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3가지 포인트에 주목!

그라비티의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 1월 5일 국내 정식 론칭 이후 순조로운 초반 행보를 보이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은 2023년 그라비티의 첫 국내 론칭 타이틀로 사전예약에서부터 140만 유저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론칭 전날 시작한 사전 다운로드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라그나로크X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라그나로크X는 1월 5일 정식 론칭 이후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확신으로 바꿨다. 라그나로크 원작을 바탕으로 한 신세대 등장 스토리, 화려한 색감의 3D 그래픽, 전투와 생활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 자유로운 거래소 시스템 등은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 T2W(Time to Win) 요소가 돋보이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X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만큼 캐릭터 레벨업 및 무기 성장이 가능하며 레벨에 따라 콘텐츠가 개방되기 때문에 플레이 시간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발맞춰 과금 요소 역시 유저 간의 성장 밸런스를 많이 침해하지 않는 방향으로 편의성, 코스튬 획득, 거래 재화 중심의 상품을 구성했다. 이러한 라그나로크X의 과금 방식에 일부 유저는 ‘어느 정도의 패키지는 있으면 좋겠다’라는 반응을 내비치기도 했다.

◇ ‘이런 것까지 가능하다고?’ 상상 그 이상의 자유도!

라그나로크X의 자유도는 상상 그 이상의 자유도를 자랑한다. 단편적으로 동일한 직업이라도 육성에 따라 역할과 성격이 완전히 달라진다. 또한 장비마다 특장점이 뚜렷해 카드, 인챈트, 세트 조합, 강화 등으로 특색 있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중에서도 거래소 시스템은 라그나로크X의 높은 자유도에 정점을 찍었다. 거래소는 라그나로크X만의 특유의 시스템으로 유저끼리 게임 내 대부분의 아이템을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레어 아이템은 3단계의 거래 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최종 3단계 PK 경매에서는 전 서버로 경매 과정을 송출해 경매에 참여하는 유저와 시청하는 유저 모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다 함께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X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성이 최대 강점인 MMORPG 장르로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즐비하다. 혼자 공략하기 어려운 MVP, Mini 몬스터를 유저들과의 파티를 통해 공략할 수 있으며 길드 간 경쟁 콘텐츠인 길드 KVM, GVG로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성을 배가시켰다. 이와 함께 올라잇 파티, 일일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함께 성장해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는 “라그나로크X에 대한 유저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론칭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론칭 후에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장기 흥행의 초석을 마련했다”라며, “자신의 노력이 캐릭터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밸런스 잡힌 과금 요소와 자유도가 돋보이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유저들이 라그나로크X를 찾고 즐기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 국내 론칭 이후부터 1월 20일까지 한정 탈것, 의상 등 다양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는 론칭 기념 이벤트 및 콘텐츠를 진행 중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