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s111.jpg

더 중요해질 게임 산업이지만...

게임 산업이 앞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질 4차 산업 시대에는 더욱 중요해지고 활성화될 거라고들 합니다. 고로 그동안 알게 모르게 한국의 수출에 효자 노릇을 해오던 게임 산업이기에 앞으로도 또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면에 우려스러운 점도 존재하죠. 게임에 대한 각종 규제로 인한 경쟁력 약화, 대내외적인 경쟁 심화, 특정 수출 시장에서의 변수 등등 한국 게임 산업이 더 발전하는 데에 암초가 될 만한 걸림돌도 적지 않죠.

여러분은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 2020-06-30 참가자 : 22
blank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1 비슷한 게임의 양산
  bar 12 (54%)
2 정부 당국의 규제 및 지원 부족
  bar 4 (18%)
3 진취적이고 창의성있는 인재의 부족
  bar 1 (4%)
4 외산 게임들의 침투
  0 (0%)
5 사회 저변에 깔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bar 4 (18%)
6 기타
  bar 1 (4%)
blank
lb blank rb

Comment '3'
  • ?
    WATAROO 온프 대장 2020.06.02 18:27
    다 문제임
  • ?
    신루 2020.06.04 15:27
    비슷한 게임들을 서로가 양산화 시키는 시장의 구조와 PC플랫폼에서 모바일로 너무 많은 무게중심이 이동하여서 균형이 무너진것이 큰 요소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현금화에 대한 사행성 위주에만 집중하다보니 다양한 게임의 스토리나 컨텐츠, 컨셉에 대한 창의성이 부재되고 사회적 시선 또한 부정적으로 만들어지는 상황이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 WATAROO 2020.06.07 00:43
    #신루
    구조적인 문제도 있고 애초에 사업이란게 돈을 목적으로 하다보니 결국 그쪽으로 쏠리고
    온라인 게임 강국이니 뭐니 떠들던 시절은 이미 10년 전 이야기가 되어버렸죠.

게이머가 말한다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747 나도한마디 2020년 7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6.27 561
3746 나도한마디 2020년 6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6.01 1162
» 나도한마디 [설문]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일까? 3 9timez 05.31 1914
3744 나도한마디 리마스터와 리메이크의 열풍은 계속된다 완소마키 05.30 1043
3743 나도한마디 [설문] 주로 어떤 장르의 모바일게임을 즐기십니까? 9timez 05.04 545
3742 나도한마디 2020년 5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5.01 1091
3741 나도한마디 2010년대 즐긴 인상적인 게임! 트릭 03.29 959
3740 나도한마디 [설문] 코로나 사태 이후 PC방을 얼마나 이용하고 계십니까? 9timez 03.29 683
3739 나도한마디 2020년 4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3.29 898
3738 나도한마디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첫 인상은 합격점 완소마키 03.19 786
3737 나도한마디 [설문]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게임 플레이 시간의 변화는? 1 9timez 03.01 865
3736 나도한마디 2020년 3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2.26 1266
3735 나도한마디 게임 유저로서 ‘코비 브라이언트’를 추모하며 완소마키 02.03 701
3734 나도한마디 2020년 2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1.24 1291
3733 나도한마디 <파판 7 리메이크>와 <용과 같이 7>에 담긴 7의 의미 완소마키 01.23 954
3732 나도한마디 [설문] 2020년, 가장 기대되는 신작 모바일게임은? 9timez 01.22 10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35 Next
/ 235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