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로열티 270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75282 신작&베타 힙합을 게임으로 즐기다! ‘라이리슬램’ 정식 출시 07.20
75281 신작&베타 힙합소녀 육지담,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지원 사격 나서 05.19
75280 신작&베타 힙합뮤직게임 ‘라이리슬램’ CBT 테스터 모집 04.27
75279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정식 출시 06.13
75278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05.15
75277 신작&베타 힐링판타지 RPG '맨트라' 4월 10일 정식출시예정 03.28
75276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한가위 맞이 ‘추석선물세트 3종’ 출시 09.11
75275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친구초대 이벤트 시작 10.17
75274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앞두고 대학교 및 대학원 강의 활용 채택 08.08
75273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8월 9일 14시 시작 2 08.09
75272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여름 핫 키워드 비키니 이벤트로 순위 급부상 08.02
75271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아이템샵 개편 기념 ‘포츈 보너스 충전 이벤트’ 08.29
75270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HOT 비키니 무한제공 6 08.01
75269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힐링웹툰’ 무료 서비스 09.05
75268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8월 9일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4 08.06
75267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8월 14일 정식 상용화 서비스 개시 08.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706 Next
/ 4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