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조회 3083 추천 0 댓글 10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좋은게임의 조건이라면 몇가지가 있겠죠.

참신성이라든가 좋은운영이라든가 좋은그래픽 등등등

1. 참신성

이것은 속된말로 "이놈 씽크빅했나봐" 라는 생각을 떠올리게 하는 창의적 아이디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생각을 즉, 좋은게임은 어떻게 하면 만들수있을까

지금까지 만들어진 좋은게임의 특이한 장점은 무엇인가? 등등등의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어렵죠. 요즘은 가뜩이나 게임도 많이 나와서 "아 ㅅㅂ 이게임 아이디어 조낸 아름답다"

수준의 상상력? 등은 얻기 참 힘들죠.

그렇다면 해야하는것은 지금까지 나온게임에서 어떻게 좀더 업글을 할수없을까 라는 생각도 필

요로 해야한다는것인데 그러면서 동시에 유저들의 기대치?를 채워주면서 동시에 신규유저의 거

부감 같은것도 줄여야하는데 힘듬. 그런고로 개발자는 힘든직업인듯함.

2. 좋은운영

정말 만들고나면 A/S 잘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요즘게임들은 만들고나면 초반 버그나 이런거좀

고치다가 중,후반 되면 잘 A/S 안해줘요.

A/S 같은경우는 주기적으로 사람을 고용해서 돈을 써야하므로 부담스러운면도 있고, 결국 돈이

좋은운영을 만든다 라는 말도 되겠지요.

3. 좋은 그래픽

아무리 게임이 아이디어가 좋아도 그래픽이 ㅈ망이면 인정받기가 조금힘들죠.

그래픽보고 안하는 사람도 꽤 있으니, 결국 그래픽 = 돈 이라는 생각이 나는데

이것이 중소개발사에겐 좀 부담이 되죠.

좋은그래픽으로 사람들에게 나,같은개발자님들,우리회사,게임명 등등을 널리 알리고싶은데

즉, xx개발사=xxxx게임 그러니깐 이번게임도 기대 이런식의 개발자입장에선 최고의 찬사일수도

있을법한 그런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결국 좋은게임,게임을 잘만들어야한다는것인데

게임에 그래픽이 비중이 높죠.

그래픽도 후잡한거쓰긴 좀 그러니깐 좋은거 써야하는데 그러면 돈이 꽤 들고

돈을 안쓰고 만들자니 그래픽이 조금 걸리고

결국 돈을 구해야 한다는건데

그렇다면 투자를 받거나 빚을내거나 등등 해야한다는것인데

투자를 받아야하는데 투자할거리가 많지않은 회사에겐 어려운 투자받기..

투자라는것도 자신이 이득을 볼 확률이 있어야 하는것인데,

그게 어렵고 안된다면

결국 빚을 내야한다는것인데 빚내기도 한계가있고,

나중에라서도 돈을 모을때 지금까지 만든 게임중 부분유료화 같은것으로 돈을 벌어야한다는

것인데 너무많이 팔아먹어도 욕먹고 너무조금팔자니 회사 경영사정이 조금 위태롭고,

흠 결론은

중소게임사들 힘내세염.

유저들도 너무 미친듯이 까진 맙시당.

왜 이렇게 게임을 낼수밖에없었나 만든이유도 생각해봄이 나은듯함.

그외 게임성? 이라든가 게임의 진행속도? 이런 자세한정도까진 gg

아물론 돈슨으로 넘어간 핵쾌감 모션앤파이터는 중소게임치곤 모든게 좋았으나

너무 돈을 축냄

Who's kyoko1958

profile
우리 절대지존 허본좌님을 뮤직뱅크로
Comment '10'
  • ?
    인피니티찰스 2009.08.04 18:44
    1번은 회사 경영진과 개발진이 저것때문에 마찰을 한다고 얼핏 들었습니다.
    회사 개발진들은 참신하면서 재밌는 게임들을 만들어보고 싶지만..
    [누가 그렇지 않겠습니까? 자신의 작품에 무언가 특별한것이 있어으면 하는 마음...]
    하지만 경영진들은 회사가 안전하게 살아남을 수 있는 작품을 원하다더군요...
  • kyoko1958 2009.08.04 18:48
    #인피니티찰스
    조낸 가장중요한걸 안적었네요

    우리나라는 자꾸 안전안전안전안전을 외쳐대서

    소위 모험을 잘안하려고 들죠

    그 정신이 우리 게임계를 퇴화시키고 있는걸 알아야함.
  • 인피니티찰스 2009.08.04 18:52
    #kyoko1958
    하지만 경영진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회사 한번 말아먹으면 남은 인생이..ㅎㄷㄷ;;;
  • 검은사기 2009.08.04 19:20
    #kyoko1958
    게임이라 해봤자 게임이 공익도 아니고 결국은 게임을 개발해낸 회사와 운영하는 회사의 이익을 위해 만드는것입니다..

    솔직히 제가 게임을 사서 운영한다 해도 우리나라에서 아직은 소수만이 즐기는 턴제로 모험을 하기 보다는


    차라리 위험이 덜하는 RPG 종류를 운영하겟습니다
  • ?
    피의향연 2009.08.05 09:16
    항상 말하고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독창성과, 새로운 형태의 게임 개발을 외치고 있지만..


    기획자의 입장에선 새로운 게임과 획기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프로젝트에 들어가지만...항상 제재를 당하고..


    경영인의 입장에선 안정성있고 수익성이 있다고 보장되는 기존의 게임들의 장르에서 선택할 수 밖에 없는..

    현실(돈)이라는 장벽은 사람의 창조적인 사고와 모험정신을 배제할뿐...
  • ?
    이건뭐병도아니고 2009.08.05 13:02
    좋은 게임의 조건
    4. 좆은 가격
    공짜라면 더 좋고. 캐쉬는 즐이고
  • ?
    게임매니아 2009.08.05 22:02
    너무 참신해서 새롭디 새로우면 적응 못한 유저들은 그 게임을 접게 됨.

    예)카오스 초보가 아발론 접했을 시
  • ?
    쿠사v 2009.08.06 07:52
    새롭다고 재밌는것은 아니죠 `ㅅ`

    저같은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도 기획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정말 짜증 난다고 할까요...

    기획자야 이거 이렇게 하면 새롭내요 만들어 주세요 라고 말 한마디 싸지르면 끝이지만..

    프로그래머는 그거 구현한다고 밤새 피똥싸죠..

    또 밤새서 구현해서 다음날 보여주니까

    기획자 : 이거 생각보다 별로내요.. 걍 하지말죠. <이런적 많아요..>

    ... 아놔, 너님 옥상으로 따라와 -_-;

    또 몇칠간 밤새면서 그래픽 간지나게 구현해놓으면 뭐합니까

    유저는 그냥 옵션 꺼버리던데..

    진짜 힘들게 만들었는데 옵션 꺼버리는 친구를 보고 패닉상테에 빠졌었음.. -_-;

    유저는 보통.. 득템만 하면 기뻐하더라구요 -_-;
  • 게임매니아 2009.08.06 18:36
    #쿠사v
    게임 플레이 하는데 크게 지장 없는데 옵션 켜놓으면 랙먹는거 그런거 잘 끄는 1人
  • ?
    케르카포르타 2009.08.07 00:34
    저같은경우는 pc게임을 많이해서 오히려 그래픽과 게임성보고하지 아이템은 그다음이라 생각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좋아야 아이템모을 생각도들지 아이템만 보고온다면 솔직히그건 웹게임이랑 다를게뭔가요 ㅋ,,
    옵션은 컴퓨터 사양에따라 선택이니까 어쩔수없는거구요 오히려 컴터사양때매 아쉬울때가 많지요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598 기획&분석 C9 치명적버그에 핵까지등장? 59 백암저수지 08.17 22874
1597 나도한마디 '퀘스트' 라는 장치 . . 14 트릭 08.15 4408
1596 나도한마디 게임이 게임이 아닌 게임이 되버린 게임 11 1 Kanzi'Ahn 08.14 5794
1595 나도한마디 기대되지만 잠수 중이거나 개발중인 겜(극히 개인적) 8 불량회원돌려막기 08.13 4928
1594 나도한마디 독설: 신규 게임 회사는 운영이 구름같다? 5 불량회원돌려막기 08.13 4925
1593 나도한마디 저~뒤의 1610번 글을 보고 나름 정리 1 턴코트 08.12 3147
1592 칼럼 게임 속 비도덕적 행위… 이대로 지켜봐야 하는가 21 루나사랑 08.11 5878
1591 나도한마디 pc방 알바 즐기는것이 아니다 21 takairu 08.11 6129
1590 기획&분석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미리 점쳐 보자. 26 1 하데스 08.10 6659
1589 나도한마디 PC방 현재로 괜찮을까? 9 takairu 08.10 4003
1588 나도한마디 부분유료화게임에 대해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 루크z 08.09 3755
1587 나도한마디 캐쉬아이템이나쁘지는않다하지만올바른가 15 takairu 08.08 4482
1586 나도한마디 온라인게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대 11 황소 08.05 12635
1585 나도한마디 게임에 관한 유저들의 의식수준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15 사이드이펙트 08.05 3735
1584 나도한마디 C9, 유저들의 스트레스를 테스트 했는가? 39 하데스 08.04 9143
» 나도한마디 좋은게임의 조건? 에 관한 생각. 10 kyoko1958 08.04 30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 239 Next
/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