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 6,239억원(YoY +12.4%), 영업이익 825억원(YoY +61.4%), 당기순이익 1,033억원(YoY +2097.9%) 기록
해외매출 1조 7,909억원…전체 매출 대비 72% 비중 차지
‘제2의 나라’,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등 기대작 연내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825억원, 당기순이익 1,033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 4,848억원(YoY 14.0%), 영업이익 2,720억원(YoY 34.2%), 당기순이익 3,385억원(YoY 99.4%)을 달성했다.

4분기 매출(6,239억원)은 전 분기 보다 2.9%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2.4% 증가했다. 영업이익(825억원)은 전 분기 대비(QoQ) 5.6% 줄고, 전년 동기 대비(YoY) 61.4% 늘었으며, 당기순이익(1,033억원)은 전 분기 대비(QoQ) 11.7%, 전년 동기 대비(YoY) 2097.9% 올랐다.

해외매출의 경우 2020년 연간 1조 7,909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2%를 차지했고, 전년 대비 23.3% 상승해 글로벌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작년 3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넷마블이 지난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Top3를 차지할 만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021년 신축년은 신사옥 ‘G타워’에서 새 출발을 하는 뜻 깊은 해”라며, “특히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이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75338 신작&베타 힙합을 게임으로 즐기다! ‘라이리슬램’ 정식 출시 07.20
75337 신작&베타 힙합소녀 육지담,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지원 사격 나서 05.19
75336 신작&베타 힙합뮤직게임 ‘라이리슬램’ CBT 테스터 모집 04.27
75335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정식 출시 06.13
75334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05.15
75333 신작&베타 힐링판타지 RPG '맨트라' 4월 10일 정식출시예정 03.28
75332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한가위 맞이 ‘추석선물세트 3종’ 출시 09.11
75331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친구초대 이벤트 시작 10.17
75330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앞두고 대학교 및 대학원 강의 활용 채택 08.08
75329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8월 9일 14시 시작 2 08.09
75328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여름 핫 키워드 비키니 이벤트로 순위 급부상 08.02
75327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아이템샵 개편 기념 ‘포츈 보너스 충전 이벤트’ 08.29
75326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HOT 비키니 무한제공 6 08.01
75325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힐링웹툰’ 무료 서비스 09.05
75324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8월 9일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4 08.06
75323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8월 14일 정식 상용화 서비스 개시 08.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709 Next
/ 4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