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PC방 대상으로 사전 가맹 시작
9종 신규 추가 라인업 공개

플레이위드가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가 전국의 모든 PC방을 대상으로 가맹 PC 카페 모집과 함께 9종의 신규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플레이위드는 금일부터 전국의 모든 PC방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각 지역별 총판을 통해 스팀 PC 카페 모집 사전 가맹을 진행한다. 사전 가맹은 4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근 한 달간 진행하며,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공개 시범 서비스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는 사전 가맹을 신청한 모든 PC방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사전 가맹을 완료하고 상품을 구매한 모든 PC방에 대해서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포함해 스팀 PC 카페를 인증하는 배너 및 스티커도 제공한다. 그리고 사전 가맹기간 내 가입한 PC방에 대해서는 추가 시간도 2배로 늘려줄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5주 동안 매주 20여곳의 PC방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금일 스팀 PC 카페는 다양한 장르의 9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업은 킬스쿼드(Killsquad / 개발사 Novarama), 울티메이트 좀비 디펜스(Ultimate Zombie Defense / 개발사 Terror Dog Studio), 다잉 라이트(Dying Light / 개발사 Techland), 포지 앤 파이트(Forge & Fight 개발사 Flamebait Games), 보릴 블레이드(Boreal Blade / 개발사 Frozenbyte), 데이 아일리언즈(They Are Billions / 개발사 Numantian Games), 인저스티스2(Injustice 2 / 개발사 NetherRealm Studios), 레드아웃:스페이스 어설트(Redout:Space Assault 개발사 34 Big Things), 에코(Eco 개발사 Strange Loop Games)의 9종이다. 

이번 라인업의 게임들은 핵앤슬러시 액션롤플레잉, 어드벤처, 오픈월드 액션, 캐주얼 어드벤처 멀티, 생존 시뮬레이션, SF액션, 대전 액션 등 다양한 장르와 함께 거의 대부분이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다잉 라이트는 후속작이 올해 출시를 준비 중인 타이틀로 좀비 생존 게임으로 파쿠르라는 소재를 이용했다는 점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멀티 플레이도 지원하기도 하며, 주인공 꾸미기도 가능해서 많은 스팀 유저들이 좀비 게임 중 우선 순위로 꼽히기도 한다. 그리고 인저스티스2는 모탈 컴뱃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인 네더렐름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전 액션 게임으로 DC코믹스에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한다. 유저는 배트맨, 슈퍼맨 등을 포함해 각종 캐릭터를 조정해 대전을 할 수 있는데 게임 중간 시네마틱 동영상이나 각종 콤보 등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기도 했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약 30여종의 가까운 스팀 PC 카페 라인업의 구성으로 이용자나 PC방 업주 등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PC방 업주 및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팀 PC 카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팀 PC 카페 홈페이지(https://pcbang.st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