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헤이즈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Pray’ 공개
강인한 의지로 잔혹한 운명에 맞서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아비아’의 이야기를 담아
정통 SRPG의 재미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레이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아르케랜드’와 OST 음원퀸 헤이즈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Pray’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Pray’에서 곡 전반의 슬픈 멜로디와 헤이즈의 청량한 목소리는 비극적인 상황에서 태어난 ‘아비아’의 출생과 어우러지며 슬픈 감정을 전하며, 곡 후반의 격양된 사운드는 지난날의 연약한 소녀가 끊임없이 운명과의 투쟁 속에서 성장하면서 더욱 강한 자아를 갖게 되었음을 상징함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준다.

‘아르케랜드’와의 콜라보를 선보인 헤이즈는 음악 제작에 재능이 뛰어난 싱어송라이터로 매력적이고 독특한 보이스, 노래에 담아내는 섬세한 감정, 그리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비주얼로 수많은 팬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수이다. ‘음원 깡패’라는 별명으로도 알려진 그녀는 ‘질투의 화신’, ‘쓸쓸하고 찬란한 신-도깨비’,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 OST를 불러 인기를 끌었다.

데뷔 이후 인기와 실력이 오르면서 ‘MBC 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서 ‘여자 부문 보컬상’을 수상하였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는 ‘베스트 힙합 어반뮤직상’과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솔로부문’ 등 다양한 상을 받았다.

‘아르케랜드’가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 ‘Pray’에는 태어나자마자 시한부 선고를 받았을 정도로 허약한 몸의 주인공 ‘아비아’가 강인한 의지를 발휘해 잔혹한 운명과 맞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소녀에서부터 여왕으로까지 성장한 이야기를 담았다.

헤이즈는 이번 ‘아르케랜드’와의 협업에 대해 “아르케랜드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스토리를 가진 작품으로 OST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밝히는 한편, “아비아가 가시밭길을 헤쳐 나가는 용감한 모습을 상상한 덕분에 노래 연출에 감정을 더욱 잘 녹여낼 수 있었다”라며 녹음 작업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아르케랜드 x 헤이즈 콜라보 뮤직비디오 ‘Pray’는 ‘아르케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즈룽게임이 새롭게 선보이는 차기작 ‘아르케랜드’는 처음 공개하자마자 많은 주목과 기대를 모은 게임이다. 지난 8월 2022 서울 팝 컬쳐 컨벤션 서울 (2022 서울 팝콘) 오프라인 행사에서 공개하면서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10월에 실시한 CBT에서 많은 참여자와 스트리머로부터 호평받기도 했다.

인게임으로는 고화질 카툰 렌더링 기술을 응용하여 더욱 정교한 모델링을 거쳐 기존의 2D 그래픽을 3D 그래픽으로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자유로운 시각 전환을 적용해 더욱 강렬한 몰입감을 구현해 압도적인 비주얼을 보여준다. 여기에 속성 상극, 직업 특성 등 SRPG의 전략성을 바탕으로 신규 전투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게임성을 인정받으면서 사전예약자 수 45만 명을 돌파했다.

즈룽게임 관계자는 “아르케랜드 x 헤이즈 콜라보 뮤직비디오 Pray를 공개했다”라며, “Pray 뮤직비디오와 함께 아르케랜드의 세계에 푹 빠져보시길 바라며, 골드와 시간의 이슬, 천계의 열쇠, 한정 테두리 선택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이 준비된 공식 사이트와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르케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콜라보 뮤직비디오: https://youtu.be/1-6TARpprF4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