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팀 매치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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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Unknownworlds Entertainment(언노운 월드 엔터테이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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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Natural Selection2(한글명 : 자연선택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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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일 : 2012년 10월 31일 

배급사 : 스팀(STEAM)

가격 : 24.99$(4월 6일기준 한화로 2만8천원)

장르 : FPS(1인칭 슈팅) + RTS(실시간전략)

 

게임소개

1. 배경스토리

멋 훗날 인류의 TSF(수송체계연방)소속 최정예 해병대인 프론티어스맨과 잘 알려지지않은 미상의 기생박테리아가 군체를 이루며 생명체를 숙주로 삼는 외계종인 Kharaa(카라)간의 종족간의 생존을 위한 전투를 기반으로 하고있습니다.

 

2. 게임특징

게임의 특징은 바로 FPS와 RTS의 결합입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E-SPORTS에 내놓아도 안타깝지 않을정도의 편리한 관전기능을 가지고있죠!

-F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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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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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전시스템

 

네츄럴셀렉션2에서는 따로 보직을 구분하지는 않으나, 궂이 나누자면 각 종족별로 포지션을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하나는 지휘관(커맨더), 다른 하나는 각개병사.

이는 매우 중요한 구분입니다.

플레이어들이 종족을 선택 후, 각각 전장에 입장하게 되면 시작시에 플레이어들 중 지휘관을 희망하는 한사람이 각 종족에 한명뿐이고, 막중한 책임과, 게임의 흐름을 바꿀수있는 지휘관에 임명됩니다.

지휘관은 네츄럴셀렉션2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해병의 지휘관은 정예해병들을 승리로 이끌기위해 건물을 배치하고, 각 중요 지점에 포탑을 배치하며, 자원을 확보하고, 이 확보된 자원으로 정예해병들을 더욱 강력하게 무장시킬 수 있습니다.

 

에일리언 카라의 지휘관은 정예해병들을 섬멸하기 위해 진화를 개발하고, 고급생물체의 알을 생산하며, 자원을 확보하고, 이 확보된 자원으로 하이브(주변에 알을 깐다.)를 건설하여 죽어도 죽어도 끊임없는 공격으로 해병들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정예해병과 카라종족의 나머지를 차지하는 각개병사들은 실질적으로 전장에서 직접 적과 교전하는 역할을 맡으며, 지휘관의 지원하에 적들을 하나씩 제거해 나가며, 적의 중추적인 건물을 파괴하고 승리를 쟁취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숙련된 지휘관들은 각개병사별로 역할을 부여(예:각개병사 철수는 좌측구역의 방어를 담당하고, 각개병사 영희는 파워빽도어를 하도록해, 그리고 각개병사 만수는 본진뺵도어를 집중해서 방어하도록해 / 물론 각개병사는 지휘관의 명령을 궃이 들어야 할 필요는없습니다. 다만 현명한 지휘관의 오더를 따르지 않는다면 게임은 힘들어질 수 밖에없습니다.)하여 전장에서 각개병사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기본 인터페이스 및 조작키 소개

해병대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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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일리언 인터페이스)

일반시야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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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멀비전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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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좌클릭 - 공격기능

마우스 좌클릭 - 보조기능(특정 무기 및 특정 개체의 특수능력사용)

W - 앞으로 이동

S - 뒤로이동

A - 왼쪽으로 이동

D - 오른쪽으로 이동

SHIFT - 해병: 스프린트(전력질주), 스컬크(조용히 걷기), 고지(슬라이딩), 러크(벽에 붙기), 페이드(쉐도우스텝), 오노스(차지)

C - 전체지도

좌측 CTRL키 - 앉기

좌측 ALT키 - 누르고있는동안 보이스채팅기능

F - 해병 : 플래시 라이트, 에일리언 : 써멀비전(어둠에서도 잘 볼 수있게 도와줌)

X - 요구사항 메뉴

Y - 팀채팅

ENTER - 전체채팅

TAP - 스코어보드

~ - 콘솔창

 

 4. 종족소개

TSF Marines(수송체계연방 정예해병대)

 <"끈끈한 팀워크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제압하고싶다면 너는 정예해병대가 딱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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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예 해병대가 인류를 수호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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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해병대의 특징

 이 해병대들은 TSF소속의 해병대들중에서도 최정예들을 선발하여 구성한 팀으로 최신형무기외골격장갑병기로 신체능력이 지나치게 뛰어나고, 거대한 외계종족과의 전투에서 신체적 열등을 보완하고, 분대를 조직하여 서로 뭉쳐다니며 조직력으로 외계종족을 압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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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명심하세요. 당신이 홀로 서있다면 당신은 이미 죽은목숨입니다. 

 

무기체계

 

- M39 돌격 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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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알테라 社

장탄수 : 50발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없음(기본제공)

정예해병대의 제식총기로써, 고속의 탄환과 넉넉한 장탄수, 그리고 신뢰성높은 집탄율로 재빠른 외계종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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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텍스 전술 산탄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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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장탄수 : 8발

- 구입장소 : 무기고(아머리)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20리소스

정예해병대의 부족한 화력을 채워주는 화기로써, 기본적으로 볼트액션의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강력한 화력이 특징입니다. 다만 당신이 장전을 하고있을때를 조심하세요. 유일하게 취약한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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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70 다중발사 유탄 투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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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장탄수 : 4발

- 구입장소 : 향상된 무기고(어드밴스드 아머리)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20리소스

 다중유탄 발사기로써, 적의 접근을 차단하거나 원거리에서 아군화력지원을 위해 사용한다. 건물파괴에 유용하나, 재장전시와 근접교전시 매우 취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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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술 화염방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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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장탄수 : 약 6~7초간 최대화력으로 화염방사

- 구입장소 : 향상된 무기고(어드밴스드 아머리)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25리소스

넓은 범위와, 강력하고 지속적인 화력지원, 그리고 피격시 적을 불태워 무력화시키는 화기로써 유닛, 건물 전부에 유용합니다. 다만 사정거리가 짧다는점, 단기간에 강력한 화력을 지원하지 못한다는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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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3 스트라이커 폴딩 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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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없음(기본제공)

근거리 교전 및 적 건물에 파괴를 주목적으로 하는 다목적 근접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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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37 전술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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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장탄수 : 10발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없음(기본제공)

매우높은 신뢰성과 화력으로 장거리, 근거리 교전시 적에게 매우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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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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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구입장소 : 무기고(아머리)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5리소스

 건물및 이족보행병기, 해병의 갑옷을 수리하거나, 건물건설시 더욱빠르게 건설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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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SF 랜드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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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구입장소 : 무기고(아머리)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15리소스

바닥에 부착하는 대 외계생체 지뢰로써, 외계생명체의 접근이 감지되면 스스로 폭발하여 적을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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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트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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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구입장소 : 프로토타입 연구소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10리소스

정예해병대의 기동력을 보완해줄 매우 유용한 보조아이템입니다. 착용시 공중을 빠르게 날아다니며 적을 유린할 수 있습니다.

 

- 이족보행 장갑병기(외골격장갑 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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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 : 알테라 社

- 무장종류 : 레일건 외골격슈트, 싱글 미니건 외골격슈트, 듀얼 미니건 외골격슈트 

레일건 외골격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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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입장소 : 프로토타입 연구소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50리소스

레일건을 발사하여 적을 터트(?)린다. 소형 생명체는 말할것도없고, 중형생명체도 2방이면 분해되어 버리는 무시무시한 병기이다. 단점은 대형생체에 대해서는 취약하다.

 

싱글 미니건 외골격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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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입장소 : 프로토타입 연구소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50리소스

왼쪽 강철손은 적을 근거리에서 타격하고, 우측의 미니건은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에서 모든 생명체의 개체에 유효한 강력한 발칸포를 발사하여 적을 제압하고, 제거한다.

 

듀얼 미니건 외골격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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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입장소 : 프로토타입 연구소

- 구입시 필요한 개인자원 : 75리소스

외골격슈트의 궁극판 모델. 양손에 무장되어있는 발칸포로 적을 무력화시킨다. 말이 필요없다!

다굴엔 장사없지만, 훌륭한 파일럿과 훌륭한 정비사를 만나면 듀얼 미니건 외골격슈트 하나는 불리한 전황을 단 한기로 단숨에 뒤집기가 가능하다!

 

정예해병대 무기체계의 정점이자 꽃이다. 매우 치명적이고 강력한 화력으로 외계생명체를 압도하며, 강력한 외부골격장갑과 방어체계는 전투에서 연약한 해병들을 훨씬 더 오래 생존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주요건물

- 커맨드 스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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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없음

- 개발가능한 기술 : 2개 건설시, 프로토타입 연구소 개발가능

- 특수능력 : 지휘관이 해병들을 지휘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지휘관이 탑승하여 정예해병들을 지휘하고, 모든 건물의 기본이 되는 주요 건물이다. 커맨드 스테이션이 파괴되면 해병들은 패배합니다. 또한 커맨드 스테이션은 하이테크놀로지 개발을 위해 필수적인 건물이며, 전장에 한정적으로 존재하는 '테크포인트'에만 건설이 가능합니다. 커맨드 스테이션은 전원이 다운되도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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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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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없음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없음

- 개발가능한 기술 : 없음

- 특수능력 : 일정한 지역에 전력을 제공합니다.

해병대의 건물은 전원이 없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건물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기 위해서는 전원이 필요한데, 이것을 파워노드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 파워노드는 전력을 공급하여 건물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도와주며, 파워노드가 관리하는 구역에 전력을 공급하므로써 주위를 밝힙니다. 이 파워노드는 각 거점별로 한개씩 존재하며, 이 파워노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는 모든 불빛이 꺼지고 암흑으로 변하며(교전시 어두움으로 인하여 매우 불리함), 모든 건물이 동작을 중지(진행중인 업그레이드의 강제취소, 소환중이던 해병 또한 강제취소, 위상관문의 동작중지, 무기고의 보급중지 등등)하여 파괴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 보병 포탈(인팬트리 포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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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커맨드 스테이션

- 개발가능한 기술 : 없음

- 특수능력 : 웨이포인트, 해병보충

전장을 유지하려면, 전장에서 전사한 해병들만큼 해병을 보충하여야 하는데, 이 보병 포탈이 그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장이 아닌 외부에서 대기중인 해병들을 이 보병포탈을 통하여 전장으로 불러들임과 동시에 전장에서 전사한 해병들의 빈자리를 채우게 됩니다. 따라서, 이 보병 포탈이 적에게 파괴되거나, 방해를 받게된다면 더 이상 해병들은 보충되지 않을것입니다. 또한 커맨드 스테이션 근처에만 건설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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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원 추출기(익스트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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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없음

- 개발가능한 기술 : 없음

- 특수능력 : 자원 추출기 1개당 5초마다 팀리소스(커맨더 자원 : 건물을 건설하고,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함) 1씩 전송, 개인자원(각개병사 자원 : 무기를 구입하거나, 외골격장갑을 구입할수 있게함)은 1개당 5초마다 0.1씩 전송

지휘관이 건물을 건설하고, 테크를 향상시키며, 강력한 무기를 지급하기 위해서는 자원이 필요한데, 이 자원 획득을 가능하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건물로써, 전장에는 정해진 숫자의 자원 추출기를 지을수 있는 자원거점이 존재하는데, 이 자원거점에만 건설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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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머리(무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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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커맨드 스테이션

- 개발가능한 기술 : 볼텍스 전술 산탄총개발(20리소스), 용접기 개발(10리소스), 랜드마인 개발(15리소스), 향상된 무기고(20리소스 : 향상된 무기고는 더 강력한 무기를 개발가능하게 해준다.)

- 특수능력 : 접근한 해병의 체력, 갑옷, 탄환을 보급하며, 기생충에 감염된 해병을 치료한다. 또 해병이 개발된 무기를 구입할 수 있게 한다.

정예해병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건물로써, 해병이 무기고에 접근시, 해병의 체력과 갑옷을 복구해주고, 총알을 보급한다. 또한 해병은 무기고에서 M37돌격소총 이외에 지휘관에 의해 개발된 강력한 무기를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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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측소(옵저버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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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아머리(무기고)

- 개발가능한 기술 : 위상관문(페이즈 게이트)

- 특수능력 : 관측소 주변의 외계생명체 감지(모션센서), 스캐닝(지휘관이 일정 지역을 레이더로 스캔할 수 있다), 위험신호발령(비콘 : 전장의 해병들을 본진으로 강제 귀환시킨다. 주로 적들이 빈집을 오거나, 매우 강력한 생명체가 난입하는 위급한 상황에 사용한다.)

해병들의 전술고글에 적의 위치를 모션센서로 나타내주며, 지휘관이 스캔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위급시에 위험신호를 발령하여 전장에 퍼져있는 모든 해병들을 즉시 소집할 수 있다. 다만 위험신호 발령시 전 전장에 있는 해병을 소집하므로, 본진을 제외한 거점은 무방비 상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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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상관문(페이즈 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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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관측소(옵저버토리), 관측소에서 위상관문 개발

- 개발가능한 기술 : 없음

- 특수능력 : 연결된 위상관문간, 해병들을 전장으로 빠르게 텔레포트 시켜줍니다.

기동력이 상대적으로 외계생명체보다 느린 해병들을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건물로써, 중요거점에 하나씩 건설해두면 적의 기습시 방어에도 용이하고, 적 중요거점 근처에 몰래 건설하고 해병을 재빠르게 전송시켜 허점을 노리는 운영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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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연구소(암즈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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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20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아머리(무기고)

- 개발가능한 기술 : 무기개발 1단계(15리소스, 각개병사 데미지 10%증가), 무기개발 2단계(25리소스, 각개병사 데미지 20%증가), 무기개발 3단계(35리소스, 각개병사 데미지 30%증가), 갑옷개발 1단계(15리소스, 각개병사 쉴드 20제공), 갑옷개발 2단계(25리소스, 각개병사 쉴드 40 제공), 갑옷개발 3단계(35리소스, 각개병사 쉴드 60제공) 

- 특수능력 : 해병들에게 향상된 화력과 갑옷을 제공합니다.(파괴되거나, 전력공급이 없을시 화력과 갑옷제공이 중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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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봇공학 팩토리(로보틱스 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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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아머리(무기고)

- 개발가능한 기술 : MAC(수리/건설로봇) 이동속도증가(10리소스), ARC팩토리로 전환(10리소스)

- 특수능력 : 지휘관이 ARC, MAC을 생산가능하게 해주며, 센트리 터렛을 배치할 수 있게 한다.

- MAC(수리/건설로봇 : 생산시 5리소스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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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C(생산시 15리소스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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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공학 팩토리는 해병지휘관이 강한 적의 바리케이트를 무시하고, ARC를 이용하여 벽너머의 적의 주요건물을 무력화시키거나, 거점방어용 센트리터렛을 배치하고, 외골격장갑의 수리를 위해 MAC을 생산하는데에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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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렛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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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기계공학 팩토리(로보틱스 팩토리)

- 개발가능한 기술 : 배터리 근처에 센트리터렛 3기 배치가능

- 특수능력 : 센트리터렛에 전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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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트리 터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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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5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터렛 배터리

- 개발가능한 기술 : 없음

- 특수능력 : 정해진 범위 및 전방 180도에 위치한 적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공격한다.(거점 한곳 당 1개의 터렛 배터리, 3개의 센트리터렛만 배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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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상된 무기고(어드밴스드 아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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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그레이드시 소모자원 : 20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아머리(무기고)

- 개발가능한 기술 : G70 다중 유탄발사기 개발(20리소스), 전술 화염방사기 개발(25리소스)

- 특수능력 : 기존능력은 아머리와 같으나, 강력한 화기(유탄발사기, 화염방사기) 및 프로토타입 연구소의 건설을 가능하게 한다.

 

- 프로토타입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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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40리소스

- 건설시 필요한 테크 및 건물 : 향상된 무기고(어드밴스드 아머리), 커맨드 스테이션 2개

- 개발가능한 기술 : 제트팩 개발(25리소스), 외골격장갑병기 개발(30리소스), 듀얼 미니건 외골격장갑병기 개발(20리소스, 외골격장갑병기 개발 필요)

- 특수능력 : 제트팩과 외골격장갑병기를 개발하고 구입가능하게 합니다.

정예해병 하이테크놀로지의 집약체인 프로토타입 연구소는 제트팩과 강력한 외골격장갑병기의 개발 및 구입이 가능하게 하며, 매우 비싸므로 방어가 취약한지점에는 배치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하이테크놀로지를 이용하기위해서는 2개의 커맨드스테이션이 필요한데, 제트팩과 외골격장갑병기가 개발되었고 프로토타입랩도 존재하지만 커맨드스테이션이 교전중 1개밖에 남아있질 않다면 구입이 불가능해지니, 하이테크놀로지 이용을 위해 커맨드스테이션은 최소한 2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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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en Kharaa(외계종 "카라")

<"팀워크도 중요하지만, 보다 은밀히 이동하고,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교란시키고, 매복하여 적의 머리를 노리는 혹은 적의 뒤를 노리는 교만책과, 아주 강력한 압박능력으로 전장을 압도하고 싶다면 너는 카라가 딱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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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구나~? 어서와.  처음이지?"

 

카라의 특징

카라는 해병들과는 다르게, 진보적인 기술력보다는 원시적이고 원초적인 능력들을 사용합니다.

신체능력이 열등한 인간과는 다르게, 강력한 발톱과 이빨, 두터운 갑각, 기민하고 재빠른 반사신경등을 말이죠.

이들은 조직력보다는 개체의 특성을 극대화시키므로써 전장을 주도하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개체별로는 매우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있습니다. 개체별 특성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개체특성(라이프폼)

- 스컬크(몰래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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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시 소모자원 : 없음(기본 라이프폼)

- 특수능력 : 벽이나 천장에 붙어서 이동하기, 리프(도약: 재빠르게 원하는방향으로 도약하며, 적의 조준을 흐트러뜨리고, 적의 시선이 닿지않는 배후나 측면으로 순식간에 이동한다.), 제노사이드(학살 : 자기의 몸을 터트려 강력한 자폭데미지를 준다.)

스컬크는 영문의 의미 그대로 몰래숨다. 키 포인트는 이 몰래 숨는 매복플레이입니다. 이 작고 귀여운 외계종은 카라의 초중반을 이끄는 대표적이고 기본적인 종으로써, 작은 몸집만큼이나 기민하고, 벽이나 천장등을 기어다니는등 매복에 아주 뛰어납니다. 하지만 보이는것처럼 체력과 아머가 매우 낮으므로 돌격플레이에는 좋지 못합니다. 몰래 숨어서 적의 정수리나 배후를 노리세요. 그 쾌감이란...

 

- 고지(협곡, 잔뜩먹다) 긔엽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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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특수능력 : 슬라이딩(바닥에 배를깔고 재빠르게 이동합니다.), 힐링(아군의 건물이나 개체의 체력을 회복하거나,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바일붐(담즙폭탄:건물이나 적들의 아머(쉴드)를 지속적으로 깎습니다. 2하이브 이상 사용가능), 고지건물(고지터널, 히드라, 클로그, 바블러)건설, 바블러유도 물체 투척

클로그(바리케이트)

- 건설시 소모자원 : 없음 (10개까지 건설가능)

클로그는 입구등을 막아, 해병의 접근을 차단하는 방어형 구조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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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드라

건설시 소모자원 : 3리소스 (3개까지 건설가능)

히드라는 넓은범위의 적에게 스파이크공격을 가하는 구조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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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지터널

* 외부에서 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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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에서 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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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5리소스(2개까지 건설가능)

이녀석은 2개의 연결된 터널간 빠른 이동이 가능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구조물입니다.

 

- 바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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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리소스(3개까지 건설가능)

이 조그마한녀석들은 고지의 친구입니다! 자기몸에 붙이고 다니며 해병의 총알을 대신 맞아줄수 있고, 냄새나는 공을 해병에게 던져 바블러들이 해병을 따라다니며 공격할 수 있게 합니다!아주 귀여운녀석들이죠!

 

이 통통하고 귀여운 고지라는 녀석은 외국에서 흔히 하마나 돼지로 불리우며, 네츄럴셀렉션2의 마스코트입니다! 하지만 이 귀여운녀석은 수많은 서포트능력으로 전장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주요 통로에 바리케이트를 설치하고, 건물 및 개체의 체력과 아머를 회복시키며, 몰래 적의 본진으로 숨어들어가 바일붐으로 쑥대밭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담즙은 저 뽈록 튀어나온 배에서 생성되는듯 합니다. 귀엽군요.

 

- 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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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시 소모자원 : 30리소스

- 특수능력 : 플라잉(날아다니기), 스파이크(까시를 따발총처럼 투척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스포어(독성포자를 방사하여 적에게 아머를 무시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엄브라(주황색의 연기를 내뿜어, 연기속에 있는 개체 및 건물이 받는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러크는 공중의 악동입니다. 이리저리 재빠르게 날아다니며 스파이크를 날리고, 어느새 배후로 날아와 엉덩이를 물어대며,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독성포자를 방사하며 도망갑니다. 유저들은 말합니다. 매우 짜증나는 녀석이라고. 하지만 다루기가 매우 까다롭고, 체력도 높은편이 아니라 해병의 산탄총에 매우 취약합니다.

 

- 페이드(희미해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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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시 소모자원 : 50리소스

- 특수능력 : 쉐도우스텝(정면으로 재빠르게 이동한다.), 블링크(형태가 사라지며 원하는 위치로 재빠르게 이동한다.), 볼텍스(해병이나, 건물을 순간적으로 디나이시킨다. 볼텍스상태에 빠진 해병은 공격을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지않고, 건물같은경우에는 예를들어 보병소환기에 볼텍스를 걸면 보병소환기는 볼텍스에 걸린 시간동안 동작하지않는다.)

페이드는 카라의 무시무시한 암살자입니다. 연기처럼 재빠르게 적의 사이를 누비벼 날카로운 두개의 갈고리로 적을 도륙하며, 매우 재빨라서 제압하기가 힘듭니다. 당신이 만약 혼자이거나 둘일경우 페이드와 조우했다면 살아남을 가능성은 20%내외일것 같군요.

 

- 오노스(Oh!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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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시 소모자원 : 75리소스

- 특수능력 : 차지(적을 향해 쿵쾅거리며 돌진한다.), 스텀프(두개의 앞발로 지면을 강타하여 해병들을 넘어뜨린다.)

말그대로 오노스를 보게된다면 해병들은 누구나 말합니다. Oh No!!.. 이 괴팍한 파괴자는 육중한 몸집으로 해병이든 기갑장비든 건물이든 모든것을 부숴버립니다. 하지만 다굴에는 장사없다는 말 아시죠!?

 

진화의 종류 및 카라 구조물

우선 진화를 설명하기에 앞서서 진화를 하기위한 절차에 대해서 설명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 시스트(낭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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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리소스

- 특수능력 : 주변을 감염지역으로 만들어, 카라구조물의 배치를 가능하게 한다. , 낭종파괴(1리소스 소모) : 낭종을 터트려 일정범위의 해병의 눈을 3초간 멀게만든다.

 

- 하베스터(카라 자원추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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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특수능력 : 하베스터 1개당 5초마다 팀리소스(커맨더 자원 : 건물을 건설하고,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함) 1씩 전송, 개인자원(각개병사 자원 : 무기를 구입하거나, 외골격장갑을 구입할수 있게함)은 1개당 5초마다 0.1씩 전송

 

- 하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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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40리소스

- 개발 가능한 진화 : 방어형태 진화(15리소스), 은신형태 진화(15리소스), 속도형태 진화(15리소스), 고지터널(10리소스)

- 2하이브 개발 가능한 진화 : 리프 개발(25리소스), 바일붐 개발(20리소스), 스포어 개발(20리소스), 블링크 개발(30리소스)

- 3하이브 개발 가능한 진화 : 제노사이드(30리소스), 볼텍스(30리소스), 엄브라(30리소스), 스텀프(30리소스)

- 특수능력 : 4초마다 주변에 알을 한개씩 생성, 주변 유닛 회복기능, 주변 지역 감염기능, 드리프터 생산(3리소스)

- 알(에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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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종이 새로 태어날 수 있게 하는 아주 중요한 녀석입니다.

 

- 드리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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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산시 소모자원 : 3리소스

- 특수능력 : 에너자이즈(3리소스 소모, 카라종의 공격속도를 2배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3초간 건다.), 드리프터 주변의 적을 감지(맵에 해병이 표시된다.)한다.

 

해병들과 다르게 카라는 진화라는것을 합니다. 기본 능력을 강화시키는 행위로써, 우선 기본으로 제공되어지는 하이브는 3가지의 형태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첫째. 방어형태, 둘째. 은신형태, 셋째. 속도형태 이렇게 3가지의 형태중 지휘관의 선택에 따라 운영이 달라집니다. 방어형태부터 알아봅시다. 방어형태의 하이브로 진화시, 방어에 관련된 진화를 개발할 수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건물을 지을수 있고, 은신형태의 하이브로 진화시, 은신이나 소음제거에 관련된 진화를 개발할 수 있으며, 속도형태의 하이브로 진화시, 속도나 에너지폭을 증가시키는 속도에 관련된 진화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세가지의 모든 능력을 사용하기위해서는 3개의 하이브가 필요합니다!

 

- 방어형 하이브를 선택하였을 때 개발 및 사용가능한 진화/건물 

진화 종류

- 캐러페이스(갑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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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의 모든종에 대해서 아머를 증가시켜줍니다.

 

 

- 리제너레이션(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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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의 모든종에 대해서 비전투시, 재생효과를 극대화시켜줍니다.

 

건물 종류

- 쉘(껍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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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5리소스

- 개발 가능한 진화 : 캐러페이스 연구(15리소스), 리제너레이션 연구(10리소스)

- 특수능력 : 방어에 관련된 진화를 사용가능하게 해준다. 파괴되면 해당 진화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강력하게 방어되는곳에 배치하여야 한다.

위의 캐러페이스와 리제너레이션을 연구하는 방어형 하이브의 챔버로써 챔버 하나당 한개의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캐러페이스와 리제너레이션 등 2개를 전부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2개의 챔버가 필요하겠죠?

 

- 크래그(바위덩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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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특수능력 : 회복, 빠른회복(3리소스 소모)

방어형 하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물로써, 주변에 위치하는 유닛과 건물의 체력 및 아머를 지속적으로 회복하여 줍니다. 위급시에는 빠른회복으로 리소스를 소모하여 단기간에 10배의 효율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1개당 3개의 건물 및 유닛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은신형 하이브를 선택하였을 때 개발 및 사용가능한 진화/건물

진화 종류

사일런스(고요, 적막, 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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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의 모든종에 대하여 발걸음 소리, 공격시 소음을 없애줍니다.

 

카모플라지(티모(?)가 쓰는 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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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의 모든종에 대하여 비전투시, 작은 이동시 개체를 투명화 시켜 적이 알아볼 수 없게합니다. 해병의 옵저버토리근처나, 적 지휘관이 스캐닝을 시도할 시 드러나게 됩니다.

 

건물종류

- 베일(장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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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5리소스

- 개발 가능한 진화 : 사일런스 연구(10리소스), 카모플라지 연구(10리소스)

- 특수능력 : 은신에 관련된 진화를 사용가능하게 해준다. 파괴되면 해당 진화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강력하게 방어되는곳에 배치하여야 한다.

위의 사일런스와 카모플라지을 연구하는 은신형 하이브의 챔버로써 챔버 하나당 한개의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사일런스와 카모플라지 등 2개를 전부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2개의 챔버가 필요하겠죠?

 

- 쉐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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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가능한 진화 : 할루시네이션 쉐이드(10리소스, 환영개체를 만들 수 있는 쉐이드로 진화한다.(성숙도가 100%일때 진화가능 *성숙도는 모든건물이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저절로 점점 증가한다.) 

-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특수능력 : 주변의 건물 및 유닛을 투명하게 해준다. , 잉크(소모자원 : 3리소스, 검정색의 연기를 내뿜어 스캔 및 적의 시야를 가리는 잼머역할을 한다.)

이 해파리같이 생긴 구조물은 일정범위를 투명하게 해주는 교란건물입니다. 이를 중요거점에 배치하므로써, 적으로부터 위치를 노출시키지 않게 도와주고, 각종 교란능력으로 해병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 속도형 하이브를 선택하였을 때 개발 및 사용가능한 진화/건물

진화 종류

아드레날린(부신호르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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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 모든종에 대하여 에너지(공격 및 특수능력 사용시 소모되는 것) 최대치를 2배 증가시켜 줍니다.

 

셀러리티(민첩함, 기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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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 모든종에 대하여 이동속도를 대폭 증가시켜 줍니다.

 

- 수펄(자극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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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개발 가능한 진화 : 아드레날린 연구(15리소스), 셀러리티 연구(15리소스)

- 특수능력 : 속도에 관련된 진화를 사용가능하게 해준다. 파괴되면 해당 진화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강력하게 방어되는곳에 배치하여야 한다.

위의 아드레날린과 셀러리티를 연구하는 속도형 하이브의 챔버로써 챔버 하나당 한개의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아드레날린과 셀러리티 등 2개를 전부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2개의 챔버가 필요하겠죠?

 

- 쉬프트(옮기다, 잽싸게 바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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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가능한 진화 : 에코 쉬프트(10리소스, 쉬프트를 감염지역 어디든지 옮길수 있는 에코 쉬프트로 진화시킨다.(성숙도가 100%일때 진화가능 *성숙도는 모든건물이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저절로 점점 증가한다.)

- 건설시 소모자원 : 10리소스

- 특수능력 : 주변유닛의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 햇치(소모자원 : 5리소스, 카라종이 죽었을경우 필요한 알을 재빨리 2개 생성한다.)

이 부수고 싶게 생긴 맛깔난 구조물은 매우 다재다능한 기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특히 '햇치'능력은 매우 중요한 능력으로써, 해병들에 의해 발생되거나, 무모한 돌격으로 발생되는 에그락(하이브는 4초마다 알을 1개씩 생성하는데, 카라의 각개병사가 무모하게 죽어나자빠지거나, 해병들이 알을 집중적으로 공격하여 알을 모조리 파괴하여 스폰이 불가능한 상태)을 방지하고, 적 중요 거점근처를 감염시키고 몰래 쉬프트를 건설하고 알을 대량 생성하여 기습공격을 가능하게 한다.

 

 5. 끝으로

 후.. 워낙에 내용이 방대해서 무엇을 더 써야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아마 이것만 보시면 바로 게임을 하셔도 무방할 정도로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유럽이나 북미에서는 꽤 알려진 게임으로 ENSL(European Natural Selection League)이라는 리그가 아시아 지역을 제외한 유럽, 북미, 호주등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고 상금도있는데.. 아시아사람들도 그렇고 한국사람도 유저가 그렇게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하지만 매우 잘만든 게임이고, 일반 FPS처럼 총만 잘쏜다고 해결되는게임이아니라, 전략과 탁월한 판단력, 그리고 무엇보다 팀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매우 멋진 게임입니다. 한국에도 이 멋진 게임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 '1'
  • ?
    2013.04.07 20:14
    쓰릴 쩜
    근데 몇판하면 노잼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50 / 댓글 작성: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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