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111.jpg

더 중요해질 게임 산업이지만...

게임 산업이 앞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질 4차 산업 시대에는 더욱 중요해지고 활성화될 거라고들 합니다. 고로 그동안 알게 모르게 한국의 수출에 효자 노릇을 해오던 게임 산업이기에 앞으로도 또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면에 우려스러운 점도 존재하죠. 게임에 대한 각종 규제로 인한 경쟁력 약화, 대내외적인 경쟁 심화, 특정 수출 시장에서의 변수 등등 한국 게임 산업이 더 발전하는 데에 암초가 될 만한 걸림돌도 적지 않죠.

여러분은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 2020-06-30 참가자 : 22
blank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1 비슷한 게임의 양산
  bar 12 (54%)
2 정부 당국의 규제 및 지원 부족
  bar 4 (18%)
3 진취적이고 창의성있는 인재의 부족
  bar 1 (4%)
4 외산 게임들의 침투
  0 (0%)
5 사회 저변에 깔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bar 4 (18%)
6 기타
  bar 1 (4%)
blank
lb blank rb

Comment '3'
  • ?
    WATAROO 온프 대장 2020.06.02 18:27
    다 문제임
  • ?
    신루 2020.06.04 15:27
    비슷한 게임들을 서로가 양산화 시키는 시장의 구조와 PC플랫폼에서 모바일로 너무 많은 무게중심이 이동하여서 균형이 무너진것이 큰 요소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현금화에 대한 사행성 위주에만 집중하다보니 다양한 게임의 스토리나 컨텐츠, 컨셉에 대한 창의성이 부재되고 사회적 시선 또한 부정적으로 만들어지는 상황이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 WATAROO 2020.06.07 00:43
    #신루
    구조적인 문제도 있고 애초에 사업이란게 돈을 목적으로 하다보니 결국 그쪽으로 쏠리고
    온라인 게임 강국이니 뭐니 떠들던 시절은 이미 10년 전 이야기가 되어버렸죠.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30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758 나도한마디 코로나 시대, 게임도 몸으로 즐긴다 완소마키 12.09 3512
3757 나도한마디 2020년 12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11.30 3317
3756 나도한마디 앞서 가는 중국, 쫓아가는 한국 완소마키 11.22 2929
3755 나도한마디 2020년 11월 기대작 알아보기 1 1 완소마키 11.06 3343
3754 나도한마디 [설문] 코로나로 인한 여가시간 중 늘어난 활동은 주로 무엇인가? 9timez 11.01 5380
3753 나도한마디 2020년 10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9.30 3315
3752 나도한마디 [설문] 앱 장터 수수료율(30%)는 적당할까? 9timez 09.12 5875
3751 나도한마디 2020년 9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8.29 3658
3750 나도한마디 2020년, 과거로의 타임머신을 타다 완소마키 08.07 3177
3749 나도한마디 2020년 8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7.31 4075
3748 나도한마디 [설문] "리그오브레전드"는 얼마나 더 인기를 끌 수 있을까? 9timez 07.19 6692
3747 나도한마디 게임으로 떠나는 랜선여행 1 완소마키 07.19 5105
3746 나도한마디 2020년 7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6.27 4524
3745 나도한마디 2020년 6월 기대작 알아보기 완소마키 06.01 5148
» 나도한마디 [설문] 현재 한국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일까? 3 1 9timez 05.31 6543
3743 나도한마디 리마스터와 리메이크의 열풍은 계속된다 완소마키 05.30 453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39 Next
/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