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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 575억 엔 달성
활발한 투자 활동으로 유수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 강화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2일 자사의 2016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2016년 1분기에도 당사의 전망치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특히 중국 ‘던전앤파이터’ 춘절 업데이트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3월까지 긍정적인 결과가 이어졌고, 한국 지역에서는 주요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이 기대보다 좋은 성과를 기록하는 등 주요 시장에서 유의미한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분기 중에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천만 건을 돌파한 모바일 흥행작 ‘도미네이션즈’의 개발사 빅휴즈게임즈를 인수하여 세계 정상급 개발사와의 파트너십도 한층 더 강화했다”며 “이를 통해 ‘도미네이션즈’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서비스를 지속하는 동시에 서구권 지역에도 강력한 개발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뿐만 아니라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개발사 넷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의 선두 업체들과 협업 기회를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6년 1분기 실적 요약

-매출은 575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의 매출 호조와 ‘HIT(히트)’, ‘도미네이션즈’ 등 주요 모바일게임의 꾸준한 실적으로 엔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당사 전망치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함.

-영업이익은 37억 엔으로, 글룹스 손상차손(226억 엔) 인식으로 인해 당사 전망치보다 낮은 이익 기록. 1회성 비용인 글룹스 손상차손 금액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당사 예상 범위보다 높은 263억 엔.

-순손실은 63억 엔으로, 글룹스 손상차손 인식, 외화 예금 및 매출채권에 대한 환차손 등이 주요 요인.

2016년 2분기 실적 전망

-2016년 2분기 예상 매출은 375억 엔~403억 엔 범위 내

-예상 PC온라인게임 매출은 284억 엔~302억 엔 범위 내

-예상 모바일게임 매출은 91억 엔~101억 엔 범위 내

-예상 영업이익은 115억 엔~139억 엔 범위 내

-예상 순이익은 103억 엔~123억 엔 범위 내

넥슨의 2016년 1분기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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