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 ‘Funcrew’와 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블루포션게임즈(정재목 대표)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일본 진출을 위한 서비스 업무 협약을 일본지역 게임 서비스사인 “Funcrew”와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블루포션게임즈와 Funcrew는 <에오스 레드>의 현지화 및 마케팅, 운영 등 성공적인 일본 서비스를 위해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2022년 2Q 내 일본 진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Funcrew는 2015년 일본 도쿄에 설립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로, "몬스터스트라이크"를 개발한 데라게의 자회사이자 게임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를 론칭하여 일본 양대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바 있는 등 일본 내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에오스 레드>는 MMORPG의 핵심 재미를 구현한 게임성과 직접서비스의 장점을 살린 유저 친화적인 정책으로 한국과 대만 그리고 동남아 지역에 출시되어 장기간 동안 마켓 내 최상위 순위를 유지하면서 뛰어난 게임성을 검증 받았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를 게임 서비스 전문기업 Funcrew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일본 시장에 맞는 현지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한국 및 대만에서와 같이 일본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Funcrew 관계자는“<에오스 레드>가 높은 게임 완성도로 한국과 대만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을 확인했으며, 높은 게임성을 추구하는 일본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외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 후속작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웹툰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스터 블루(207760)의 자회사로 게임과 연관된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여 담당하고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