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트링] 한국판 어벤저스 RPG? (21796)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슈퍼스트링

*게임장르: RPG,수집형,턴제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팩토리얼게임즈

*출시: 2021.05.25

*공식카페: https://game.naver.com/lounge/superstring/home


[s]2.jpg

[s]9.jpg

▲ 한국판 어벤저스!?

그동안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게임들이 꽤 나오긴 했었는데,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웹툰이 원작인 게임이긴 하지만 다양한 웹툰에서 등장했던 히어로 및 안티히어로들이 등장해 캐릭터화됐다는 점에서 결이 다르다. 네이버웹툰 기반인데 "아일랜드", "테러맨", "신암행어사", "부활남" 등등 알만한 사람은 아는 웹툰의 등장 인물들이 출동한다. 또한, 각 웹툰의 세계관들이 서로 연결되어 또 하나의 거대한 세계관으로 확장되어 새로운 스토리로 이어지게 된다.

이는 흡사 어벤저스로 대표되는 마블 유니버스의 그것과 비슷하다. 이른바 한국판 어벤저스라고 불러도 될까? 어벤저스가 만화는 물론이고 영화, 게임, 피규어 등 끊임없이 지속되는 부가가치 창출을 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는 언제 저런 킬러 컨텐츠가 나오지 하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우리도 마침 첫발을 내딘 셈인 것 같다.


[s]10.jpg

[s]11.jpg

▲ 핵심 컨텐츠-출격

기본적으로 RPG이자 캐릭터 수집형 게임이기에 게임 진행 스타일은 기존 게임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스테이지식 진행이고, 역시 각 웹툰의 스토리가 이어지고 확장된 세계관 및 스토리가 이어지게 된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스토리가 탄탄하고 다채로운 느낌이긴 하다. 

하지만 단점 아닌 단점도 있는데 이 게임에 등장하는 관련 웹툰을 잘 모르면 충분히 이해하거나 즐길 수 있는 여지가 다소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반대로 해당 웹툰들을 잘 알고 있다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해 더 재밌게 즐길 수도 있겠다. 세계관이나 스토리 이해는 물론이고 각종 캐릭터에 관한 이해도 더 쉽고 몰입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002.gif

003.gif

▲ 전투

한팀당 최대 4명의 캐릭터를 조합할 수 있으며 전투 진행은 캐릭터 고유의 행동력 게이지를 바탕으로 한 실시간 턴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 방식은 그다지 새로울 건 없으나, 각 캐릭터의 특징을 최대로 끌어낸 듯한 고유의 스킬 이펙트들이 꽤 볼만하다. 관련 웹툰을 잘 알고 있는 유저라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s]3.jpg[s]4.jpg[s]5.jpg[s]6.jpg[s]7.jpg[s]8.jpg

▲ 각 웹툰의 히어로들의 캐릭터화

앞서 말했듯이 각종 웹툰의 히어로들이 출동해 캐릭터화되어 있다. 캐릭터들은 제각각 고유의 스탯 및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외형은 물론이고 능력에 있어서도 개성을 보유하고 있다.


[s]13.jpg

[s]14.jpg[s]15.jpg

▲ 캐릭터 강화

게임진행 간 얻을 수 있는 각종 특정 재화를 이용하여 레벨업은 물론이고 진화 등을 이용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조합 및 등급을 가지고 있는 장비도 장착할 수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유형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전반적으로 타게임과 크게 차별화되는 요소는 찾기 힘든 게 아쉬웠다. 대체로 타게임에서 보던, 익숙한 것들이기 때문이다.


[s]16.jpg

▲ 팀 편성 

기본 컨텐츠인 출격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에서 한팀만이 아닌 여러팀이 활용될 수 있기에 유저 취향에 따라 적절한 조합으로 다양한 팀을 조직해놔야 좀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몰빵 육성도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 적당한 균등 육성도 필요한 듯 싶다. 


[s]17.jpg

▲ 슈트

일종의 꾸미기 아바타 같은 느낌인데 정형화된 캐릭터의 모습에서 벗어나 비주얼적으로 확바뀐 모습을 즐길 수 있지만 다양성은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부족한 느낌이다. 수집형 게임이라 캐릭터 수 자체도 많아서 한계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s]18.jpg[s]19.jpg[s]20.jpg

▲ 다양한 서브컨텐츠

역시나 기본컨텐츠인 출격 외에도 다양한 서브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익숙한 것들이긴 하지만 많은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흥미는 물론이고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느낌이다. 퀄리티도 나쁘지 않다.


001.gif

004.gif

▲ PvP

실시간 매칭으로 진행되지만, 게임 자체가 흥행에 재미를 본 게임은 아니라서 아무래도 매칭 속도가 만족스럽진 않다. 스킬 이펙트로 아쉬움을 달랠 수밖에.


 005.gif

▲ 레이드

웹툰 원작이라 아무래도 볼거리가 많다.


[s]21.jpg

[s]22.jpg

▲ 과금요소

아무래도 수집형 게임이다보니 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나 장비 뽑기에 대한 비중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퀘스트나 이벤트 등으로 퍼주는 것들이 어마어마하다. 기대만큼 흥행하지 못한 이유도 있겠지만 여러 방면으로 퍼주기 때문에 라이트 유저들이 접하기엔 정말 부담이 없을 듯 하다.


msn032.gifGOOD

인기 웹툰 캐릭터들의 어벤저스화

msn033.gifBAD

아직은 발걸음 단계라 흥행은...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