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oo 아이템이 xxx 님에게 습득 되었습니다 "
필자는 운도 지지리 없나보다 지금껏 게임을 하면서 파티사냥 하면 남들 좋은 아이템 먹는것만 봤지 내가 먹어 본적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수있다. 또한 왜 내차례가 돼면 쓰레기 아이템이 나와서 나를 울부짖게 만드는지 모르겠다
랜덤과 순차로 습득되는 시스템이 주종을 이루는 가운데 결코 이것이 공평 하다고 할수는 없는 것이다. 모든 게임들이 하나같이 이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지만 역시나 파티 사냥하면서 찜찜함을 금할수 없는 마음을 누가 다스려 줄것인가
물론 아이온처럼 주사위를 굴려 아이템을 득 할수 있는 상황도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주사위 역시 그러 랜덤방식을 살작 비켜놓은 방식일 뿐이다. 자기 클레스에 해당되는 아이템만 주사위 굴리기 이런 이상한 방식이 더 추가 되면서 득 못하는 유저는 매번 못하는 고달픈 사냥이 되는게 현실이다.
운은 분명 존재한다 현실에서도 운좋은 사람은 무엇을 해도 다 이루어 지고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참 잘 찾아 들기도 한다. 허나 운좋은 사람보다 안좋은 사람의 비례가 말도 안돼게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니 결코 게임속 유저 비율도 현실과 마찬가지로 운 안좋은 사람이 더 많을 것으로 치부된다.
또한 순차적 아이템 습득은 큰 오류가 있지 않은가 친분있는 유저가 서로 짜고 쓰레기 아이템이 나오면 상대 유저에게 돌아가게 만드는 치졸한 짓을 서슴치 않는 비매너를 유발 시키는 쓸데없는 시스템이기도 하다 솔로 유저들은 알게 모르게 이 방식에 많이 당했을 것으로 사료된다.
그러므로 순차적 아이템 습득은 친한 사람끼리 파티는 어느정도 믿음이 가되 모르는 사람끼리 파티 사냥시 애매모호 하게 나에게는 쓰레기 아이템만 들어와 있는걸 사냥 끝난후 확인하며 자신은 운이 없구나 라고 단정 짓고 마는 시스템이다.
랜덤획득은 말그대로 랜덤인데 문제는 너무 랜덤이라 한사람이 연거푸 몇번을 먹는 초유의 사태도 벌어진다 ( 근데 왜 나는 그런일이 없는거지 ?? ) 그러니 좋은 아이템을 한사람이 연거푸 습득하는 사태가 벌어지면 기분 나쁜 파티원들이 동요가 되어 파티가 깨지는 경우도 종종 일어난다
해결책은 없을까 이 해결책은 유저 스스로 내놓아야 할지도 모른다. 게임을 주로 이용하는건 유저니 불편함과 나의 운을 탓할 필요 없이 스스로 개발하고 스스로의 부당한 운의 대우를 운영자에게 알려 주어야 할것이다
이런 아이템 분배 방식은 어떻할까?
파티사냥 인원이 사냥을 시작함과 동시에 파티창고가 생성된다. 사냥하면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모두 그 파티 창고에 저장이 되어 일단 어느 유저에게도 나누어 지지않는다. 그리곤 30분 단위나 한시간 단위로 파티원에게 균등하게 배분이 되어진다.
랜덤모드와 비슷하지만 한사람에게 여러번 아이템이 습득 되어지는걸 방지할수 있고 순차적으로 했을때 한사람이 쓰레기 아이템을 연속으로 습득할 확률이 없어지는 이득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여기서 한가지 더 생각해서 패치 해야 할일은 중간에 파티사냥 하다가 빠져나가는 유저에 대한 해결책이 관건이다 이는 플레이 시간을 즉, 파티를 빠져나간 유저에 대하여 30분 결산시 %를 결산해 그 유저의 창고나 우편으로 자동 발송 시켜준다.
좀 복잡하고 만들기 힘든 시스템이 될지도 모르지만 모두가 가장 공평하게 분배가 되는 시점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았다. 알게 모르게 파티 사냥시 분배 되어지는 아이템으로 인해 자신은 늘 머피의법칙에 걸려 헤어 나오지 못하고 상대가 연속적으로 좋은 아이템을 득하였을때 즐거워야할 게임속 사냥이 일순간 기분이 안좋아 지는 상황에 봉착하게 되어진다면 더 좋은 방향의 아이템 분배를 생각해 보아야 할때라고 생각 된다.
정말이지 아이템 분배에 운좋은 획득자가 필자였다면 이런 골치 아픈 시스템을 생각 해보지도 않았을텐데 왜 항상 난 좋은 아이템을 다 다른 유저에게 뺏기고 마는거지 두눈 똑바로 뜨고 있는데 슬며시 사라져가는 아이템을 눈물로 보내는 세월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제 공평한 아이템 분배를 원합니다 개발자님 복불복은 1박2일 에서만 보고 싶어요
너무 극단적으로 생각하신건 아닐지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