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수), <미르M> 티저 사이트 공개
원조 한류 <미르의 전설2>를 현대적 해석으로 완벽 복원
2022년 1분기 정식 서비스 위한 개발 박차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위메이드엠이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의 티저 사이트가 6일(수) 최초 공개됐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MMORPG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미르의 전설2>는 서양 판타지가 게임 설정의 주를 이루던 시기에 동양적인 색채와 스토리라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대흥행을 기록,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 원조 한류 게임이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 2>의 그리드 쿼터뷰 방식을 활용했으며, 그 위에 전통적인 게임성과 지난해 출시해 국내외 흥행을 달리고 있는 <미르4>의 최신 게임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적용한 뉴트로(newtro) 게임이다.

특히, <미르M>은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라는 부제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미르대륙을 누비는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미르M> 2022년 1분기 정식 서비스 준비 및 게임 정보를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의 한국과 글로벌 성공을 <미르M>이 누적해 갈 예정"이라며,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혁신을 통해서, 기존 메타버스의 패러다임을 교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르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