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라디펜스포스] 직접 고질라를 막아보자! (14567)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고질라 디펜스 포스

*게임장르: 방치형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스튜디오42/넥슨

*정식서비스: 2019.05.23

*공식카페:-


s2.jpg
▲ 고질라IP를 활용한 방치형 게임

첫 영화가 무려 1954년에 나왔다는 "고질라"의 IP를 활용해 아주 아주 간단하게 클릭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게임으로 탄생시켰다. 영화를 보지 않았어도 대략 고질라가 커다란 괴수이며 세계 주요 도시를 파괴한다는 내용 정도는 다들 알고 있으시리라 본다. 바로 그 내용이 이 게임으로 간단히 구현된 것이라고 보면 된다. 

각종 도시에서 출현해 공격하는 몬스터 및 거대 괴수를 아군의 무기 등을 성장시켜서 막아내는 게 주 임무이다.


001.gif
▲ 처음 미약하게 소총 군인부터~

몬스터가 침공해오면 본부 기지에서 기본적으로 소총 군인들이 이를 막으려 출동한다. 일정 간격으로 소환되지만 화면을 탭하면 더 빠른 속도로 소환된다. 일단 초반엔 다른 무기를 소환하거나 강화시킬 자금이 없으므로 소총 군인들로 어느 정도 버텨야 한다.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량의 자금이 자동으로 지급이 된다.


003.gif
▲아군의 전투력 강화

몬스터를 잡아 얻는 자금을 모으다보면 새로운 방어 무기를 소환할 수 있고 또 이를 강화시킬 수 있다. 소총 군인부터 시작하지만 점점 로켓포, 탱크, 터렛 등등 방어할 맛 나는 무기 들을 입수할 수 있다. 이에 점점 강해지는 몬스터들을 상대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그만큼 더 많은 자금을 얻게 되고 이를 재투자하면서 게임은 끊임없이 반복된다. 전형적인 방치형 게임인 것이다.


004.gif
▲ 전술 카드

몬스터 방어를 전적으로 방어 무기에만 의존하는 건 아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쌓이는 특수 게이지로 제각기 특수한 능력을 갖춘 각종 전술 카드를 활용해 전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8.jpg
s9.jpg
s10.jpg
s11.jpg
s12.jpg
▲ 각종 전술 카드

다양한 카드가 존재하며 제각기 고유의 희귀등급 및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자원 소모량이 다르다. 게임 진행을 통해 얻을 수도 있으며 주로 뽑기를 통해 얻게 된다.


s13.jpg
▲ 카드 강화

잉여 카드를 해체해서 얻을 수 있는 카드 가루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005.gif
▲ 보스

일정 스테이지 구간마다 보스가 등장하는데 매우 강력하다. 따라서 일반적인 진행으론 한번 처치하지 못할 확률이 크다. 그래서 어느 정도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해 방어 무기 등을 충분히 강화시키거나 캐쉬 등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어쨌든 게임에 대한 동기부여를 가장 크게 주는 존재임은 틀림없다. 깰 때까지 도전이다!


s3.jpg
▲ 방어실패

보스를 막는데 실패했다하더라도 낙심하지말자. 금방 재기를 도와줄 갖가지 요소가 준비되어 있다. 단, 광고를 좀 봐줘야 한다 ㅋ 방치형 게임의 주요 수익모델 중 하나니까 재밌게 즐기고 있다면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할 듯 하다.


s4.jpg
s5.jpg
s6.jpg
s7.jpg
▲ 거대괴수 도감

처치한 괴수들을 도감에서 즐감할 수 있다. 시리즈에 등장했던 괴수들이 총집합한데다 간단한 이력까지 설명해주고 있어서 고질라 시리즈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쏠쏠한 재미가 또하나 느낄 수 있다.


s14.jpg
▲ 뽑기

카드를 뽑는 뽑기가 주요 수익모델이긴 하지만 적당히 캐쉬를 제공해주기도 하고 게임 자체가 긴호흡으로 즐기면 굳이 과금을 하지 않아도 무난히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인 것 같다. 대체로 방치형 게임들이 그렇다. 다만, 좀 더 수월한 진행이나 남보다 우월해지고 싶다면 캐쉬를 사용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다.


msn032.gifGOOD

그 유명한 고질라IP까지 활용한 나름 근본있는 방치형 게임!

msn033.gifBAD

방치형 그 이상의 것을 원하진 마라.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162 오늘 1,394
163 어제 1,501
558,478 전체 7,889,063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