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해외매출 비중이 45% 차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8억 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6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 1%, 57% 상승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315억 원, 북미/유럽 608억 원, 일본 104억 원, 대만 88억 원, 로열티 294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789억 원, 리니지2 171억 원, 아이온 20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540억 원, 길드워2 306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 PC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북미/유럽 출시를 통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540억 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수치이다.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1분기의 해외 매출이 1,093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해외 매출의 비중이 작년 1분기 대비 9%p(퍼센트 포인트) 오른 45%로 확대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블레이드 & 소울 출시와 길드워2 확장팩 판매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해서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중국 블레이드 & 소울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IP의 견고한 성장 속에 신작 게임의 출시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는 신작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