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2021’ 컨퍼런스 및 세션토크 연사 정보 공개
인디게임 개발과 관련한 주요 이슈들을 다각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컨퍼런스로 구성
깜짝 퀴즈 및 본방사수 이벤트를 통해 기프티콘 등 상품 제공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1(BIC Festival 2021, 이하 BIC 페스티벌 2021)’ 컨퍼런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BIC 조직위가 공개한 연사자는 컨퍼런스 세션 외에도 세션 토크 등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자의 경험담과 활용 플랫폼, 미래 기술에 대한 이야기, 저작권 및 표절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게임 분야 고급실무자 양성을 위한 유럽 유일의 국립게임대학원 ‘CNAM-ENJMIN school’ 중 루키부문에 출품한 학생들을 시작으로, 원스토어 주식회사의 김종성 매니저, ㈜자라나는씨앗의 김효택 대표, 엑솔라코리아의 이주찬 지사장, Playable Consulting 권보연 대표, 원더포션 유승현 대표, 에픽게임즈 코리아 신광섭 부장, 메가존클라우드 임형태 매니저, ㈜씨에프케이 구창식 대표이사, 주식회사 티디지 김동광 매니저, 소미(인디게임 개발자)가 강연을 맡는다.

한가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 보기 위해 마련된 ‘세션토크’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비판적 수용’이라는 주제로 유니티코리아의 김범주 본부장, 이경혁 평론가, 이득우 청강대 교수, 에픽게임즈 코리아 신광섭 부장, 이정엽 순천향대 교수(사회자)가 이야기하고, ‘인디개발자의 카피캣 논란, 다각도로 바라보기’ 주제로는 주승호 액션팟 대표와 쿠타르크 인디게임 전문 리뷰 블로거, 이병찬 법무법인 변호사, 이득우 청강대 교수(사회자)가 이야기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세션 종료되기 전 깜짝 진행되는 퀴즈와 컨퍼런스 본방사수 이벤트를 통해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선물도 제공된다. 컨퍼런스 온라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BIC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 회원가입 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를 누리집 내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컨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2021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는 오프라인(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으로, 9월 9일부터 30일까지는 온라인(BIC 공식 유튜브 채널)으로 진행되며, 컨퍼런스의 경우 9월 9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BIC 페스티벌 2021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7일까지는 3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인디게임 개발과 관련한 주요 이슈들을 다각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인디게임 산업 전반,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유니버스 등의 최신 기술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이프]