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대전액션계의 독점왕 '겟앰프드' 의 자리를 흔들리게 하는 게임.. 앞으로 몇 개나 될까?
이제부터 신상 히어로 '로스트사가' 와 본좌 '겟앰프드' 를 주관적으로 따져본다.

ㅋㅋㅋㅋ /

                                          VS

ㅋㅋㅋㅋ /
▲ 승자는 누규?

일단 로스트사가는 가상의 직업과 실존 직업이 같이 구현되면 어떨까? 하는 구상에서 나온 게임이다. 현재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는데도 무려 22가지의 캐릭터가 있으며 앞으로 총 100여가지의 직업들이 게임내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한다. 이에 반해 겟앰프드는 16가지 기존 캐릭터와 17가지의 프리미엄 캐릭터가 있다. 총 33가지의 직업이 있는 셈이다.

ㅋㅋㅋㅋ /
▲청룡관우가 눈에 띈다.

그렇다면 각각의 캐릭터는 게이머에게 충분한 자극을 주고 있을까? 겟앰프드는 캐릭터보다 악세서리라는 개념이 더 중요하다. 그만큼 각 캐릭터의 순수한 공격 형태나 과정에 있어서는 별 재미를 못 느끼는 게이머가 많다. 로스트사가는? 그렇지 않다. 근접형, 사격형, 마법형 등 게이머의 입맛에 따라 대전을 할 수 있다. 게다가 각각의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4개의 특수기들은 보는 맛도 더해준다. 나는 로스트사가의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는 것같다.

ㅋㅋㅋㅋ /
▲로스트사가WIN (★)

그럼 그래픽이나 대전액션 본연의 모습을 따져보면 어떻게 될까? 그래픽은 로스트사가가 후발주자임에도 겟앰프드에 비해 후달리는 느낌이다. 겟앰프드 특유의 담백판 비주얼은 아기자기한 이펙트로도 무너트릴 순 없어 보인다. 대전액션이라는 장르에 있어서도 겟앰프드가 한수 위다. 로스트사가는 타격점이 불분명하고 개개인의 컨트롤보단 팀플레이가 중요하다. 사람들은 경쟁에 민감한 만큼 개인의 실력에 따라 승패가 갈라지길 원하기 때문에.. 겟앰프드가 아직까지 대전액션계의 독점왕의 자리에 있는 것이다.

분할해서 올리기.. /
▲겟앰프드WIN (☆)

그럼 이제 대전의 구성에 대해 말을 해야할거 같다. 둘 다 상대를 쓰러트리는게 목적이긴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 그 게임만의 요소가 나오는 법이다. 일단 겟앰프드는 악세서리란 아이템이 따로 존재하며,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인데.. 그것이 끝이다. 악세서리로 인한 공격 형태의 변형과 몇가지 특수기의 추가, 그리고 개인의 컨트롤만이 중요하다. 비록 고도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게임이지만 그만큼 단조로움을 피할 수 없단 얘기다.

로스트사가의 경우엔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게임중에도 수시로 바꿀 수 있어서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한 편이다. 게다가 체력이 떨어지면 입고있던 옷이 바닥에 떨어지는데, 이를 다른 사람이 줍게되면 다른 캐릭터의 기술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치명적인 부분은 역시 타격점이 명확치 않다는 것인데.. 특수기 사용시 상대의 방어를 무시할 수 있고, 특수기 사용중엔 무적이 된다는 점으로 커버한 점이 재치가 있다.

ㅋㅋㅋㅋ /
▲로스트사가WIN (★)

이대로라면 신상 히어로의 승리일지 모른다.. 어쨌든 이제부턴 게임의 소소한 것들에 대해 언급하려 한다. 로스트사가의 경우 치장 아이템이 몇 가지 있지만, 맵이나 대전 상황이 얼굴 표정을 확인할 만큼의 환경을 만들어 주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겟앰프드는 게이머가 얼굴이나 머리 스타일 등을 임의로 만들 수 있는 스킨 시스템이 있고, 기본적인 치장 아이템을 통해 나름대로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다. 인터페이스는 이런 것들을 시각적으로 눈에 띄도록 돼있어서 과시욕이 생길 정도다.

민감한 최적화 부분에 있어서도 겟앰프드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본인의 컴퓨터는 겟앰프드가 무리없이 돌아간다. 하지만 로스트사가를 하다보면 컴퓨터가 버티질 못하고 전원이 꺼져버린다. 난 컴맹이지만, 그만큼 로스트사가를 돌리는데 힘이 더 들어간다는 소리다. 그리고 사실 겟앰프드는 그래픽 카드만 권장사양에 준한다면 최소사양으로 무리없이 돌아간다.

분할해서 올리기.. /
▲겟앰프드WIN (☆)

결론은 로스트사가 ★★, 겟앰프드 ☆☆로 동점이다. 사실 맞대결 리뷰를 케로로 파이터로 준비하고 있었는데.. 쓸게 없었다. 주관적인 글이지만 그만큼 공정하게 결정했다. 여태껏 겟앰프드의 아성을 무너트릴 대전액션 온라인 게임은 없었지만 로스트사가는 그에 준할 정도로 성장할거 같은 기대감이 든다. 로스트사가를 하다보면 종종 컴퓨터가 지 스스로 꺼져버리지만, 겟앰프드와 더불어 계속해서 하게될거 같다.







총합산ㅡ
겟앰프드 ☆☆
로스트사가 ★★
무승부로 결정됐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가장 잘 찍힌 로스트사가 스샷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로스트사가 홍보스냅샷 같아서 맘에 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

Who's 최온프

profile
글은 과장하기의 결과물



初志一貫
초지일관
Comment '60'
  • ?
    최온프 2009.08.01 18:18
    안녕하세요
    최온프입니다~


    슈프림팀 - 나만 모르게

    좋아요 ^^ㅋ
  • ?
    ALBICO 2009.08.01 18:21
    a
  • 최온프 2009.08.01 18:21
    #ALBICO
    ㅋㅋㅋ로스트사가도 할 만 해욬
  • ?
    완소이모군♡ 2009.08.01 18:37
    저도 겟엠에 한표..
  • ?
    외로운시인 2009.08.01 19:28
    겟엠에 두표...
  • 최온프 2009.08.02 01:41
    #외로운시인
    겟앰 같이 하실분 없나요
    외로워여 ㅋ
  • ?
    인피니티찰스 2009.08.01 19:55
    저도 겟앰에 한표..

    그 커스터마이징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캐릭터를 본인이 디자인하는거때문에..ㅎ;
  • 최온프 2009.08.02 01:41
    #인피니티찰스
    좀 어려운게 흠인듯..
    잘못 만들면 그것도 스킨이냐고 비아냥거림..
    저는 득도해서 다 무시하긴 하지만 ㅡ. 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가네모토 2009.08.01 20:00
    전 말이 안되는거 같지만 겟엠의 타격감이 맘에드는,..
  • 최온프 2009.08.02 01:41
    #가네모토
    저도 맘에 들어요.
    타격감 좋던데요 뭘ㅋ.ㅋ
  • ?
    최온프 2009.08.01 20:31
    겟앰 뜨실분

    윤퓨쳐

    메일 주시거나 온프쪽지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스트사가는 컴퓨터가 후달려서 너무 팅겨서 저 혼자 할렵니다.
  • ?
    키테 2009.08.01 20:42
    겟엠밖에 해본적이 없는지라..
  • ?
    Mei_*Sia 2009.08.01 20:46
    로사 ㅇㅅㅇ 하나 !
  • 최온프 2009.08.01 21:02
    #Mei_*Sia
    로사 유저들은 대부분 매너가 좋구

    겟앰은 ㅡ ㅡ gg

    그건 제쳐두고 겟앰은 신악이 없으면 질리기 마련인데 로사는 질리지 않고 진짜 계속 하고 싶더라구요. 튕기지만 않는다면.. 제 맘은..저도 로스트사가에게 한 표 던지고 싶네요. ㅋㅋㅋㅋ
  • ?
    아수라백작 2009.08.01 23:42
    로스트사가에 한표ㅋㅋ
    근데 그래픽이 겟엠보다 후달리나요?제가 보기엔 훨씬 좋든디ㅋㅋ
    겟엠은 물러갈때됬음ㅋ
  • 최온프 2009.08.02 01:40
    #아수라백작
    각자의 멋은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ㅋ.ㅋ
    재미면은 확실히 로사가 앞서고 있는거 같습니다. 인지도나 서비스가 중요하겠죠. ㅇㅇ
  • ?
    팀데스매치 2009.08.02 04:53
    로사에 한표

    겟앰 재미없음 로사가 100배 재밋지 일본게임누가함 하지마셈 전에 게임머니로 사던거 다 캐시화되서 안삼

    글고 로사는 후원사 삼성 ㄳㄳ 글고 4년 개발에다가 캐릭많고 타격감에다 그래픽좋음 님같은경우 최고사양이나 고사양으로 안하신듯

    님집이 중사양이라서 별로라고 보이겟죠 님그래픽이나 바꾸삼
  • 카츠고시 2009.08.02 05:35
    #팀데스매치
    저 참고로 말해주는데 겟앰프드 일본꺼 아니고 한국꺼입니다 ㅎㅎ;;

    제가 겟앰을 3년했고 로스트사가도 1년정도 해봤는데

    캐시만 안따지자면 겟앰프드가 이기고요

    캐릭터로 따지면 로스트사가가 이기고요 ㅎㅎ
    (그래고 저는 겟앰프드를 사랑해서 겟앰프드에 1표)

    #참고로 저는 오래전부터 겟앰프드를했었지만 미국에 이민와서 못하는중 ㅠㅠ 겟앰하고파
  • 최온프 2009.08.02 09:08
    #카츠고시
    겟앰프드는 한국과 일본 공동개발이죠. ㅋ.ㅋ
  • 석차니 2009.08.02 18:23
    #팀데스매치
    일본 겟앰프드를 해본결과... 사람없고 재미 없습니다...
    한국겟앰이 재밌어요
  • 겟앰말고할게없 2012.03.28 18:31
    #팀데스매치

    님 겟앰 해보셧어요??
    해보셧어도 못하시면 재미없죠뭐
    로사는 레벨대로 뭐사고하는것같던데....(로사안해봄)
    솔직히 로사는 겟앰이랑 엘가드? 그체?던가 합친거같은종합게임같고
    타격감이라고하면 겟앰이 최고임 ㅡ
    님이 겟앰재미없는이유는
    단순하게그냥 못.해.서 일듯요 ㅋ
  • ?
    팀데스매치 2009.08.02 04:54
    님그래픽 카드가 안좋은걸 가지고 그래픽안좋다고 하면안되죠 ㅋㅋㅋㅋ 님 그래픽카드가 안좋으셔서 중사양이나 저사양 하셧을텐데 그래픽카드 바꾸고 한번해보심이;
  • 최온프 2009.08.02 09:09
    #팀데스매치
    겟앰프드의 경우 그래픽 카드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컴맹이라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그래픽카드가 엄청 후달린건 아닐거 같습니다.
    로사 옵션도 안 건드려봐서 모르겠는데, 고사양으로 돌려져도 겟앰보다 후달리는 '느낌' 은 못 지울거 같은데..
  • ?
    Cruelty솬미 2009.08.02 15:13
    팀데스매치 님이나 레퀴엠의 로테이션스 님이나 똑같네 ㅋㅋ

    말하는게 참 직설적으로말하는걸 좋아하나보군요

    우회적기법 고1때 안배웠나

    전 겟앰에 한표!

    로사는 안해봤지만 매너는 로사가 훨 나은것같더군요

    위에서 겟앰은 악세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하셨는데.. 겟앰이 회갑할때 여자주민으로 만들면 여캐,남자주민으로 만들면 남캐 만 고를수있었을때 부터 했었는데

    악세영향은 별로 안받는것같더군요 'ㅁ' 노악세로도 할만하던데 말이죠. 겟앰의 문제는 매너 밖에없다고봄 'ㅁ'*

    실력 으로 하는게임은 겟앰밖에 없음메! 'ㅁ'!
  • 최온프 2009.08.02 15:39
    #Cruelty솬미
    겟앰은 노악세로 하면 금방 질리는게 문제..
  • 팀데스매치 2009.08.07 20:39
    #Cruelty솬미
    겟앰빠돌이 가라 ㅡㅡ 껒여
  • 겟앰말고할게없 2012.03.28 18:32
    #팀데스매치
    팀데스매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님은 로사빠돌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로사빠돌이 가셈그럼
    겟앰하는사람까지말고
  • ?
    석차니 2009.08.02 18:22
    제 생각을 줄줄이 풀어보겠습니다.

    로스트사가는 원거리 캐릭터, 근거리 캐릭터의 조합으로 콤보를 이어가는 복합형식의 게임이라서 여러가지 전략이 들어있어서 머리가 아프면서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것이 또하나의 단점이기도 합니다... 한가지 캐릭터만으론 승부를 승리로 이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겟앰프드는 맵에따라 어떤 악세를고르고 어떤캐릭터를하느냐에따라 다르더군요... 번지가없는 곳에선 아이언너클이 좋듯이 원형격투장에는 천사링을낀 돌쇠가 좋듯이 말이죠... 로스트사가가 매너가 좋은이유는 아마도 그런면에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로스트사가는 머리를쓰고 여러가지 복잡하기때문에 어린플레이어가 견디기힘들기때문에 성인층만 로스트사가에남고 어린이층은 겟앰프로 빠져갈 수 있고... 결국엔 겟앰프드가 편한 인터페이스로 어린이층에게 인기를 끌 수 있다는 그런 방식이죠...
    돈을 버는측면에서는 겟앰이 훨씬 우세가될지도 모르겠어요...하지만 로스트사가는 계속 발전된다는 기분이기에...
    로스트사가에 한표
  • 최온프 2009.08.02 18:37
    #석차니
    맞아요 맞아 ㅋ.ㅋ

    로사는 그 때 그 때 캐릭터를 바꿔주지 못하면 컨트롤이 좋더라도 열세에 이르죠. ㅋ
  • ?
    가리온 2009.08.02 21:21
    저도 겟엠에 한표에여
  • ?
    달콤 2009.08.03 00:51
    저도 겟앰에 한표..

    겟앰은 에어리얼 판정이 무한하고, 모션이 부드러워서 기본적인 연속공격콤보에서 지형콤보, 한방콤보 그리고 합동콤보까지 재미가 쏠쏠하달까..

    로사도 게임중에 떨어진 장비로 스킬을 바꿔가는게 참신했었지만.
  • ?
    스틸레 2009.08.03 11:26
    겟앰요즘.. 원형을 의식한듯한 번지용악세서리가 너무많이나와서..
  • 최온프 2009.08.03 12:51
    #스틸레
    겟앰은 서든처럼 맵의 편중이 심하죵
  • ?
    ziralnolost 2009.08.03 15:51
    그래픽은 겟엠이 많이 떨어지죠 ㅋㅋ 로사에 한표
  • 최온프 2009.08.03 16:28
    #ziralnolost
    그런가?ㅋ
  • ?
    버나드 와이즈먼 2009.08.03 18:25
    겟앰에 한 표를 던지죠. 둘 다 해본 입장에서 타격을 했을 때 얻는 맛은 겟앰이 조금 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픽 면에서야 겟앰이 로스트사가의 할아버지 뻘이라서 당연히 밀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그 이외의 부분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스킨, 캐쉬 악세, 뜻밖의 상황에서 얻어지는 재미 등등 말이죠. 실제로 그렇게 많은 즐길 거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격투게임인 겟앰이 유저를 잡아 놓는 방법인 '무한히 나올 것 같은 캐쉬 악세' 는 저연령 층은 물론이고, 겟앰에 조금이라도 애착이 있는 사람이라면 손을 놓치 못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겟앰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캐쉬악세가 독이고, 단점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기존 유저의 입장에서 보기엔-물론 제 의사가 많이 반영되었습니다.-기존 유저를 잡아놓는 효과적인 올가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악세같은 경우엔 로*사의 캐릭터 하나보다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 최온프 2009.08.03 20:41
    #버나드 와이즈먼
    그래픽은 시각적인 부분만 따지면 겟앰이 좋다고 생각이 되는 1人 ㅋ.ㅋ


    글구 제 생각이지만, 악세사리의 경우 게이머를 붙잡아 두는데 큰 공헌은 못하는거 같습니다. 단지 겟앰은 유명한 대전 액션 게임처럼 개인의 컨트롤이 중요하다는걸 충분히 인지한 제작사들이 있다는 거죠. 실례로 로스트사가는 물론이고 케로로 파이터나 잼파이터(?)만 보더라도..인지도를 떠나서 왜 겟앰이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가를 실감할 수 있는건 사실이죠..
  • ?
    악동냥이♬ 2009.08.03 22:16
    인간성 따지면 겟앰프드 욕쟁이들 득실 득실....
  • 최온프 2009.08.04 01:15
    #악동냥이♬
    졌는데도 뻔뻔한 놈들 많아서 짜잉남 ㅋㅋㅋㅋㅋㅋ쿠ㅜ
  • ?
    김망몽 2009.08.04 04:46
    겟엠은 안 해봤으니 패스고
    로사를 반년정도 해왔던 사람입니다..
    예전엔 좋았지만 최근에 느끼는게 점점 밸런스붕괴가 되가고 있단 느낌이네요.

    애초에 시간제 용병의 장점이 뭐겠습니까..
    기껏 해봐야 2~3캐밖에 사용 할 수 없어 과도한 캐릭사용을 못 한다는건데
    ↑(캐릭마다 특별히 좋은 스킬이 존재하니까.. 기사에겐 박치기 아메의 냉기폭팔등)
    요샌 영구고용으로 9캐까지 사용하는분도 봤습니다.. 9캐 솔까말 그건 콤보빨입니다 콤보빨 -_-;
    로사 특성상 캐릭만 있으면 콤보넣기 참 졸라 쉽습니다.
  • 최온프 2009.08.04 09:51
    #김망몽
    스킬별로 쓰러지는게 있고 안 쓰러지는게 있다 보니 캐릭이 많을수록 콤보 넣기가 쉬운건 사실이죠.


    근데 기간제가 붙어 있는게 과도한 캐릭 사용을 못한다는건 아닌듯. 애초에 영구 고용이 있어서 그 기능은 이미 못하는 거죠.. 캐릭터 슬롯창도 넣을 수 있는 수가 적진 않기 때문에.
  • ?
    김망몽 2009.08.04 04:53
    그것도 그거지만 최근에 나온 강화.. 이건 답이 없ㅋ음ㅋ

    초반엔 별 차이도없지만 20+ 넘어가면서 확실하게 차이 보입니다.
    제 스킬 반 찰 때 상대스킬 다 차있어요.

    강화는 페소로만 할 수 있으며 캐쉬아이템 구매시 (확성기 500개 보상페소 20만페소) 보상페소를 줌으로서..
    자연히 구매하게 만들죠. 캐쉬 즉 돈빨게임이 되가고있단건데.. 이건 서프나 겟엠이나 젬파이터나
    걍 격투겜에서 필연적으로 생기나봅니다.

    물론 캐쉬 막 바른다고 캐릭이 먼치킨 되는것은 아닙니다.
    전 1캐로 5캐 사용하는 사람도 저 보다 5배는 많이 강화한 사람도 이겨봤습니다.
    ㅠㅠ.. 근데 그 갭차가 심합니다.. 원래라면 원캐전이라면 3:0으로 이길 사람을 2:2 까지가서 힘들게 이겨요.
  • ?
    마루 2009.08.04 07:54
    로사가 겟앰을 따라잡았을땐,,,,,,,,,

    겟앰은 후속작이나옴,
    이것이 본좌의 저력,
  • 최온프 2009.08.04 09:52
    #마루
    이미 겟앰프드2라는.. 있던데. 그쪽에선 후속작이 아니라 새로운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하던데 오리지날 겟앰에 비해 후달리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음 ㅜ
  • ?
    Jessica 2009.08.05 13:06
    영구고용 여러개사서 콤보만 만들면 게임이 너무 쉬워져서 -_-
  • ?
    팀데스매치 2009.08.07 20:42
    안해봣으면말을마 이자식들겨우 몇시간도 안해본애들이 게임평가해 개련들아 ㅋㅋ이게임4년만들엇다 클베기간만 2년이다 알앗냐 이만큼 타격가 ㅁ좋은게임없어 빠돌녀석들아 알고나말해 글고

    삼성이 퍼블리싱하는게임이다 응?알겟니?
    녀석들아

    개련들 몇시간하고 평가하네 한 반년이나 1년햇으면몰라 개련들ㅋㅋㅋㅋㅋ 계급봐도 딱 몇시간만하고 끝냇고만 ㅉㅉㅉ 아오 개련들
  • 인피니티찰스 2009.08.07 20:55
    #팀데스매치
    말이 좀 심하시네요..

    비속어사용은 자제를...
  • ?
    팀데스매치 2009.08.07 20:58
    님이나 잘하셈ㅋㅋ
  • 인피니티찰스 2009.08.07 20:59
    #팀데스매치
    예=ㅅ=//
  • ?
    케르카포르타 2009.08.07 21:11
    근데,, 둘다별로인 1人 차라리 철권...
  • ?
    팀데스매치 2009.08.22 06:37
    최온프 녀석아 니가 컴터 꾸져서 니가 저사양으로 처하는데 꾸지지당연히 지 컴터가 꾸지면서 야 스샷봐서 그림자 안보이는거보니깐 저사양이나 중사양이고만 ㅉㅉ 지컴터가 안좋은건 모르면서 그래픽탓하네 ㅋㅋㅋㅋ 니 그래픽카드나 새로사아나 진짜 로사 욕하지마라 화난다 대작게임을 욕하네
  • 인피니티찰스 2009.08.22 06:51
    #팀데스매치
    당신 말버릇부터 고쳐
  • 팀데스매치 2009.08.22 20:40
    #인피니티찰스
    로사욕하는데 화가 안나겟냐 녀석아
  • 인피니티찰스 2009.08.23 06:57
    #팀데스매치
    게임에 좋은평이 있으면 나쁜평도 있을 수 있는겁니다.
    그걸로 그렇게 욕설을 적습니까??

    오히려 평이 안좋으면..
    그것도 그렇지만 하면서 좋은 점을 부각시켜야 보는 이들입장에서 그렇구나라고 느끼지
    나쁜점 말했다고 그렇게 욕설을 하시면
    다른 이들 시점에 로사가 내세울게 없구나라고 보인다는걸 모르시는겁니까?
  • 최온프 2009.08.23 09:49
    #팀데스매치
    댓글 몇 개 쓰더만 결국 열폭...로사 사랑하시나 보네
    네 사랑하세요 인정해드림 ㅋㅋㅋㅋㅋ
  • 팀데스매치 2009.08.25 18:48
    #최온프
    알앗다 겟앰빠돌녀석아
  • 겟앰말고할게없 2012.03.28 18:35
    #팀데스매치
    팀데스매치//
    존나 글읽어보니까
    지는 로사빠돌이면서
    겟앰빠돌까냐
    참나
    읽어보면서 어이가없네진짜.....
    로사좋아해서 좋겟어요참ㅋㅋㅋㅋㅋㅋㅋ
  • 디히어로 2011.08.17 10:43
    #팀데스매치
    그건 사람에 따라 다를수도 있죠ㅋㅋㅋ 전 겟앰에 한표입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로사는 무적시간이 너무 많은거같습니다 때릴려고하면 스킬질이니 쩝

    겟앰은 역시 타격감이 좋더군요ㅋㅋㅋ
  • ?
    게임머 2009.08.31 21:31
    저는겟앰에한표;

    흠... 제친구들한테 로사를소개하였지만 머가먼지모르겠고 낯설며플레이하기가힘들다그러고...

    글구 지금 젬파이터 케로로파이터 등등겟앰에 모두무너졌다하네요... 게다가겟앰은 역사(?)가있는게임중하나구..
  • ?
    겟앰말고할게없 2012.03.28 18:40
    겟앰에한표던집니다.

    로사는 솔직히 안해봤지만
    로사 레벨제한같은거 잇던거같은데
    겟앰은 레벨제한은 없고 실력으로 싸우는게임이니
    처음하시는분들은 어렵겟죠뭐
    첨하시는분들이나 잘 못하시는분들은 초보섭이나 중급섭이있으니 거기서 실력 키우시고 자유
    오시면 재밋을텐데
    안해보신들 해보세요
    재밋어요 ㅋ
    타격감굿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50 / 댓글 작성: 2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3 [비교평가] 게임VS게임 피파의 독주를 멈추게 할 위닝의 등장 얄루야루루아 04.15 9867
22 [비교평가] 게임VS게임 프야매vs마감자, 같은 장르 다른 느낌 트릭 12.10 14342
21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콜오브듀티vs페이탈레이드vs서든어택 러쉬의달인 12.06 11487
20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축구게임계의 쌍두마차! 7 바다코끼리 02.20 13239
19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온라인삼국지 vs 온라인삼국지 파이널 밀가루과자 08.21 12570
18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온라인 야구게임 4종 비교 3 2 fmsj114 04.19 19367
17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에다전설 VS 소울마스터 (캐쥬얼RPG) anfxltb 10.24 10431
16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스타크래프트 vs 커맨드앤컨커의 불꽃튀던 그 시절 기억하시나요? 7 1 레이머스 01.23 24305
15 [비교평가] 게임VS게임 비교! 프리스타일1 vs 프리스타일2 1 2 死神하데스 11.11 33345
14 [비교평가] 게임VS게임 본인이 했던 고전 게임에 대한 몇가지 단상? 람람다람 09.22 10151
13 [비교평가] 게임VS게임 마루가 말하는 , 엘소드vs그랜드 체이스 8 4 마루 01.25 26162
12 [비교평가] 게임VS게임 띠별 성격에 맞는 게임 !!2탄!! 7 게임쿵쿵스 10.19 16164
11 [비교평가] 게임VS게임 데빌리언 VS 디아블로3 플레이후 느낀점 1 얄루야루루아 07.29 13544
10 [비교평가] 게임VS게임 꾸러기 수비대 기억나시나요? 7 게임쿵쿵스 10.18 19733
9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참여]라그나로크 두서버의 대립 (무료서버 vs 유료서버) 6 건빵제품 05.29 15403
8 [비교평가] 게임VS게임 [참여] 헬게이트 vs 디아블로2 (무료게임 vs 유료게임 4탄) 14 건빵제품 05.27 178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