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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후기를 쓰는 게임은 좀비 온라인 입니다, 현재 3차 클로즈베타 진행중이고, 간단한 퀴즈를 맞추시면 24시간동안 오픈이므로 28일까지 게임을 어떤 시간이라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2D게임이군요, 하하하 3D만 하다보니 가끔은 2D 도트 그래픽의 노가다 정성이 담긴 게임을 하고 싶더군요, 그런데 요즘 온라인 게임들이 3D가 많으니까 가끔은 2D게임도 해야지요! 'ㅅ' 데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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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게임은 2개의 국가처럼 2개의 연합사이에 좀비 사태로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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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클래스로 구성되있고, 기호식품에 따라 보너스의 능력치도 차별되어 있습니다.

잘선택 하셔야겠죠? 전 그중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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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시 게임설명하고 클래스 소개를 해줄때 눈에 띄고 편해보이면서도

총을 사용하는 원거리형 클래스인 트루퍼를 했습니다.

 후기는 아쉽게도 반디캠의 찍는기능이 안먹혀서, 동영상 찍힌거랑

어떤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만 하겠습니다.

그럼 만들고 튜토리얼 시작!

 

 

첫 시작 동영상

후두려 당합니다 ㅠㅅ 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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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기술입니다, 가는곳마다 광맥으로 뜨는곳이 있는데 그런곳에가서,

땅바닥 광채 나는곳에 스페이스를 누른후

 사용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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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호시스템 [타이틀이지요]

간지도 간지지만, 유저의 인증표랄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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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의 사체 DNA를 얻어내서, DNA 100퍼센트가 되면 한번변신할수있게 DNA추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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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러스웜] 좀비플레이입니다, 즉 좀비로 플레이 할수있는데, 웜레벨이 높아질수록

강한 몬스터에게 들러붙어서 조종이 가능합니다,

근데 정말 안오르는군요-; 시체를 먹으면서 경험치가 쌓여서 그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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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끼리 융합하여 더 레어한 좀비의 메모리카드를 얻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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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틀 꿈틀 웜즈의 모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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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스토리 진행 전개인데

아 이게임도 다른 MMORPG와 다를게없더군요..; 무슨 학원 여러개 다니는 학생마냥,

이리저리 퀘스트깨러 다니면서 정신없더군요, -;

PDA속 기능들

 

전화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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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기능입니다, NPC에게 전화를걸어

퀘스트를 받거나, 조사혻은 사진 찍어야 하는 미션들을

전화를 통해 쉽게 게임을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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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데이터를뜨거나, 혻은 진짜 카메라처럼 찍는 카메라 모드입니다,

DNA추출을위해서 미리 좀비에대해 자료를 얻기위해서는 사진부터 찰칵

 

MP3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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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게 많더군요, 직접 MP3

좀비온라인에서 MP3파일을 좀비온, MP3폴더안에

넣으면 게임상에서 직접 들으실수 있습니다.

오직 MP3파일만 된다고 하네요,

노래를 안듣는편이라 -; 없어서 못넣었습니다.

경로 [C혻은D:\GiGames\ZombieOnline\UserData\MP3]

- PDA의 기능은 여기까지이고 - 

 

전체맵 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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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를 어디서 해야하는지 말해주죠,

 

대전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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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퍼는 근접 클래스한테 잡히면 끝이군요 ..콤보행진 ㄱ - ..

 

컨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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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디션이 떨어지면 처음 만들때 골랐던 기호식품으로 체웁니다,

컨디션바는 체력게이지 밑에 있는 초록색 게이지입니다.

 

머리를 부셔서 죽은줄 알았더니 다시 살아나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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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환도 멋있게 지하인데 헬기타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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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틸수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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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타고 미국으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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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ㅋ... 미국이 더개판이내..

 

 

으으 ...

아어 빡쳐 ㅠㅠ 망할 반디캠이 스샷찍는데, 먹힐때 보다 안먹힐때가 더 많아서 -; 프레임 변화가 없더니 가끔가다가 안되는거네요. 

아안안ㅁ안인ㅁ인ㅁ인밍니인ㅁ인인인ㅇ[ㄴㅁㅇ[ㄴㅁㅇ[ㄴㅁㅇ

으앙 ㅠㅠ

 

 

 

뭐 일단 플레이 영상 찍은건 다올리겠습니다.

 

하고나서 느낀건, 은근히 던파처럼 나올려고 한것 같은데도, -;; 타격판정이 좀이상합니다

게임이 시원시원하게 좀비가 죽어야하는데, 너무 안죽어요, 거기다가, 트랩스킬을 사용하면

몬스터 근처에 있는녀석들 몰아오면 다맞아야 하는데, 일부녀석들만 맞고

안맞는 녀석들도 있더군요,

거기다가 뻔하고 뻔한 mmorpg 퀘스트 방식처럼  이리가고 저리가고 하는 지겨운 반복 서브 퀘스트 ... 이거 잡아와라,이거 찍어와라, 이거 모아와라, 등등 아.. 테라할때도 느꼈던걸 또여기서 느끼는군요-;;

 

게임의 그래픽을 본다면, 좀비던, 케릭터 간에 도트 하나하나 찍어 내셨을텐데,

고생이 참 많으셨을것 같습니다.

게임의 스킬임펙트나 혻은 타격 임펙트 하나는 훌륭합니다.

으으 아직 클로즈 베타지만,

 

너무 퀘스트에 치우친 게임인지라, 금방 지루함이 오는군요,-;

그래도 처음으로 휴대폰을 통해, 퀘스트 꺠고 받고 하는건 참 독특했던것 같습니다.

[다만-; 물품 전달 퀘같은건 직접가야하니,]

[으으 ..망할.. 반디캠스샷이 전혀 안먹힌다니 ㅠ]

 

By WATAR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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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3RSYS T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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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0'
  • ?
    구스타프 2011.02.26 17:16
    없어보이는 그래픽에비해 피가 리얼하게 튀는군요ㅋㅋ
  • WATAROO 2011.02.26 17:23
    #구스타프
    뭐 2D인데 저것도 노가다 작업이죠.
    하나하나 도트찍는게 쉬운작업이 아니니 ..;
  • ?
    히요 2011.02.26 19:41
    젤 처음 사진이 맘에들어서 들어와 봤는데... 플레이샷...과는 너무...

    아..보면서 이터널시티다..라고 느낀건....어째서 일까용 ㅜ_ㅜ

    오히려..이터널시티가..더 괜찮아..보이는...쿨럭...

    아..역시 한번 해보는게... 더 진실에 가까우려나요..
  • WATAROO 2011.02.26 20:30
    #히요
    저도 약간은 해본느낌이

    던파+이터널시티2 성향이 강하더군요
  • ?
    아클레키노 2011.02.26 23:53
    거기다가, 트랩스킬을 사용하면

    몬스터 근처에 있는녀석들 몰아오면 다맞아야 하는데, 일부녀석들만 맞고

    안맞는 녀석들도 있더군요,


    이부분.. 스킬설명에보면 대상수:X 라고 나와있습니다.
    30마리를 몰고와서 트랩을써도 거기적힌 대상수 만큼만 스킬에 맞는거지요 ..

    아.. 이거알려드릴려고 생전안하던 로긴까지했네 ;;ㅋ
  • WATAROO 2011.02.27 00:34
    #아클레키노
    엌 그런건가여 헐 ㅋ
  • ?
    메론바 2011.02.27 00:07
    생각보다 괜찮아 보이는거 같아요. 도트그래픽도 깔끔하고
    오픈 기대되네요.
  • ?
    하디스 2011.02.27 01:24
    이름이랑 광고포스터만 봐왔는데 스샷이랑 영상보니 내 생각이랑 전혀 다른거였네 ㅎ
  • ?
    inventory™ 2011.02.28 11:40
    그래도 nng니 믿어볼만은 합니다. 횡스크롤 액션 장르는 나름 잘 만들고

    선구자격인 넥슨보다 좀 더 손맛가게 만든다라는 느낌이 강하거든요.

    하지만 왠지 게임 전반적인 분위기에는 좀 언밸런스한 귀여움이 약간은 거슬리긴 한다만...;;

    성인 등급도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좀더 사실적인 캐릭터 묘사를 바랬지만 아무래도

    큰 욕심 이겟죠. 성인만 즐기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뭐...하지만 개인적인 욕심 으로는 좀 더 사실적인 묘사가 된다면

    왠지 좀 더 괜찮을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귀염데데 한 얼굴 보다도 사실 눈매 또렷하고 죽으러 가는 듯한

    비장한 이목구비가 좀 맛깔 날거 같은데...

    이후 커스터마이징으로 가능해진 다면 뭐 나쁘진 않겠습니다만,

    총기류 들고 뛰어가는 모션도 저게 SMG 인가...? 소총이면 좀더

    45도로 좀 낮춰 들고 돌격자세로 뛰는게 좀더 괜찮을것 같고...

    총을 쏠때도 견착하고 정조준 한 자세로 땡기는게 좀더 맛인데....

    뭐 추가 조작으로 앉아쏴 엎드려쏴가 가능 하다면 좋을것 같기도 하구....

    이후에 이동사격 이라는 기술이 있게 되면 돌격 자세로 쏘면서

    땡기는 것도 꽤나 매력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뭐 총기류 마다 착용모션이나 타격 모션이 다른거라면

    아마 제가 너무 바라는것 일수도 있겠구요.

    뭐 3d 홍수 속에서 2d의 로망을 상당히 좋아라 하는 1人 이지만....

    음..이터널이랑 비슷하다는 느낌은 솔직히 전 안드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게임 배경이 비슷하고 소스가 비슷하니까 그렇게 느껴질수도 있겠단 생각을 해요.

    하지만 엄연히 이 게임은 횡스크롤 방식이기 때문에 게임 방식에 있어서 차이도 있고,

    아무래도 키보드로 조작 하는것이 손맛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좀 보완 해야 할점은 역시 무의미한 퀘스트는 역시 유저에겐 사절이죠.

    반복적인 플레이는 지루함을 야기하니 중간중간 장치의 개념으로 퀘스트를 추가 시킨다고 하지만,

    너무 퀘스트가 많아져 버려도 기존 플레이와 다를것 없는 지루함이 계속 될수 있겠구요.

    뭐 보니 연출이 제법 괜찮던데, 우리가 흔희 기존 횡스크롤 게임에서 볼수 있었던

    스토리가 있는 퀘스트 즉, 연출이 가미가 되서 스토리의 몰입을 자극 한다면,

    아무래도 게임을 몰입 하기에 충분할것 이라 생각이 되요.

    이를테면 말이죠. 반드시 캐릭터의 어떤 분기점에서 필수로 해야하는 퀘스트가 존재하고

    뭐 이를테면, 프로토 타입의 실험용 항바이러스 백신을 제한 시간 내에 찾아 운송하는 미션인데

    미션 목표가 오버랩 되면서 목표장소 까지 가는 지형을 한차례 쭉 훓어서 보여 주는 것이죠.

    그후에 캐릭터와 교신자와의 대사가 이어지고, 마지막에 건투를 빌겠습니다 라는 교신을 끝으로

    퀘스트가 시작 되는 것이죠. 그 이후 미션 중간 중간 마다 중간 목표가 존재 하는데,

    (큰 임무는 백신을 찾아 운송 하는 것이지만, 중간중간 미션을 더 쉽게 클리어 하기 위한

    퀘스트가 별도로 존재를 하게 되죠.)

    특정 지점을 탈환 하거나, 중간중간 어려움에 처했을때, 부가 퀘스트 지령이 떨어 지면서

    교신자의 팁과 대사가 추가되어 나오게 되고, 부가 퀘스트를 완료 하면서 미션을 완료 하게 되면,

    보너스 보상이 주어지게 되는것이죠.

    (하나의 퀘스트 안에 선택적으로 할수 있는 서브 퀘스트가 따로 존재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메인 퀘스트가 끝남으로써 자동 소멸 되는 말그대로 포함된 서브 퀘스트 라는 것이죠.)

    미션이 완료되어 퀘스트가 끝난 이후에도 별도로 스틸컷이 나와서 대사를 친다던가 하는식으로

    여운을 좀 주게 되면서 한가지의 필수 퀘스트는 그렇게 마무리가 되는 것이죠.

    근데 솔직히 말하다보니 인던 같은 느낌이 강하네요. 뭐 인스턴트 미션이 생겨도 괜찮을것 같긴 하네요.

    물론 퀘스트 전용 bgm도 깔리면 좀더 긴박하고 긴장감 있는 게임에 몰입할수 있게 되겠죠?

    뭐...그런식으로 횡스크롤 액션 에도 연출이 가미가 된다면 아무래도 플레이 하는 유저 입장에선

    기존 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처음 접하는 세대에겐 신선함을 줄수 있지 않을까 해요.

    그외에 이펙트 같은 경우엔 좀 뭐랄까...너무 깔끔하단 느낌이 있는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좀 안맞는것 같기두 하구...아무래도 2d의 장점은 도트에서 오는 약간의 투박함 이랄까..?

    타격 이펙트도 약간 투박 하면서도 거친 느낌과 떨림 효과

    (폭발시 진동 효과와 더불어 파편이 튀는 효과나

    총기류 타격시 반동을 느낄수 있는 미세한 흔들림과 탄피의 튀는 효과)

    같은 것도 추가적으로 가미가 된다면 정말로 횡스크롤 게임 임에도

    "와 진짜로 땡기는 구나" 라는 타격감을 좀 더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 ?
    세르엘 2011.05.09 21:07
    해보니 나쁜 게임은 아닌데...전 꼬꼬마는 싫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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