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1.jpg

 

짤은 상큼한 테이머.

 

일단 게임기자 한분이 정신이 반 미친상태로 개발사찾아가서 다짜고짜 게임 시켜달라고함.

쬐끔 플레이도 해보고 김대일대표와 인터뷰도 함.

 

짤막하게 쓰겠음.

 

검은사막엔진은 김대일대표가 이번에 새로만든것.

엔진 이름도없음 말그대로 검은사막엔진.

 

개발인원은 50명정도. 이 50명은 김대일과 손발이 척척맞는 오래된동료들.

인원은 저대로 꾸려나갈꺼라고함.

 

검은사막 개발기간 1년8개월밖에안됨. 1년8개월만에 저걸만듬 미쳤음.

 

검은사막은 심리스월드.

심리스월드란 로딩이없는거임 걍.

걍 모든게 다 뚫려있음.

 

맵 엄청먼곳에 에베레스트뺨치는 산이있음.

거기 올라갈수있음. 맵에 멀리있는건 그저 이미지가 아님. 모두 올라갈수있고 도달할수있음.

 

동영상보면 하나의 마을,성에 집들이 정말많은데.

겉장식만되있는 건물은 절대없음.모두 빈집이고 부동산거래가 가능.

 

집문을열면 집안이 로딩이되는게아니라 걍 문열고 들가는거임.

집안에서 창문내다보면 밖에 엔피씨,플레이어 다보임.

 

마상전투가 가능하고 말이 드리프트를 할수있음.

동영상보면 엘프궁수가 말타고 마상전투하고 드리프트하는게 나오는데

조작은 상당히 쉽다고함.

 

그리고 말을탈땐 앞에서탈때,옆에서탈때,뒤에서탈때 애니메이션이 모두 다름.

 

말은 앞다리로 내려찍기를하고 뒷다리로 걷어차기를함.

현실과 비슷함. 말 다리로공격하는게 졸라짱쎔.

 

평범한 점프는 없음.

앞에 조그마한 물건이라도 있으면 손으로 짚으면서 올라타거나 넘어감.

암벽등반처럼 걍 바위라도 손을 걸칠수있다면 아무리 높은곳도 올라갈수있음.

여기서 희대의 등산게임이 될거라고 긴장하고있음.

 

게임제목인 검은사막인만큼 맵인 사막이 등장.

사막에선 낙타를 탈수있음.

 

당신의 손가락의 반응속도만 빠르다면.

상대방이 공격하는 모션,방향을 보고 카운터를꽂거나 피하는게 가능.

물론 공격할라고 움찔할때 구르기하면 걍 쉽게 피할수있음.

 파이터의 경우 상대방의 공격을 정확한타이밍에 방어하면 상대방이 쓰러짐.

 

대표적인 엘더스크롤처럼 걍 땅바닥에 텐트치는게 가능.

 

공성전은 최대 400vs400 일거라고함.

물론 공성전도 걍 필드에서 닥치는대로 싸우는거임

지금쓰는건 내 예상인데 공성전이 있다면 성을 짓고,왕,영주도 있을듯함.

 

NPC와 친해질수있음.

 

NPC일꾼을 고용해서 내가 로그아웃한동안에도 내 밭을 가꾸거나

내 교역물을 멀리 배달시키는게 가능.

 

교역은 왕리얼 교역.

바다에서 생선을 구해서 육지로가면 가격이 오름.

 

검은사막은 100% 심리스월드.

로딩 절대없음.

 

현재 개발은 65%정도, 실질적으로 끈은 다 묶고 매듭짓는일만 남음.

 

타격감은 걍 짱 말이필요없음.

 

------------------------------------------------------------------------

 

와 짧게쓴다고 썼는데 그래도 기네요.

 

그냥...이건 내 상상하던건데 이상하게 내 상상을 뛰어넘는 쩌는게 나왔쪄

 

유료지?분명 유료될꺼야 유료안될리가없지.

어떡하지 하고싶은데.

 

괜찮아 1년남았으니까 1년동안 저축해야지.

 

아 그럼 나중에 면허따고 차못사자나 어떡할꺼야 망할 검은사막 너 좋아 사귀자.

 

----------9월12일 내용추가----------------

스태미너가 존재.

스태미너는 캐릭터의 구르기,빨리달리기,말의 가속,말의 드리프트(?)등에 쓰임.

 

커맨드스킬이 존재.

숫자판 눌러서 쓰는 스킬이 아닌 예를 들자면

W + 공격버튼 을 누르면 전진공격이 나간다던가.

 

말타고 달리다가 말에서 내리면 속도에 못이겨 캐릭이 굴러떨어짐.

여기서 또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라면.

빨리달리다가 돌에 걸려 자빠진다던가 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암벽등반하다가 손 잘못짚어서 떨어진다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달리다가 자빠진다 이런건 나올수가없죠.

전투하는데 자빠지면 죽는거니까 ㅇㅇ

 

말은 PvE보단 PvP에 중점을두고 개발.

근접캐릭인 파이터의경우 마상전투전용 무기가 있음.

 

검은사막은 실제시간 2시간에 하루가 지남.

 

밤이되면 빈집은 어둡고,주인있는집은 불이켜짐.

 

집은 문을 열어두어서 공개적으로 두거나, 열쇠를 가진사람만 들어갈수있게 할수있음.

 

검은사막 맵의 곳곳엔 노드라는게 있음.

자신이있는곳 노드가 활성화되면 몬스터에게 선공을 받지않거나.

주변의 채집물을 채집하거나 등등 이로운것들이  생김.

 

 

 

 

내년 초 1차 CBT

 

Comment '34'
  • ?
    니벨룽겐 2012.09.11 23:40
    완전 패키지네...
  • 불사조 2012.09.11 23:40
    #니벨룽겐
    쩌러용
  • ?
    가네모토 2012.09.12 00:01
    진짜 제대로 된 작품하나를 만들어 주십시오~
    미쳐봅시다~!
  • ?
    13월의사랑 2012.09.12 00:05
    이비의 냄새가 난다
  • ?
    유운 2012.09.12 00:18
    와...저게 사실이라면 사양 진짜 좋아야겠다!

    이런게임은 정액제여야함! 무조건 정액제여야함!
  • 불사조 2012.09.14 20:56
    #유운
    정액제 한대여 ㅋㅋㅋㅋ
  • ?
    언제나밀키스 2012.09.12 00:19
    걍 패키지로나왓음좋겟네
  • ?
    바다코끼리 2012.09.12 00:48
    개인적으로 아키에이지보다 기대중인 게임 ㅎㅎ
  • ?
    크피르 2012.09.12 01:05
    생각으로만 된다면
    구현될수있는게임이 엄청많죠..
    현시창
    제가 기대하던게임도 기획은좋았는데 구현에막혀서
    지금 6~7년째 개발중
  • ?
    니케 2012.09.12 01:26
    알파테스트와 베타테스트는 엄연히 다른겁니다.
    물론 글쓴이분께서, 혹은 그 기자분께서 쓴데로 실제로 다되면 저도 쌍수들고 만세를 부르겠죠.
    그렇지만 저런 오픈맵에서 저런모든 기능이 수만, 수십만의 유저들의 데이터가 동시에 입력이 됬을때
    그 많은 데이터를 정상적인 시간내에 처리 할 수 있을지, 또한 유저입장에서의 랙이 발생하지 않게 할 수 있을지가 문제죠.
    저 많은 기능들을 그동안 다른 게임사에서 정말 할줄 몰라서 못한것이 아닙니다.
    처리해야할 데이터 양이 그만큼 상상도못하게 방대해지기 때문에 그로인해 발생되는 과부하 등 각종 오류는, 늘어난 기능의 수십배는 될겁니다....
    그래도 제가 말은 저렇게 했지만
    지금은 소프트웨어 발전속도보다 하드웨어 발전속도가 조금이라도 더 빠르기때문에
    저 게임이 출시 될 즈음엔...... 역사에 남을 게임이될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게임이될지...
    정말궁금해지네요
  • 불사조 2012.09.12 16:50
    #니케
    음 일단 저는 기자분이 쓴걸 짤막하게 다시 쓴것이구요.
    니케님이 우려하시는것을 저도 엄청심각하게 고민해봤음.
    과연 될까 과연 아무문제없이 될까.

    일단은 패키지게임이아닌 온라인게임이기때문에 내부에서 테스트를 여러번 하겠지만.

    다른 인터뷰글에서 본것중에 김대일PD는 이번 검은사막엔진으로.
    니케님이 우려하시는걸 해결했다고합니다.

    그저 기대넘치는 궁금증만 커지네요 ㅋㅋ
  • ?
    세르 2012.09.12 04:36
    꼭 오픈맵이 아니어도 저겜은 역사에 남을 가능성이 큰 겜일 듯 앞서 나가는 애들과 따라오는 중소규모 애들의 격차가 더 벌어지는구나.. 가면 갈 수록 컨트롤 하는거 힘들어하는 아저씨들은 더 하기 힘들어지고.. 내가 이번에 40만원정도 들여서 그래픽카드 하나 바껐는데 cpu도 생각을 해봐야겠다.. 지금껀 i5 1세대라서 이걸 언제 버릴까 하고 있었는데 타이밍 좋네..
  • ?
    crazy쭈 2012.09.12 08:51
    아... 매달 월급에서 데탑비용 따로 빼놔야 겠구나...

    저정도면 예상비용이 얼마일까요? ㅇㅅㅇ;;
  • ?
    우유맛푸딩 2012.09.12 12:54
    허 시밤 소름돋네
    물론 오픈해봐야알겠지만
    이정도 기대해보는게임 진짜 오랜만인듯
  • ?
    남자의눈물 2012.09.12 19:09
    우와.... 진짜 재밌겠다..
    저거 나오면 한달 정액넣는것 아깝지 않을듯!!!
  • ?
    포프 2012.09.12 20:00
    ㄹ'ㅁ네ㅐㅇ켜럼'ㅑㅔㄴㅇ허'ㄴㅇㅋㅎ 아오, 제발.
  • ?
    큐베레이 2012.09.12 21:29
    나의 쩌는 컴으로 풀옵돌릴수있겠지!? 헉헉 쩐다 헉헉
  • ?
    2012.09.12 21:57
    기대하면 손해
  • 니벨룽겐 2012.09.12 22:02
    #덴
    음... 안타깝지만 매우 공감되네요;
  • ?
    코나타 2012.09.13 10:53
    정말 작성된 대로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ㅠㅠ

    현 국내 시장의 RPG는 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라 ㅠㅠ

    부탁한다... 힘내줘!!
  • ?
    쿠루하루 2012.09.13 11:14
    진짜 저대로만 나오면
    증강현실게임나오기전까지는 저의 평생게임이 되겠네요
  • 불사조 2012.09.13 19:05
    #쿠루하루
    ㅋ 저도 같은생각.
  • ?
    샴쉬르 2012.09.13 14:50
    너무 기대된다... 빨리... 빨리나와라!
  • 샴쉬르 2012.09.13 14:51
    #샴쉬르
    아, 아니지.. 너무 서둘러 나올려고 하다가 졸작만들지 말고 다 만들면 나와라
  • ?
    여우가면 2012.09.13 20:54
    기대해야쥐~

    컴터도 구매해야겠군 우후후
  • ?
    스태르 2012.09.13 21:36
    스타2 제작기간 5년중 엔진 제작기간이 3년인데
    그 유명한 블리자드가 3년간 만든엔진 때문에 초기에
    스타2가 초고사양 게임으로 불리게된 비하인드 스토리..
  • ?
    뀪! 2012.09.13 23:03
    솔까말 이런식으로 쩌는거 만들어진거까진 많았음.

    문제는 실제 발매전에 알파버전을 베타버전으로 바꾸면서 전부 규모축소를 시키는거.

    저 모든걸 서버내에서 돌리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대비 실제 유저들이 부담하려고 하는 비용이

    수지타산이 더럽게 안나오니까

    작은거부터 하나씩 잘라내기 시작하는겁니다.....
  • 니벨룽겐 2012.09.13 23:08
    #뀪!
    음...

    유명한 선례로 블소가 있져...

    클베->오베 퇴화
  • ?
    천재2 2012.09.14 20:16
    아키에이지가 작아 지는 느낌이다
  • ?
    마법선생네기 2012.09.15 03:12
    어느정도 기대작들은 늘 그러지...

    나오기전에 엄청나다! 대단하다!와 대박이네!

    기대가 너무 크면 후회도 큰법

    아키에이지.디아블로.블소
  • ?
    주요 2012.09.15 10:17
    흠... 이런건 자금사정 때문에 개발 말아 먹으면 안되는데...

    솔직히 테스트 해보고 진짜 맘에 들면 정액제 요금 선 결재나 치창 아이템 구매 식으로 유저가 자금 지원 해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대신 결재 유저들은 클베 100퍼 당첨에다가 대표 몇몇 정해서
    개발진이랑 간담회도 간간히 하고 그러면...

    개임 개발 하는데 자금은 엄청 들어가는데 개발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 질 수록 자금 압박 때문에 노선 돌리고 그런 겜들이 많아서..

    십시일반이라고 차라리 진짜 이건 대박이다 싶은건 유저들이 조금씩이나마 돈을 모아 보태서 이상하게 안바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샴쉬르 2012.09.16 22:48
    #주요
    오 좋은생각. 한사람한사람이 속는셈치고 몇천원 몇만원씩 모으면 큰돈인데
  • ?
    사막의루 2012.09.18 12:50
    자금딸리면 그냥 넥슨에 팔겠죠. 넥슨도 이게 성공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돈이 얼마가 들든 투자하는 타입이니 그리고 유저들은 농락당할뿐이고.
  • ?
    나아 2012.10.14 23:24
    정액제인데근 나중에 인기 떨어
    지면 돈내고 하는 사람만 피해
    보는게 아닌가요?
    테라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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