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함 5개 국가의 후보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 증명… 우승작 30일 공개
새로운 퍼즐 레벨, 꾸미기 콘텐츠 및 신규 기능 ’오리배 레이스’ 이벤트 추가 업데이트
진 솔로 싱글 발매 기념 신규 꾸미기 아이템 및 소통 이벤트로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모바일 매치3 힐링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구글플레이가 주관하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작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정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더욱 강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은 혁신성과 대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한 해를 빛내준 게임과 앱을 후보작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우승작은 미국 시각으로 30일(PST) 공개된다. ‘인더섬 with BTS’는 한국, 일본,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5개 국가에서 후보작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힐링 게임으로 폭 넓은 인기를 입증했다.

‘인더섬 with BTS’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먼저, 이번 정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퍼즐 레벨을 1,560까지 상향시켰으며, ‘오늘 할 일’ 미션의 스토리도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입었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귀여운 동화 테마의 코스튬으로 명칭 변경을 획득할 수 있는 ‘[플레이 패스] 동화 시즌 - Side A, B’와 방탄소년단의 ‘Butter’ 정장 테마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보드가 추가되는 등 꾸미기 요소도 더욱 강화됐다.

여기에,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퍼즐 플레이 모드도 강화됐다. 게임 내 정기 이벤트로 정해진 기간 동안 다른 유저들보다 15개의 퍼즐 레벨을 먼저 클리어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오리배 레이스’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모든 퍼즐 레벨을 클리어한 후 진입할 수 있는 경쟁 모드 ‘섬보드 핫 30’가 초기화되고 트로피 누적보상 단계도 28단계까지 늘어났으며, 특별 보상 아이템으로 멤버별 ‘컬러 틴트 선글라스’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를 기념하여, 뮤직비디오 속 착장을 모티브로 한 코스튬과 우주선 데코 등의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BTS’라는 주제로 짧은 사연을 응모 받아 게임 내 푸시 메시지를 통해 따뜻한 사연을 나눌 수 있는 소통 이벤트도 준비해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6월 출시 이후 10월 31일 기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69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몰이와 더불어 작품성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팬덤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게임 디테일에 조화롭게 접목했다는 평가와 함께 지난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으로서 상패를 수여를 받은 바 있다.

‘인더섬 with BTS’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되며, 글로벌 전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더섬 with BTS’의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