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플레이투게더’ 내 Korea Travel Center 마련
대한민국의 매력을 담은 미디어 전시와 지역 음식, 스페셜 한복 코스튬까지
지방 관광지와 전통시장 등 다양한 한국의 멋과 맛 메타버스 콘텐츠로 재해석

해긴(대표 이영일)은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지사장 이재훈)와 함께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한국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특별 제휴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플레이투게더'의 다운타운 박물관에 문을 연 '코리아 트래블 센터(Korea Travel Center)'는 단아한 한옥의 미와 한국 전통의 즐길 거리로 가득한 공간으로, 경복궁의 중심건물인 근정전을 배경으로 한국의 지방공항과 전통시장을 홍보할 예정이다.

'코리아 트래블 센터'는 한국 대표 지방공항인 양양공항과 김해공항의 입국장을 콘셉트로 한 입구를 시작으로 경복궁 근정전, 한국 전통 음식 가판대, 전통놀이 마당, 한국식 정원 연못 등이 구현되어 있다.

특히, 한국의 국보인 근정전이 '플레이투게더' 내 메타버스 콘텐츠로 그대로 재현되어 건물을 둘러보는 것 만으로도 웅장하면서도 고즈넉한 한국의 미를 만끽할 수 있다. 근정전 앞에는 ‘왕’ NPC(Non-Player Character)가 유저들의 방문을 맞이하며, 내부는 한국 대표 지방공항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는 영상 미디어전시와 포스터로 꾸며졌다.

한옥 가판대에서는 고운 한복을 차려 입은 ‘부산아씨’ NPC가 한국의 대표 지역 전통시장인 부산 씨앗 호떡과 속초 닭강정을 디지털 아이템으로 판매하며, 그 옆으로는 삼삼오오 모여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었던 골목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당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코리아 트래블 센터' 내 연못에 위치한 ‘강원도령’ NPC의 안내에 따라 낚시를 하면 저고리와 바지, 족두리 등 6가지의 한복 아이템 중 하나가 랜덤하게 들어있는 복주머니가 일정 확률로 주어진다.

또한, 게임 내 인기 콘텐츠인 낚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연못으로 모이는 만큼 주변 곳곳을 지방공항 주변 관광지와 전통시장의 매력을 담은 사진들을 배치하여 한국 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코리아 트래블 센터'와 우리들만의 메타버스 놀이터 '플레이투게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playtogethergame )와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layTogetherGame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