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이달의 아이돌 음원을 뽑는 투표가 진행된다.

29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은 오는 4월8일까지 '3월 이달의 아이돌'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달 이벤트 아이돌 음원은 브레이브걸스의 '롤린'과 선미의 '꼬리', 스테이씨의 'SO BAD' 등 3곡이다.

3월 이벤트 지정모드인 스페이스팡팡, 비트러시, 블록비트, 커플댄스, 양손모드에서 유저들이 해당 음원 선택 후 플레이 한 회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곡이 정해진다. 이벤트 음원들은 각각 다른 BPM과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유저들은 아이돌 음원 중 가장 많이 플레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1위 후보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이벤트 캐시 5000개씩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 지정 모드에서 이벤트 음원을 가장 많이 플레이 한 상위 100명에게는 '이달의 아이돌 마스터' 마크를 지급한다. 마크는 게임룸에서 유저의 아바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오디션 관계자는 "이달의 아이돌 이벤트는 매달 새로운 아이돌 음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유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직접 플레이 또는 투표를 통해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출시돼 올해 17주년을 맞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리듬액션 게임으로, 170여곡의 오리지널 음원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