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맞아 신규 컬렉션, 특별 범아시아 함장 추가
12.0 업데이트로 미국 하이브리드 전함 사전 운용, 임시 전투 유형 비행선 호위 제공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www.wargaming.net)은 오는 19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2.0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설날을 맞아 중국 유명 제독의 일대기와 증기 장갑함 시대의 중국 해군 역사를 다룬 ‘Sa Zhenbing 일대기’ 컬렉션이 추가된다. 하위 컬렉션을 완성할 때마다 월드 오브 워쉽 프리미엄 계정 1일이 제공되며 전체 컬렉션 완성시 특별 범아시아 함장 Sa Zhenbing과 특별 업적이 지급된다. 컬렉션을 완성하기 위한 보급 화물은 특별 전투 임무, 배틀 패스, 무료 일일 무작위 패키지, 무기고 또는 프리미엄 상점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다가오는 명절을 기념해 Dunkerque, Prinz Eugen, Kaga, Warspite용 추석 영구 위장도 모두 업데이트된다.

이와 함께 신규 미국 8단계에서 10단계의 하이브리드 전함 사전 운용 이벤트가 시작된다. 미국 하이브리드 전함은 사격 사거리가 준수한 주함포와 폭격기 편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프리미엄 배틀 패스의 최종 보상이나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작위 패키지를 개봉해 획득하거나 연속 패키지 세트를 모두 획득한 뒤 금화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임시 전투 유형 ‘비행선 경주’의 개선된 버전인 ‘비행선 호위’가 추가된다. 8단계에서 10단계까지의 모든 함종으로 참여할 수 있고 12대 12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군 비행선을 호위해 적군 비행선보다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거나 모든 적군함을 격침하면 승리한다. 비행선 호위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 업적을 얻을 수 있고 일일 및 주간 전투 임무 완료시 커뮤니티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피탐지율이 준수하고 공격력과 사거리가 출중한 어뢰를 다수 발포할 수 있는 일본 순양함도 추가된다. 리그에 따라 일정 단계의 전함, 구축함, 순양함, 항공모함으로 참여할 수 있는 랭크 전투의 새로운 시즌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https://worldofwarships.as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