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외계인과의 전쟁이 끝나고 거대한 위협의 ‘큐브’가 등장하는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
새로운 지역 사이드웨이에서 사이드웨이 무기 습득 및 큐브 몬스터 부품으로 무기 업그레이드 가능
신규 및 기존 무기 잠금해제할 수 있는 포탑 제어소, 파티가 순환 이동하는 반중력 터널 등장
100가지 이상의 아이템과 최대 1,500 V-Bucks, 자유로운 영혼의 투나 피시 잠금해제할 수 있는 새로운 배틀패스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섬의 멸망을 막기 위해 섬에 거대한 위협이 되고 있는 ‘큐브’와 전투를 벌이는 내용의 챕터 2 – 시즌 8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외계인의 모선(Mothership)에 침투해 외계인과의 마지막 전투를 벌였던 지난 챕터 2 – 시즌 7 엔딩 이벤트 ‘작전명: 스카이 파이어’ 이후 모선에 동력을 공급하던 큐브가 해방되면서 시작된다. 플레이어들은 힘을 합쳐 외계인의 침공 보다 훨씬 더 위협적인, 포트나이트 섬에 오염을 퍼뜨리며 섬을 멸망으로 몰고 가는 사악한 큐브를 상대해야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큐브로 인해 어둡고 악랄한 몬스터들로 가득한 ‘사이드웨이’ 세계로 향하는 차원문(Portal)이 열리면서 ‘사이드웨이 이상 현상’이 발생하는데, 여기에서는 중력이 아주 낮고, 대기 특성상 구조물을 건설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태가 된다. 플레이어들은 사이드웨이 이상 현상 중에 등장하는 큐브 몬스터 처치를 통해 사이드웨이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큐브 몬스터 부품을 이용하여 무기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각 매치마다 특정 지역이 사이드웨이로 뒤덮여 변형되는 ‘사이드웨이 구역’도 생겨나는데, 이 구역에는 몬스터들이 나타나지 않으며 전리품에서는 사이드웨이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사이드웨이 소총이나 사이드웨이 미니건 등의 무기는 일반 무기와 달리 슈퍼파워 상태까지 과열시키면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과열 직전으로 유지하면 전투에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플레이어들에게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벌이는 동시에 섬을 지키기 위한 다른 노력도 요구된다. 플레이어들은 섬 전역의 루퍼들과 함께 ‘포탑 제어소’ 건설을 위해 금괴를 기부할 수 있다. 포탑 제어소에서는 시즌이 진행되면서 어떤 신규 무기를 개발할지 그리고 어떤 기존 무기를 보관 해제할지 등을 함께 결정하게 된다.

포탑 제어소를 이용하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도 있다. 자동 저격소총이나 작살총 등의 신규 무기 획득이 가능하며, 레버 액션 산탄총을 고압축 충전식 산탄총으로, 돌격소총을 소음기 장착 돌격소총으로 바꾸는 등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너트와 볼트 역시 계속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락한 모선 잔해 근처에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큐브가 모여있는데, 이곳의 반중력 터널을 이용하면 파티원들과 함께 다른 곳으로 순환 이동할 수 있으며, 몬스터 사냥꾼 토린이 찾아낸 투영석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그림자 같은 환영으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운 퀘스트들도 추가됐다. 섬 주민들에게서 미션이 담긴 펀치 카드를 받아 암흑 존시와 함께 케볼루션(Kevolution) 시설에 감춰진 비밀을 밝혀내거나, 샬럿을 따라 이매진드 오더(IO)를 조사하는 등의 퀘스트를 진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특히, 특정 주민과 대화하거나 공중전화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파티 퀘스트는 파티원 전원이 퀘스트와 보상을 공유한다.

한편, 챕터 2 – 시즌 8의 새로운 배틀패스도 출시됐다. 이번 시즌 배틀패스는 최대 1,500 V-Bucks와 함께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색채 병과 무지개 잉크를 이용해 원하는대로 페인트칠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의 투나 피시를 잠금해제할 수 있다. 한정판 아이템이 포함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인 ‘포트나이트 크루’ 이용자는 시즌 배틀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월 1,000 V-Bucks, 크루 전용 크루 팩도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챕터 2 – 시즌 7을 마무리하는 엔딩 이벤트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로운 시즌 8을 맞아 포트나이트 섬에 찾아온 거대한 위협에 맞서는 싸움에도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면서, “해방된 ‘큐브’의 위협, 이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사이드웨이’라는 기묘한 세계, 신규 무기를 포함한 여러 무기를 제공하는 ‘포탑 제어소’ 등 이번 챕터 2 – 시즌 8에도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으니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기 바란다. 또한, 새로워진 이번 시즌 배틀패스를 통해 포트나이트 섬을 마음껏 원하는대로 색칠할 수 있는 투나 피시와 100여 가지가 넘는 아이템, 1,500 V-Bucks도 받아 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챕터 2 – 시즌 8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