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2021’ 유일한 오프라인 참관객 ‘빅커넥터즈’ 모집
오는 28일까지 14일간 모집하며, 만 14세 이상 BIC와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중요한 구심점 역할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이하 BIC 페스티벌)’ 최초의 크루이자 ‘BIC 페스티벌 2021’의 유일한 오프라인 참관객인 ‘빅커넥터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BIC와 커넥터즈(Connecters)의 합성어에서 탄생한 ‘빅커넥터즈’는 BIC와 인디게임 개발자, 게이머의 연결을 의미하는 크루명이다. ‘빅커넥터즈’ 크루원은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이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BIC 페스티벌 2021’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연결하는 중요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4일간 모집하는 ‘빅커넥터즈’는 만 14세 이상 BIC와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BIC 페스티벌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BIC 페스티벌 및 인디게임에 대한 애정을 가진 인원자, SNS 활용 우수자를 우대하여 30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 결과는 8월 2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8월 중 활동을 시작하게 될 ‘빅커넥터즈’는 약 5주간의 활동 기간 동안 전시작 사전 플레이 후 리뷰 작성, 행사 참여, SNS를 통한 행사 및 전시작 홍보 등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BIC 페스티벌 2021’ 전시작 사전 플레이, 개발자와의 만남, 오프라인 행사 참여 시 숙박 제공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우수한 활동을 한 ‘빅커넥터즈’를 위한 특별한 포상까지 준비되어 있다.

신규 캐릭터 ‘존’의 합류와 크루 ‘빅커넥터즈’의 도입으로 더욱 활기를 더해갈 ‘BIC 페스티벌 2021’은 “Gamer Jon, We are all Jon”이라는 슬로건 하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빅커넥터즈’ 관련 문의는 support@bicfest.org 또는 카카오톡 부산인디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BIC 페스티벌 2021의 새로운 가족 빅커넥터즈의 활약에 기대감을 갖고 있다”라며, “빅커넥터즈 크루원 각각이 가진 센스 및 재능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행사로 거듭날 BIC 페스티벌 2021를 향한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 7월으로 예정되어 있던 BIC 루키 게임잼 ‘BIC Make Play Jam 2021 : Making Game, Playing Life’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올 하반기로 연기된다. 관련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