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탈자 대항용 강력한 신규 차량, 무기 추가

타르젬 게임스가 개발하고, ‘워썬더’의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액션 MMO ‘크로스아웃’이 ‘홀리 모터스’(Holy Motors)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특별한 보상이 담긴 배틀 패스 신규 시즌과 함께 신규 PvP 모드, 유물 무기, 업데이트된 ‘포트리스’ 맵과 ‘파워 노드’(Power Nodes) 자동차 골격을 선보였다.

이제 계곡의 주민들은 약탈자(The Ravagers)의 공포에 직면하게 됐으며, 모든 팩션이 이 위협에 대응할 방법을 찾고 있다. 기술자와 설립자들은 부서진 약탈자들의 기계를 연구해 이들을 기반으로 한 신규 자동차와 무기 부품을 개발했으며, ‘홀리 모터스’ 배틀 패스 시즌 임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M-25 가디언”(Guardian) 전면 기관총은 플레이어 차량의 방어력을 높여주며, 회전식 로켓 발사기 “왈츠”(Waltz)는 명중할수록 일제 사격의 충격과 피해가 급격히 증가하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회피”(Averter) 모듈은 파워 노드에 용접된 모든 자동차 부품을 추가로 보호해준다. 따라서, 차량 제작 시 회피 모듈의 활용을 염두 한 디자인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신규 유물(Relic) 무기인 단발 샷건 “요르문간드”(Jormungandr)도 “시크릿 워크샵”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요르문간드” 파편의 절반 정도가 적에게 명중한다면, 다음은 명중 시 부품을 가열시키는 소이 탄환이 발사될 것이다.

신규 PvP 모드 “오퍼레이션 레드 라이트”(Operation Red Light)는 차량과 함께 투입된 10명의 생존자 팀 플레이어가 약탈자 차량을 사용하는 2명의 감염된 플레이어 팀을 상대해야 한다. 생존자 팀은 모든 임무를 완수하고,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다. 반면 약탈자 팀은 생존자팀 차량과 충돌해 가능한 많은 플레이어를 감염시키고, 이들이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지 못하게 막아야 한다. 한 번 닿으면 감염되어 이전 동료들을 상대로 싸워야 하며, 생존자 팀과 감염된 팀 모두의 활동이 고려되므로, 감염돼도 전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다시 제작된 “포트리스”(Fortress) 맵도 마침내 PvP 맵 로테이션 도구에 복귀했다. 지도상의 많은 오브젝트가 새로 교체됐으며, 배경의 비주얼과 효과도 향상됐다. 또한,  작은 차량만 통과할 수 있었던 통로가 확장되어 이젠 덩치 큰 차량도 통과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각 팀은 부서진 마을과 군사 기지 양쪽에서 전투를 시작하게 된다.

‘크로스아웃’의 ‘홀리 모터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rossout.net)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