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해외매출 비중이 45% 차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6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 1%, 57% 상승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315억 원, 북미/유럽 608억 원, 일본 104억 원, 대만 88억 원, 로열티 294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789억 원, 리니지2 171억 원, 아이온 20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540억 원, 길드워2 306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 PC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북미/유럽 출시를 통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540억 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수치이다.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1분기의 해외 매출이 1,093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해외 매출의 비중이 작년 1분기 대비 9%p(퍼센트 포인트) 오른 45%로 확대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블레이드 & 소울 출시와 길드워2 확장팩 판매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해서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중국 블레이드 & 소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IP의 견고한 성장 속에 신작 게임의 출시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는 신작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75243 신작&베타 힙합을 게임으로 즐기다! ‘라이리슬램’ 정식 출시 07.20
75242 신작&베타 힙합소녀 육지담,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지원 사격 나서 05.19
75241 신작&베타 힙합뮤직게임 ‘라이리슬램’ CBT 테스터 모집 04.27
75240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정식 출시 06.13
75239 그외정보 힐링힐링몽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05.15
75238 신작&베타 힐링판타지 RPG '맨트라' 4월 10일 정식출시예정 03.28
75237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한가위 맞이 ‘추석선물세트 3종’ 출시 09.11
75236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친구초대 이벤트 시작 10.17
75235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앞두고 대학교 및 대학원 강의 활용 채택 08.08
75234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오픈베타 8월 9일 14시 시작 2 08.09
75233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여름 핫 키워드 비키니 이벤트로 순위 급부상 08.02
75232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아이템샵 개편 기념 ‘포츈 보너스 충전 이벤트’ 08.29
75231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HOT 비키니 무한제공 6 08.01
75230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힐링웹툰’ 무료 서비스 09.05
75229 신작&베타 힐링온라인, 8월 9일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4 08.06
75228 그외정보 힐링온라인, 8월 14일 정식 상용화 서비스 개시 08.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703 Next
/ 4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