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종 추가함으로써 총 33종의 라인업 선보여.
3주차 지원금 지급 PC방 발표

플레이위드가 사전 가맹 진행 중인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가 3종의 신규 추가 라인업을 공개했다. 

금주에 추가된 타이틀은 킹덤 컴:딜리버런스 (Kingdom Come: Deliverance 개발사 Warhorse Studios), 테라리아 (Terraria 개발사 Re-Logic), 쉴드월(Shieldwall 개발사 Nezon Production)의 3종이다.

킹덤 컴:딜리버런스는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형태의 롤플레잉 게임이다. 대표적인 오픈월드 게임인 GTA가 도심의 세세한 배경 등을 묘사하고 플레이했다면, 킹덤 컴은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대사나 인물 등을 세세하게 표현해 한 편의 영화를 플레이하는 듯하다. 주인공은 평민으로 시작해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등을 풀어가며 캐릭터가 성장해감을 느낄 수 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중세판 GTA의 서사적인 면을 즐길 수 있어 역사를 좋아하는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테라리아는 2D판 마인크래프트라 불리우며 많은 게이머들의 인기를 얻은 게임이다. 2D 클래식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 요소에서 많은 유저들은 자유도와 어디서 본 듯한 게임 적인 요소가 테라리아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이 게임은 PC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출시되기도 했다.

쉴드월은 전략 액션게임으로 중세를 배경으로 각 병과로 나누어진 귀여운 캐릭터를 조정하여 전투를 이끄는 방식의 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이다보니 대규모의 액션씬의 전투보다는 각 병과를 지형에 맞게 배치하고 전투하는 등 아기자기한 전략적인 측면에서 많은 점수를 받기도 했다. 또한 전투를 통해서 얻은 경험치 등을 바탕으로 병사나 지휘관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사전 가맹 3주차에 참여한 PC방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여곳의 PC방을 공개하고 지원금 1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팀 PC Cafe (Steam PC Cafe)'는 밸브(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시범 공개 서비스를 전국 200여개의 PC방에서 진행함과 동시에 PC방 업주들에게 현금 1억원을 지급하는 사전 가맹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현재 총 33여종의 스팀 PC 카페 라인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 라인업은 계속 늘어날 예정이며, 앞으로 발표되는 라인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스팀 PC 카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팀 PC 카페 홈페이지(https://pcbang.st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