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게임문학상 수상자 및 가족, 친지들과 언택트로 함께 즐기는 온라인 시상식 진행
작가들의 작품 스토리텔링 코너와 공모전 히스토리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로 즐겁고 뜻깊은 시간 선사
대상 ‘벚꽃이 흩날리는 오늘밤…’ 집필한 장영현 씨 비롯해,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등 시상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수상자들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언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수상자 및 가족, 친지들이 화상 모임 시스템을 통해 언택트로 참여해, 축하와 함께 다양한 스토리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작가들이 직접 작품에 대한 집필 배경과 줄거리, 등장인물 등을 소개하는 작품 스토리텔링 코너가 마련됐다. 모든 수상자들은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통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하며 참여자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가족, 친지들을 위해 공모전 및 컴투스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퀴즈로 알아보는 이벤트도 진행돼, 마지막까지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컴투스는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서는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접수된 총 350여 편의 작품 중 총 5개의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 대상 수상의 영예는 ‘벚꽃이 흩날리는 오늘밤, 당신을 찾아갑니다’를 집필한 장영현 씨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원천 스토리 부문의 ‘선장과 바다의 원리’(연제령 作)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의 ‘로맨틱 시티_뉴욕’(위지원 作)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지옥에서 살아남는 법: 소울라이크 인 헬(안영건 作)’과 ‘사신의 계절에도 봄이 오면’(백소연 作)이 각각 원천 스토리 부문과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컴투스는 게임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창작자들에게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수상작품집 발간, 특별 인턴십 등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후속 프로그램들도 마련할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및 수상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http://com2us.com/storyawa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트릭스터M
bar
8 (20%)
대항해시대 오리진
bar
6 (15%)
블레이드앤소울2
bar
12 (30%)
제2의 나라
bar
1 (2%)
DK모바일
bar
7 (17%)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ar
1 (2%)
기타
bar
4 (10%)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