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전시 등 다양한 인디게임 문화 체험할 수 있는 ‘버닝비버 2022’ 첫 개최
오는 12월 신사동 가로수길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온라인 전시관에서 열려… 오는 10월 23일까지 부스 전시팀 공개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권혁빈 이사장 “버닝비버 2022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인디게임 축제의 장(場)이 되기를 기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사장 권혁빈, 이하 ‘퓨처랩’)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Burning Beaver) 2022’를 개최한다고 6일 (화) 밝혔다. 

버닝비버 2022는 인디게임 전시를 비롯해 컨퍼런스, 창작자 라운지, 비즈니스 매칭, 문화 체험 등 인디게임 창작자 및 종사자와 대중이 한 자리에 모여 인디게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다. 오는 10월 23일까지 전시에 참여할 인디게임팀을 홈페이지(www.burningberver.com)를 통해 모집한다.

버닝비버 2022는 오는 12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열린다. 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의 '버닝비버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도 개최일로부터 한 달간 열릴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약 80여 개의 부스가 설치 돼 다양한 인디게임이 전시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컨퍼런스에서는 인디게임 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고, 창작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창작자 간 네트워킹은 물론, 퍼블리셔, 투자사, 공공기관 등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는 세션도 마련된다. 창작자 간 네트워킹 라운지 및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열리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스토브 플랫폼에 마련되는 '버닝비버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150여개 이상의 게임을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스토브의 차세대 소셜 영상 서비스 피풀(P.pool)을 통해 컨퍼런스와 창작자 라운지 등 온라인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버닝비버 스페이스가 열려 관람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스토브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 퀄리티를 높이고, 나아가 더 나은 비즈니스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존중하는 문화에 스토브의 인프라와 기술력이 더해져 창작자와 유저들이 게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권혁빈 이사장은 “스마일게이트는 그룹 차원에서 인디게임 창작 생태계가 건강하게 자리잡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난 10여년 간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전사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버닝비버 2022는 오랫동안 인디게임 생태계를 지지해 온 스마일게이트의 진정성과 전문성이 집약 된 축제로써 의미가 크다. 인디 창작자들이 게임 문화를 향유하고, 동료 창작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인디게임 축제의 장(場)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