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면 피씨방에 가서 와우 레이드를 하는 재미로 1주일을 버티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피씨방에 갈 때 마다, 이런 생각이 꼭 들었습니다. 내가 어릴 때는...친구들끼리 축구, 농구하고

 

땀 흘리는게 가장 큰 재미였는데..요즘 어린 학생들은 게임으로써 자신을 과시하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 비속어라고 하기도 좀 그런

 

아주 상스러운 언어들이 입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자기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는 알고 쓰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솔직히 작은 소리도 아니고 학생들 shouting에 아주 능하지 않습니까.

 

그런 소리 듣고 있으면, 듣기 좋은 소리도 아니거니와 소음 수준의 데시벨을 발생하고 있으니

 

기분도 좀 나빠지기도 하고...

 

여하튼, 개인적인 생각이건데 어린 학생들이 여가 활동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집 혹은 PC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설마, 집에서 어린 학생들 앞에서 그런 상스러운 언어를

 

사용할 리는 거의 없을테고..그렇다면 PC방에서 게임으로 혹은 어른이란 사람들이 쓰는 언어

 

자체로 익히게 된다는 것인데..이 학생들이 성장하면 입에서 상스러운 언어를 쓰지 않고

 

대화할 수 있을까요? 물론 본인도 화가 나면 비속어를 쓰고 상스럽게 말하기도 하지만,

 

요즘 어린 학생들, 그냥 일상적으로, 습관적으로 마구 뱉어내는 것 같아 좀 안쓰럽습니다.

 

그리고, 좀 나이가 있는 사람들이 조용해라, 말 좀 가려가면서 해라, 라고 제지를 해도,

 

아저씨가 뭔데 x발, 아 x나 짱나게 하네. 이런 식으로 되받아치는게 일상인 것 같습니다.

 

어린 학생들과 성인들이 시비를 붙어서 말싸움이 몸싸움으로 번지는 경우도 많이 봤구요.

 

어린 학생들 입장에선 사회에 반항하고, 어른들에게서 나 이렇게 쎄니까 건들이지 마세요 라는

 

식의 행동을 하면 영웅 대접을 받는 모양인가 보더군요. 그냥 버릇없어 보이고, 가정 교육에

 

문제가 상당히 심각해보이는 것으로 밖에 다른 생각이 안들던데..

 

감히 조심스럽게..PC방 출입 연령에 대하여, 만 15세 혹은 만 19세 이상으로 연령층에

 

제한을 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PC방에 주수입원이 되는 연령층 자체가 저 정도 연령층이라고

 

생각되어져서 이익에 큰 타격이 있으리라고는 생각이 안들구요. 어린 학생들이 좀 더 가정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자기 친구들과 함께 뛰놀기도 하고, 언어 순화도 좀 됐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p.s 어린 학생들이란 솔직히 제 입장에서 학생이면 다 어리긴 하지만, 이 글에서는 대학생 이전

즉,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로 해야겠네요.

Comment '18'
  • ?
    流雲 2011.03.24 13:07
    비속어야 피시방에서 배우기보단 게임내에서 배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보다 문제되는건 바로 흡연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흡연석과 금연석을 뚜렷하게 나눈 피시방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피씨방들도 있습니다.
    [고작 팻말로 흡연석과 금연석을 나눈..]

    그런 피씨방을 가보면 학생들이 흡연석에 앉은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그걸보면서 왜 학생들이 흡연석에 앉히나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피시방 자리는 본디 이용자가 골라서 앉는 것이지요.
    결국 학생들이 흡연석을 일부로 앉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거에 대한 제제를 피시방에서 제대로 해주어야 할 듯 합니다.
  • 언제나밀키스 2011.03.24 19:14
    #流雲
    그것보단
    피시방 대부분이 금연석의자리가 거의없고

    흡연석자리가 엄청많죠...

    금연석에 맘에드는자리가없으니 어쩔수없이 흡연석을찾는수밖에요
  • 플레이 2011.04.10 02:01
    #流雲
    제가 님글에 반박하자면 그렇게하면 겜방 문닫아요 ㅎㅎㅎㅎㅎ
  • ?
    겜광 2011.03.24 14:16
    옛날에는 당구장이 청소년유해시설로 지정되어 청소년들을 출입이 불가능햇엇고 최근까지도 당구장이
    일명 양아치들의 집합소처럼 여겨지면서 많은 논란을 낳고있지만 옛날처럼 청소년들의 출입자체를 금하는 경우는 이제 없고 고등학교 같은 곳에서는 클럽활동을 통해서 배우기도 하고 있죠.

    왜 갑자기 당구장의 예를 들엇냐면 금지를 해봐야 달라지는건 없었다라는 것입니다.
    똑같이 놀 애들은 놀았고 버릇없는 애들은 똑같이 버릇이 없었죠...PC방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PC방을 금지하면 아이들이 비속어를 쓰지 않고 착해질까요?만약 그렇다면 두손들어 찬성이겟지만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애초에 문제 자체가 게임과 PC방에 잇는게 아니라 각박한 사회와 학생들을 게임과 PC방밖에는 갈데가 없도록 몰고 있는 현실이 더 큰 문제이지 않을까요.
    현제 메인에 걸려있는 무량수님의 글처럼 아이들이 놀만한 시간과 장소와 여건을 만들어주는 것이 더욱
    근본적인 해결책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친구들과 주말마다 야구를 햇엇는데(지금도간간히.ㅋ)정말 장소도 마땅치 않고 겨우 자리 좀 잡아서 뭣좀 할라치면 독서실이다 뭐다 가만 놔두지를 않더군요....이런 상황에서 PC방과 같은 마지막 최후의 보루까지도 금지된다면 정말 이땅의 청소년으로 사는게 힘들것 같습니다.....
  • ?
    남자군 2011.03.24 15:09
    우리 동네 피씨방들은 두루 살펴보면 학생들의 요금이 성인의 1/2 인곳도 있고 300원 정도 저렴하게 하는곳도 대다수입니다. 주 수입원이라고는 말씀을 못드리겠지만 하교시간이 학생들 러쉬타임인것은 맞습니다. 제 친구가 동네에서 게임방을 합니다. 전 그 곳만 가지요. 그곳은 성인칸과 어린이 학생칸을 나눠놨습니다. 제법 조용하고 분위기도 좋지요. 주로 커플이나 아저씨분들이 많이 이용하는편이라 자주 갑니다. 대놓고 학생들의 출입을 제한하기 보다는 피씨방 사장님들의 약간의 노력? 만 한다면 개선이 될거라 봅니다. 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요금적인 면에서 해택을 본다는것도 저한테는 와닿지 않고(피씨방이 1500원일때 다니기 시작했고 그때는 학생이라고 가격을 깍아주는것 따위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따로 칸을 나누어서 학생들은 학생별로 몰아 두는것도 좋습니다. 제 친구가 특별한건지는 몰라도 시끄럽게 떠들면 그냥 내쫒습니다. 욕 안하고 그냥 피씨 끄고 돈 돌려주고 나가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잘 사먹지도 않고 먹어봐야 라면한개가 전부라 와도 그만 안돠도 그만이라는게 제 친구 말이구요. 그런덕분인지는 몰라고 성인칸에 꽤나 자릿수가 많이 찹니다. 저녁이나 새벽에는 빈자리도 그리 보이지 않구요.
  • ?
    9timez 온프 대장 2011.03.24 17:55
    숲을 못 보고 나무만 보는 격입니다.
  • ?
    WATAROO 온프 대장 2011.03.25 00:40
    그럼 애들은 어디서 놀라는거지
    요즘 시대가 애들이 쉽게 스트레스 풀수있는게 컴퓨터 말곤 더있나..
  • 플레이 2011.04.10 02:05
    #WATAROO
    왜없어요 운동도 있는댕 요새애들 허약하기 그지없습니다 내가 전에 몇km를 걷고 있는댕 중딩애 한마디 듣고 놀라겠더군요 "야 나 힘들다 10분걸었는댕 ㅡㅡ; 전 솔직히 게임들다 만20세 밑으로 못하게해놨으면합니다

    내자식이 게임중독에 욕설에 그렇게 변하는거 보기싫으니까요
  • ?
    시시로 2011.03.25 09:33
    제가 어릴땐 뒷산 올라가서 화살만들고, 나무총 만드는게 가장 큰 즐거움이였는데..

    글쓴이님은 농구랑 축구였나보네요.ㅎㅎ

    요즘 애들은 게임이 즐길거리구용..

    피시방에 가시니까 게임을 좋아하는 애들만 보이는거죠.ㅎㅎ

    먼저 피시방말고 학교 운동장이나 대학교 풋살장 한번 가보세요.

    님처럼 친구들끼리 농구라던지 축구하는 애들 보일겁니다.

    피시방에서 게임하는 애들만 보이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 게임 잘하면 그 무리에서 과시하는거구...

    흠;;;
  • ?
    로이악마 2011.03.26 14:00
    옛날하고 다르게 요즘은 방에서 하는 놀이 보다는 방아서 컴퓨터를 하는 것이 더 좋은 시기가 있었는데...

    뭐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숨바꼭질 2011.03.26 22:24
    님네 부모님 가게에도 꼭 연령제한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ㅎㄷㄷ
  • ?
    마법선생네기 2011.03.27 12:42
    욕이 문제이긴한데...피시방간다고 욕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학교에서 애들끼리 욕하는게 먼저니 그럼 학교를 그만둬야...이건 아니고.
  • ?
    그럴싸한게임없나 2011.03.29 12:39
    제생각엔 욕은...부모,형, 동네아자씨? 기타등등에서 배우고 인터넷과 게임으로 널리 퍼지는게 맞습니다.

    이상한 용어들 듣지도 못했던 다양한 욕을....학교에서 배웠을까요? 아닙니다. 게임으로 쉽게 접하는거죠.

    한명이 새로운 용어를 만들면 쉽게 쉽게 퍼져나가는게 인터넷이고 게임입니다.

    님 님들 님네 이런것처럼 반말고 아니고 존댓말도 아닌 요상한 단어도 태어나고요. 본인들은 그게 잘못

    인지 아닌지 조차 모릅니다.

    이렇게 된건 시대의 흐름탓인지도 모르겠네요. 인터넷과 컴퓨터 ...그리고 게임...

    어른들이 만들어놓은 함정속에서 아이들이 허우적 거리는거 같아...마음이 짠합니다.
  • ?
    베릿트 2011.04.02 12:22
    의도는 좋지만 결론이 약간 핀트가 어긋났네요. 차라리 청소년 전용 피씨방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
    쉬마려 2011.04.02 12:27
    저의 어렸을때 즐거움은 개구리잡고.. 애들이랑 모여서 반끼리 축구하고 컨테이너박스 땟목 만들어서 물에 떠다니고 숨바꼭질이랑 나이먹기게임 등등....어렸을때 먼가 더 활기차고 재미있엇던거같아요..ㅎㅎ
  • ?
    바람효과 2016.02.09 08:41
    비속어를 PC방에서 배우는게 아니라 학교아닌가요.
    저도 PC방을 다니지만 중,고등학생 몇명을 알지만 비속어안쓰는 학생들있습니다. 자주보니 얼굴볼때마다 인사하고, 자판기 커피도 간혹 뽑아다주고 그럽니다.
    PC방이 무조건 나쁘다 이건 아닌듯합니다.
  • ?
    숨바꼭질 2016.03.06 15:17
    비속어는 아프리카방송에서 배우지... 아프리카 방송 없어져버렸으면 좋겠다.
  • ?
    주마등 2016.03.22 16:53
    예전 저희 때는 오락실에서 똑같이 했다고 보는데요.....사람이 커서 잘못되는거는 부모교육이나 본인 인성 문제임....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782 칼럼 게임과 죽음을 둘러싼 이중주 1 보도 04.11 4379
2781 나도한마디 pc방 금연 해결방법.! 7 민들레영토 04.10 4717
2780 나도한마디 피시방 금연? 이건 좀 아닌듯... 6 니벨룽겐 04.10 5285
2779 나도한마디 게임은 만 20세로 하고 정확한인증을거처야 한다 7 플레이 04.10 4404
2778 나도한마디 전체겜방금연? 피방문 싹닫는다에 올인할깨요 5 플레이 04.10 4733
2777 나도한마디 전체 PC방 금연지정? 탁상공론. 웃기지 않는 코메디. 51 3 HYDE 04.08 8748
2776 나도한마디 게임하면 시한부 인생이 될 지경 33 7 무량수 04.07 13994
2775 나도한마디 한국의 흡연자들은 '자유'롭게 흡연하지 않는다. 18 死神하데스 04.07 4961
2774 칼럼 드디어 PC방 금연 구역이 되는가!? 10 1 임희택 04.04 6923
2773 나도한마디 워 오브 드래곤즈 후기(?) 2 스티플 04.04 4365
2772 나도한마디 테라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 5 스티플 04.02 4449
2771 나도한마디 서든어택이 변했다. 11 무량수 03.30 13054
2770 나도한마디 (1) 옛 추엇을 찾아서 - 나에게 무협이란? (운무온라인) 19 1 어린왕자 03.27 20345
2769 칼럼 시대를 앞서간 게임? 울티마온라인에대하여 1탄 7 벨제로크 03.26 8759
2768 인터뷰 [온프가 간다] 오직 성인만 ‘다크블러드’ 편 26 10 온라이프 03.25 20802
» 나도한마디 PC방 출입 연령에 대한 제제를 둬야하지 않을까? 18 2 死神하데스 03.24 2412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 239 Next
/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