 지원 다 끊어버린다고 했던데 끊으면 전쟁이라도 나서 국민다 죽는꼴 본다 이겁니까? 이명박이 지 자식들 위장취업시키고 주식조작이란 큰 범죄를 저질렀는데도 이렇게 이명박이 된거보면 참 우리나라 미래 암담합니다. 그만큼 국민수준이 개같다 이거죠 이런나라에서 뭐가 될런지 참 5년간 어떻게 되나 봅시다. 노무현대통령이 아무리 이거다 할정도로 성과를 내진 못했지만 그래도 뿌리는 잘 심어 둔겁니다. 노무현같은 대통령이 어딨습니까 대통령을 완전 지들 장난감처럼 취급하고 앞에서도 욕하고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아니였음 우리나라 지금 이렇게도 못사는건데 그걸 생각못하고 에휴 그리고 노무현대통령에 한마디 더하자면 김대중대통령 이후로 제일 훌륭한 대통령 이신거같은데요 한나라당 이새끼들만 아니였어도 더 잘될수잇엇을텐데 항상 뭐만 할려고하면 한나라당 들고일어서고 참 나라 다 망쳐논새끼들이 정치나 잡고있으니 그리고 검찰 안기부 그런것도 다 풀어주시고 관여 안하지 않았습니까 그것만 잡고잇어도 할수잇는거 얼마든지 할수잇엇을텐데 민주적으로 더하기위해 그렇게 했는데 오히려 검찰 쓰레기들이 더 아예 대통령을 까고 뭐 대통령이 샌드백이야 자꾸 쳐대게
  • ?
    곧휴남 2008.03.21 10:25
    그냥 되면 된거지 존나 말많아 여기서 설치는 볍진들은

    유권자도 아닐껄? 그래도 문국현 뽑앗지만 머 안좋은건 아니라고 본다

    온프인 정치 할꺼냐 정동영이는 선거 광고 공약부터 이상햇다 명박이 까대기만햇지

    프리스트/ 넌 생각이 잇는거냐 새파랗게 젊은놈들이 오래 살아본 어르신들보다 생각이 깊다고?

    그런생각이 어디서나오는지 궁금하다
  • ?
    곧휴남 2008.03.21 10:25
    20대 도 이명박 지지율이 높앗다
  • ?
    겜광~ 2008.03.21 10:25
    어떤 미친것이 유권자의 50%가 이명박이래??? 또라이 아냐??

    유권자 10중 3명만 이명박이다..븅~..4명은 놀러갔다...아나....미친...

    명박이가 죠내 능력있는것처럼 말하네...아놔...말세다...말세...

    글고 위에서...노무현이가 못한건 또 모냐?? 딴따라에서 말아먹은거지...지롤들하네
  • ?
    레인 2008.03.21 10:25
    도덕성 도덕성 하는데

    어디 깨끗한 정치인좀 봅시다

    다 죄가 아주 적거나 지금까지 안걸려서 그렇지

    깨끗한놈 없다고 생각하는 저인데

    제말 틀린가요?
  • ?
    지후니 2008.03.21 10:25
    뭐 이래 나불대는 놈들이 많다냐 .; 솔직히 누가 되던간에 결과가 이명박이면 잘해주겠지 하면될걸
    지들이 나블대봐야 투표 결과가 바뀌니 ? 그리고
    여기에 글쓴놈들중에 투표한분 절반도 안될것같은대 ? 투표한분들 이야 할말없지만 투표도 하지 못할 나이 이면서 여기서 g랄 하는건 보기 않좋다
  • ?
    이장 2008.03.21 10:25
    이번 선거가 무효화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검에서 유혐의 처리되면 탄핵이 될 것이고
    결과론 적으로 형사 입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감옥행이라는 이야기죠~!!

    시기상조인 이야기 이지만
    이명박 지지자도 많지만
    그만큼 반 이명박 세력도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 하는 것이
    근본적 이치입니다~!!!

    그래야지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가 되는 것 아닙니까??

    우리나라가 싱가폴이나 스칸디나비아 반도국, 스위스의 정치 체계를
    언젠가는 모방하여 바른 정치 체계를 실현 시키기를 바랍니다~!!
  • ?
    열한번째야옹 2008.03.21 10:25
    이명박이 자신의 공약에 반이상만 지켜준다면 국민들이 이명박을 지켜줄거다.
  • ?
    최누 2008.03.21 10:25
    이명박이 능력있는 사람이라는건 할 일은 제대로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문제는 울나라 주류들만 살려낼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빈익부 부익부 이런 현상 말이죠.
  • ?
    로체 2008.03.21 10:25
    서울을 예수한테 바친댔는 사람인데

    이제 나라 하나를 바치실 차례인건가 ,, ?

    이명박 당선됬으니 ,

    이제 개독에서 차별하는 사람들은

    닥치고 버로우 뛰어야할듯
  • ?
    요이치 2008.03.21 10:25
    노무현 전대통령은 그런다치고 김대중 전대통령은 잘했는데 무슨 개소리를 지껄이십니까
  • ?
    만년설 2008.03.21 10:25
    문국현이 한나라당이었다면 좋았을텐데....
  • ?
    막타 2008.03.21 10:25
    김대중 전대통령도 잘했조 꽁돈 먹는 여성부를 만들어쓰니...참 허허허...
  • ?
    모뗀아이 2008.03.21 10:25
    대통령 해먹을려고 각종비리저질렀는데 뭔소릴 -_-
  • ?
    쿠니오 2008.03.21 10:25
    아뵤 / 뭔가 잘 모르는 모양인데.이명박 당선자는 비비케이 설립전에도 정치가였고 설립후에도 역시 정치가였습니다..


    시험지를 훔쳐서라도.. 1등만 하면 되는거다.. 하지만 나는 평소에도 어느정도는 해왓고

    열심히 하면 어느정도 우등생에 낄 가능성도 있으니..그 가능성을 믿고 나머지 학생들만 눈 감아주면... 되는거다..

    이명박 당선자에게 투표 한 사람들은 이 생각일듯 ?
  • ?
    엑소시스트J 2008.03.21 10:25
    다음대선때봅시다ㄱ- 당신이 또 누굴 뽑을지 다시한번 꼭 올려주시길....
  • ?
    왜그러냐 2008.03.21 10:25
    일단 대통령 후보라는작자가 별에별 사건에 휘말리고 별에별 루머가 떠돌아서
    믿음이 안가죠 ^^ 전국민과 이나라를 책임지고 이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을
    뽑는건데 아무리 루머라도아무리 이상한 사건이라도 생기면안되는게
    원칙 아닐까요? ^ ^ 깨끗한 사람 얼굴위에 개미 한마리가 기어가면
    그사람에 이미지는 달라지죠 이게 일부러 그런것이 아닌대도 말이죠 ㅇㅇ ㅅㄱ
  • ?
    김현성 2008.03.21 10:25
    이명박당선자께서 정말 잘나서가 아니라 김영삼정부에서 김대중정부로 바뀐것과 같은 맥락일 뿐이죠.. 16대 대선 봅시다. 이회창, 노무현 개인의 정치적영향력은 전 이회창씨가 훨씬 더 컸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김대중정부가 별탈없이 잘해왔고 그덕에 정권교체는 안됬던거구요.
    글쓴분 도덕보다 경제가 우선이었다는 논리보다는 노무현정부 심판론이라고 봐야 옳은거랍니다.
    꼭 이명박씨가 아니라 박근혜씨가 대통령선거 나왔어도 당선됬을거에요
  • ?
    김현성 2008.03.21 10:25
    글쓰신분 이건 아시는지요? 이명박당선자께서 서울시장 하실때 서울에 경제성장률 1.1%
    올랐습니다. 저도 첫투표여서 이명박 지지자분들한테 글도올려서 물어봤는데
    아무도 답변을 못해주더군요. '서울이 이미 클때로 커서 그렇다'라고 한다면
    아직도 계속 되고있는 언제 끝날지도 모를 서울의 종주도시화 로 볼 때 말이 안되는거 같구요.
    같은기간 경기도 7%넘게 올랐슴니다..
  • ?
    김현성 2008.03.21 10:25
    도덕성 문제 이명박당선자 께서도 대선전에 직접 사과하신 일 가지고 글쓴분께서 왈가왈부하실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
    [RT]교주 2008.03.21 10:25
    이명박 전과가 얼마나 많은지 모르나보군.
    현대 말아먹은 이명박 서울 내정까지 말아먹더니 이제 대한민국까지 말아먹겠다.
    니들 일자리 마련해주니 좋겠다.
    삽들고 땅이나 열심히 파봐.
  • ?
    타마마임팩트 2008.03.21 10:25
    BBK사건 말 번복했을때 이미 결과는 난거다.
  • ?
    아뵤 2008.03.21 10:25
    쿠니오/ 님 덕분에 잠깐 흔들렸네요 ㅋ;;;
    BBK는 이명박이 공인인 자리에 있을때 만든게 아닙니다.
    잘 모르시면서 자신있게 말하셔서 저까지 헷갈렸자나요 ㅡ.ㅡ
    2000년도에 생긴 BBK가 이명박이 공인일때 생긴거라고 우기시면 정말...
    어따가 말해야 하는지... 잘 좀 아시고 반박하시려거든 하세요...
    이명박이가 막 미국에서 왔을때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때 생긴건데...
    이거 참... 쩝...
  • ?
    달마야놀자 2008.03.21 10:25
    이미 끝난거 자꾸 들먹거려서 온프님들 서로 싸우지 맙시다 !!!

    도덕성 과 능력은 차근차근 이명박 대통령이 잘 보여 줄겁니다!!

    이명박씨가 당선된건 그 만큼 국민의 뜻이 그렇다는 겁니다 !! 생각이 조금 다르다고 비꼬고

    서로 헐뜯는 말 해도 이미 지나간것 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떠들어도 대통령이 바뀌진 않으니까 앞으로 더 잘해 나갈수 있는 방법을 찾던지

    이게 뭐하는건지 참 ;;

  • ?
    나크젤리온 2008.03.21 10:25
    글쓴이는 명빠거나 고도의 안티거나 둘중 하나.
  • ?
    고대의문 2008.03.21 10:25
    서울시장때 정책 실패한건 누가 손해 봅니까??

    그리고 선거공약보면 엘리트만 잘 먹고 살고 서민들은 완전 개꼴나겠구만

    자신의 정책을 추친하는 추친력... 누가 손해보고 손해본건 그냥 팔자 안좋은걸로

    끝인가요 ^^? 자기맘대로 한 정책 실패 한건 그 사람이 책임지고 보상해야죠

    서울시장때 다 말아먹고 어떻게 뻔뻔하게 대통령후보까지 나가는지

    들은말로는 전과 16범이라고 들었는데, 뭐 사실이 아니라해도

    이때껏 해온짓이 있는데 믿을수가 없고 믿으면 안되는거죠

    이제 대통령 됬으니 비리는 더 심해질테고,,

    도저히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없네,
  • ?
    시스프리 2008.03.21 10:25
    오랫만에 왔는데 왠 이런글이 -_-....

    솔직히 말해서 이명박 싫어하는데 'ㅡ' 나이드신분들이야 보면 한나라당 민주당 하시죠 모 'ㅡ';

    노무현대통령이 당선될때는 민주당 전라도권이 다밀어주고 경상도도 30~40%로는 밀어주어서

    믿고 맡겼는데 크게 잘못한거는 없지만 그렇다고 잘한것도 없는? 대통령 이라고 생각드는군요.

    막바지에와서 일본좀 위협한거 말고는 머 'ㅡ'... 이번투표도 보니 머 끝까지는 보지않았지만...

    역시 -_-...민주당...전라도 한나라당....경상도.... 나이드신분들이 더잘안다는 순 머같은 발상은

    집어치우세요. 이명박 될바사 이회창이 나을듯 -_-...(개인적으로 불쌍하다고 느끼는 사람...

    대통령 3번이나 떨어지고 -_-...이긍....)

    머 결과적으로 걍 -_-...국민들 따로 정치인들 따로노는 대한민국 -_-....
  • ?
    천상연루 2008.03.21 10:25
    온프님들 자기랑 의견안맞으면 까기 급급합니다.. 리플 주의보
  • ?
    바람막이 2008.03.21 10:25
    아무리 대통령이 능력 있고를 떠나서...
    10년전의 인물들이 남아있는 한나라당이라면...
    10년전의 IMF를 다시 되풀이 할수도....정말,.,신당이고...한나라당이고...

    예전의 인물들 다 확 갈아 엎어졋으면 합니다...

  • ?
    Tei 2008.03.21 10:25
    이뭐병.... 겉보기만 번지르르한 청계천이 성공? 이건 뭐 미친것도 아니고 답답합니다..도덕성?

    중요하지않다구요? 나라의 대표가 도덕성이 중요하지않다니... 국민학교 다시 가서 공부나 하세

    요 세상 헛사셨습니다... 이번에 문국현후보 지지했습니다만 아무리 이런 사회에서 문국현후보

    가 됐어도 나라 망하는건 변치 않겠군요...이명박후보 공약은 대기업중심 겉보기 경제성장? 이말

    은 기득권은 더 잘살고 서민은 더 가난해지는 빈부격차만 커질 뿐이죠.. 한반도 대운하... 한반도

    가 파나마처럼 운송의 요충지도 아니고 이땅의 강을 연결시켜 뭘한다지요? 부산에서 서울까지?

    경부 고속도로가 있는데 뭐한다고 돈쓰고 자연파괴하는지... 참 말도 안되는 공약입니다 득보다

    실이 큰... 걱정입니다. 이번엔 한나라가 집권하니까 한번 보겠습니다. 한나라 지지자들 한번 겪

    어 봐야 정신차리겠죠 노인네들은 사람 보고 안찍습니다.. 당보고 찍어요 밖에 나가물어보십쇼

    이명박이 공약아냐고? 나라꼴 잘돌아갑니다 도덕성 바닥인 사람이 대통령이다니...
  • ?
    겜광~ 2008.03.21 10:25
    역시나 한나라당은 어쩔수 없나보다...

    뉘미..명박이 되자마자....흑색선전한 국회의원 내몬다고 하질않나...

    벌써부터...노대통령..특검 거부하라고 압박가하질 안나...미친것들...

    나라꼴이 보이기 시작한다....그놈이 10년이 지났다고 어디가겠어....제길...
  • ?
    뚜비 2008.03.21 10:25
    어이없네요.
    저 이번 투표때 문국현 후보에게 한표줬습니다
    이명박이가 능력있다고요? 물론 능력있겠죠 자기 자신은 잘먹고 잘사는 능력
    이명박이 현대 평사원으로 입사해서 최고자리까지 올랐지만 그 최고자리 막바지에 거의 말아먹다 시피했습니다. 이 글을 쓰신 분이 상류층 자제인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엔 앞으로 서민들 죽어나는꼴만 보게될거같습니다..
  • ?
    극(極) 2008.03.21 10:25
    닥치고...
    공약이나한번봐봐..
    젠장..

    돈있는넘들은 신나고..
    돈없으면 찌그러지고..

    이게 이명박이다..

    젠장..사람들이제 격어봐야 정신차리지..

    뭐어쩌겠음...
  • ?
    거렁뱅이 2008.03.21 10:25
    가장 염려되는건 기업규제를 너무 풀었다는 거에요..
    지금도 삼성의 비리가 말이많은데..특검팀마저 다 매수된 검사들로 이뤄졌다는
    소문이 공공연하게 나돌고있죠..

    대우처럼 네임밸류 키운다고..문서 위조해서 적자도 흑자로 다바꾸고
    이사업 저사업 마구 벌려서 기업 크기 키우고(울나라사람들은 기업계열수가 많으면
    대단한 기업이라고 착각하는 경향이있음)
    돈 매꾸다가..부도나고..그돈 빌려준 은행들은 받을수가 없으니까 부도나고
    그 은행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둘이 아니에요...근데 그렇게 부도나고나면
    그사람들이 다신 우리나라기업에 투자 안하겠죠..그럼 부도난거 국가에서 다 매꿔야합니다.
    그게 국민들 혈세라 이말이죠..

    기업 규제 풀면..또다시 그일이 되풀이되지 않느다는법 없죠..아니 거의 확실히
    그런식으로 대기업들 또 크기 부풀리기 시작할거에요..

    그리고 앞으로 경제가 어렵다는 뉴스느 보기 힘들거에요..

    노무현정부때 경제가 힘들었나요???
    힘들었다면 어떻게 힘들었는지 구체적인 얘기를 듣고싶네요..
    아마도 누군가 말을한다면 언론에서 교묘한 플레이를 한 말을 쓸거같은데요..
    다음 아고라같은곳의 정치 커뮤니티는 참 활성화가 잘되있어요..
    네이버쪽은 조금은..정치이념이 보수파에 치우처서....
    아마 이명박 욕하고 삼성욕하면,..아이디 잘릴걸요???
    다음 아고라같은데서 글 많이 읽어보세요..

    앞으로 인터넷에서..이명박씨 욕도 못하는 세상이 올겁니다..
    우리는 노무현은 뭐했냐!! 는 유머가 유행할정도로 민주화된 미래에서
    과거로 다시 퇴보하는 거에요..

    정말 어리석은 과오를 한번더 되풀이한다니 치가 떨리네요..
    앞으로의 4년이 지나고 유시민씨같은 똑똑한 분이나
    이해찬씨같은 정칙한분이 대통령을 맡아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있네요
  • ?
    쿠니오 2008.03.21 10:25
    아뵤 / 이명박 당선자는 bbk설립 이전에도 정치가였고 설립 이후에도 정치가였다고 했는데요...

    뭐 틀린말 있나요? 공인 공인 하시는데..
    국회활동
    1992 국회 경제과학 위원회 위원
    1993 국회 국제경쟁력강화 및 경제제도개선 특별위원회 위원
    1994 국회 과학기술위원회 간사
    1994 국회 도시개발연구회 위원
    1995 국회 행정경제위원회 위원
    1995 국호 삼풍 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1995 국회 행정위원회 위원
    1996-98 국회 재정위원회 위원
    당내 활동
    1992 정세 분석위원회 간사
    1992 외신 대책위원회 위원
    1992 과학기술진흥 특별분과위원회 위원
    1993 경제대책 특별분과위원회 위원
    1993 평화통일위원회 위원
    1994 국제경쟁력강화특위 사회간접자본 소위원회 위원
    1996 신한국당 경제종합대책위원회 위원
    1997 97년 대통령선거 서울시 선거대책본부장
    1998 한나라당 국책자문위원회 외교통상 자문위원
    2000 제16대 국회위원 총선거 서울시지부 후원회장
    2001 한나라당 혁신위원회 미래경쟁력 분과위원장

    이명박당선자가 미국에 있다가 귀국해서 할일 없이 놀고 있을때 만들었다구요? ㅡㅡㅋ

    이명박 당선자 같은 사람이 할일없이 노는 시간이 우리 일반인처럼 몇일 몇달 그렇게 놀것 같습니까? (도대체 이명박 후보가 언제부터 놀고 언제부터 다시 일을 했다는건지 ㅡㅡㅋ)

    띵까띵까 놀면서 여기저기 대학에 강연 다니고. tv 시사프로 같은데 출연하고 그럽니까?

    정치에 관심좀 있거나. 뉴스를 일주일에 한두번 이상만 본다면 이명박 모르는 사람 있었나요?

    다시 말하죠 이명박당선자는 bbk 설립 전에도 정치가였고 설립 이후에도 정치가였습니다

    공인이었단 말이죠. 공인의 개념은 알고 말씀 하시는건지...

    서울시장 전의 이명박이라는 인물이 한 일에 대해서는 없었다고 치부하고 얘기 하시는 건가요?

    이명박 당선자가 주가조작에 관련이 있다 없다는 모르겠습니다 특검에서 판결 난것이 없으니까요.(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사건이지만..저와는 직접적으로 상관이 없었으니)

    하지만 만약에 이명박 후보가 주가 조작에 조금이라도 관려이 되어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는 말이지요..개미투자자들 중에.. bbk사건때문에 쪽박차고 자살 한 사람들도

    있다는건 아시는지?

    님 부모님이 위 사건에 휘말려서 개발렸다고 해도 큰죄가 아니라고 말 하실수 있는지..

    또 bbk설립 당시 이명박당선자의 네임벨류가 개미투자자 들에게 얼마나 크게

    작용 했을까라는 생각은 안드시는지.?? 그런 개념은 안드로메다에 던져 버린지 오래신지?

    묻고 싶습니다.

    뭐..이명박 당선자님은 어차피 당선 된거고....앞으로 큰 파장없이....대통령 취임 하신 이후에...

    공약대로 서민들에게 최대한 부응 하시는 대통령이 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 ?
    살라딘 2008.03.21 10:25
    돈많은놈 위주 플레이..
    그리고 대운하 건설 자사고 100개 .
    아무리 자사고라고 해도 만드는데 정부에서 돈 지원 안해줄까??
    지원할때 ,대운하 만들때에 돈은 어디서 나나?
    땅에서 솟나 ?ㅋㅋㅋㅋ 그게 다 세금이지 뭐 ㅋㅋㅋ글쓰신분 집 잘사나보네요
    이명박 겉으로 드러난 자기 재산만 300억이지 뒤로는 3000억도 있겟다 ㅋㅋㅋ
    BBK사건 검찰이 덮어준거 코찔찔이,이명박 지지자 빼고 왠만한 사람다 알만한일임.

    그래도 이미 된걸 어쩌나 정치나 잘하길 바래야지 ㅋㅋㅋㅋ
  • ?
    삐삐소녀 2008.03.21 10:25
    한국판 부시

    >>허경영 만세<<
  • ?
    소년 2008.03.21 10:25
    투표끝나고 사람들 붙잡고 이명박지지자들에게 물어봤더랬더니
    28%가 이명박 공략이 뭔지도 모르고 뽑아줬단다...
    그리고 한나라당 민주당 운운하는데
    그럼 노태우랑 김영삼이 한건 뭐가있는지 말해보자. 한심하게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는꼴보니 참 어이없군.......
    이명박이 제대로 무엇을 한게 있었나...? 다 언론에서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하니깐 잘하는줄알고 넙죽 뽑아준거지 뭐
  • ?
    슬럼프 2008.03.21 10:25
    아니 븅슨들이 왜이리 많은거야?

    지난번 대선때도 노무현 이회창 싸워서 호남지역 븅슨들 지지율
    노무현이 93% 였다. 젊은섹기들은 젊은사람한테 당연히 호감이
    가게 되어있다. 그래서 젊은후보 뽑아서
    결국 노무현놈이 대통령 되서 어떻게 됬냐 이나라꼴이?

    이회창이 됬으면 이러진 않았을거다.
    젊어서 생각짧은거 티내는건지 뭔지.

    이번에도 뭐냐? 호남 븅슨들은 정동영 이명박 싸움에서
    정동영 80몇퍼 지지율이다. 이번에도 또 젊은 고향사람 선택해서
    나라 더 말아먹을라고 작정햇나?

    이번엔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한거다.

    그러니까 쓸데없는 개소리들 하지말어라.

    이소리가 G랄 같이 들리면 대선에 관한 다큐멘터리들 좀 보고 얘기해라.

    젊은섹기들 인터뷰하는데 하나같이
    정동영이니 권영길이니 뭔 믿음이 간대나 어쩐대나 개소릴한다.

    믿음가는놈 뽑아서 5년동안 이꼴 됬지.

    한심하다 증말.
  • ?
    슬럼프 2008.03.21 10:25
    아니 븅슨들이 왜이리 많은거야?

    지난번 대선때도 노무현 이회창 싸워서 호남지역 븅슨들 지지율
    노무현이 93% 였다. 젊은섹기들은 젊은사람한테 당연히 호감이
    가게 되어있다. 그래서 젊은후보 뽑아서
    결국 노무현놈이 대통령 되서 어떻게 됬냐 이나라꼴이?

    이회창이 됬으면 이러진 않았을거다.
    젊어서 생각짧은거 티내는건지 뭔지.

    이번에도 뭐냐? 호남 븅슨들은 정동영 이명박 싸움에서
    정동영 80몇퍼 지지율이다. 이번에도 또 젊은 고향사람 선택해서
    나라 더 말아먹을라고 작정햇나?

    이번엔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한거다.

    그러니까 쓸데없는 개소리들 하지말어라.

    이소리가 G랄 같이 들리면 대선에 관한 다큐멘터리들 좀 보고 얘기해라.

    젊은섹기들 인터뷰하는데 하나같이
    정동영이니 권영길이니 뭔 믿음이 간대나 어쩐대나 개소릴한다.

    믿음가는놈 뽑아서 5년동안 이꼴 됬지.

    한심하다 증말.

    대통령, 지도자란건

    글쓴이 말대로 결단력,행동력이 필요한거다
    생각짦은 섹기들아.
  • ?
    아뵤 2008.03.21 10:25
    쿠니오/ 이거 대단하신분을 건드린거같네요 ㅋ
    뭐... 이리됬던 저리됬던... 물은 엎질러졌고...
    비행기는 턴 포인트를 지났습니다... 쿠니오님 말씀대로 기대해보는게 최선의 방법이죠...
    이렇게 비판해봐야... 잘 하고싶은 사람도 이렇게 비판 받으면 확! 삐뚤어지고싶어지죠 ㅋ
    그냥... 믿어보는 수밖에요 ;;
  • ?
    팔라딘 2008.03.21 10:25
    슬럼프/어디서 주서 들어는지 몰라도.. 노무현 뽑을때 당이 바끼기를 바라고 뽑은겁니다..

    물론 젊은 것도 한못했지만 그떄 이회창은 한나라당이였죠..

    그리고 위 댓글들은 한눈으로 보구 한눈으로는 게임을 했나 보군요.. 그나마 노무현은 정상이지만 벌써 부터 비리 들어오고 들어온 이명박인데.. 휴....

    앞날이 캄캄하네 님들 때문에

  • ?
    겜광~ 2008.03.21 10:25
    슬럼프//그래 나이쳐먹어서 좋겠다...

    나이쳐먹고 그리뿐이 대가리가 안도나??ㅋㅋㅋㅋㅋㅋ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20 / 댓글 작성: 2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81 10만원짜리 지우개~ 7 3 『명품』샤넬 09.27 9147
580 여친과 한컷~~ 10 3 『명품』샤넬 09.27 10040
579 공부 잘하는애 vs 공부못하는애 9 2 『명품』샤넬 09.27 9785
578 저희 아버지는 건담입니더 10 1 카드값줘체리 09.27 11754
577 살짝 반전 8 1 ∑주접엘프 09.27 9127
576 딱 3년 12 3 ∑주접엘프 09.27 9097
575 어느 신혼부부의 첫날 밤..."자기 나 몇 번째야?" 5 ∑주접엘프 09.27 12734
574 노래방 꾸러기수비대 11 5 ∑주접엘프 09.27 10195
573 헥토파스칼킥 8 3 장난하냐 09.27 10287
572 주차위반시.. 9 1 씨노트 09.26 9982
571 샤워기때문에.. 13 2 씨노트 09.26 11121
570 라면과 공구탄 14 4 쿠릉이 09.24 12526
569 남자들의 시선주목.....몰카 11 게임대장 09.24 15284
568 변태아저씨들의 장난 14 달려야하늬 09.24 16652
567 [충격과 공포] 덕후의 생일파티 38 12 리앙 09.23 20931
566 세상만사 현업 기획자 3,000명, 게임연구소 발족 6 1 *진* 03.20 1289
565 세상만사 양주 여중생 살인사건 12 4 choinu 03.19 4018
564 세상만사 그래도.. 다행입니다.. 푸른빛풍운 03.19 1033
563 세상만사 특전부사관이 되고 싶은 분들에게 8 2 03.18 3117
562 세상만사 한승조와 임종국, 한 시대 다른 삶 미하루 03.18 13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648 3649 3650 3651 3652 3653 3654 3655 3656 3657 ... 3682 Next
/ 3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