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도 "피로도" 저 게임도 "피로도"!!
"피로도"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게임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캐릭터로 게임 내 컨텐츠를 일정 수준 이상 즐기고 나면 직간접적으로 이용제한을 두는 방식이죠.
게임사들이 밝히는 피로도 시스템 도입의 목적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유저의 게임에 대한 과몰입 방지(는 개뿔). 두번째는 "급격한 컨텐츠 소모의 방지".
어째됐든 이 피로도 시스템은 적당한 명분이 있긴 하지만 유저의 게임 이용을 인위적으로 제한한다는 점 때문에 의견이 분분한 게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피로도 시스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설문조사 종료일 : 2014-10-28 참가자 : 380명
|
|||||||||||||||||
"피로도" 시스템을 어떻게 보십니까?
1 당장 없어져야 해!
2 컨텐츠 소모 속도때문에 있긴 있어야 할 듯.
3 게임을 적당히 즐기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 같긴 하다.
4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5 기타의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