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션게임즈-위메이드 위믹스 온보딩 MOU 체결
블록체인 기술 도입 및 사업 강화

블루포션게임즈(정재목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P&E 사업을 본격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위메이드(112040)와 위믹스 플랫폼에 게임 온보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였으며, 위믹스 플랫폼에서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 하기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위메이드와의 P&E 사업을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NFT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에오스 레드’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기존 P&E 게임과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적용하여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단순히 수익을 얻기 위한 접근이 아닌, ‘에오스 레드’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게임성을 살려, 재미를 느낄 수 있는 P&E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금번 협약을 시작으로 P&E, NFT 등 블록체인 분야에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외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 후속작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웹툰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스터 블루(207760)의 자회사로 게임과 연관된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여 담당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